연예기획사 SM & iHQ의 사업다각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 서론
1. 사업 다각화의 정의
2. ‘연예기획사의 사업다각화’ 주제 선정 이유

II . 본론
1 . 한국 주요 연예기획사의 다각화 사례 분석
1) 관련 사업 다각화
(1) SM 엔터테인먼트
(2) iHQ (싸이더스 HQ)

2) 비관련 사업 다각화
(1) SM 엔터테인먼트
(2) iHQ (싸이더스 HQ)

2. 연예기획사는 왜 사업다각화를 하는가? (긍정적 측면)

3. 연예기획사 사업 다각화 현황의 문제점 분석 (부정적 측면)


III . 결론
- 올바른 연예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제언

본문내용
I . 서론

1. ‘사업다각화’의 정의
기업(企業)의 경영활동을 여러 가지 종류의 분야로 넓히는 일.

2. ‘연예기획사의 사업다각화’ 주제 선정 이유
기업들이 사업다각화를 하는 것은 기업의 이윤추구 활동에 있어서 자연스러운 흐름이다. 하지만, 최근 K-Pop star의 인기와 유럽에서의 한류열풍 등으로 연예사업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연예기획사의 수익창출 구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와 관련하여 최근 카페베네와 블랙 스미스 등의 여러 사례를 통해 연예기획사의 사업다각화가 두드러지는 현상에 주목하고, 구체적으로 어느 단계에 까지 다각화 수준이 이뤄졌으며, 이러한 다각화의 흐름이 왜 발생하게 되었고, 문제점은 없는지, 다각화의 흐름이 올바른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살펴보려고 한다.

II . 본론
1. 한국 주요 연예기획사의 다각화 사례 분석
1) 관련 사업 다각화
(1) SM 엔터테인먼트
① 아트 컴퍼니(뮤지컬)
- 공연·뮤지컬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 출범.
- 사업 내용 : 공연, 뮤지컬 기획, 극장 운영 등의 사업을 추진.
예) '동키쇼' : sm아트컴퍼니(대표 표인봉)이 제작/기획
② 영화 제작 MK픽쳐스 (꽃미남 연쇄테러 사건, I AM)
③ 드라마 제작 (맨땅에 헤딩, 파라다이스 목장)
참고문헌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42416250706557&outlink=1
http://starin.edaily.co.kr/news/NewsRead.edy?newsid=01193926599496776
OSEN / 고용준 기자 / 2011.11.01
아시아경제 / 송화정 기자 / 2011.07.13
http://economy.hankooki.com/lpage/entv/201201/e20120109165049118160.htm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4&newsid=01193926599501368&DCD=A00204&OutLnkChk=Y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217719
http://tvdaily.mk.co.kr/read.php3?aid=127116096654111002
http://www.wowtv.co.kr/newscenter/news/view.asp?bcode=T30001000&artid=A20111028021다각화 원인
http://economy.hankooki.com/lpage/entv/201201/e20120109165049118160.htm
http://economy.hankooki.com/lpage/entv/201111/e20111120174045118160.htm
IHQ 도가니 흥행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103&idxno=485198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092909242960920&outlink=1
IHQ 예능프로그램 제작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11712235861791&outlink=1
IHQ 드라마(뿌리깊은 나무)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121309460577473
sm 뮤지컬
http://star.mt.co.kr/view/stview.php?no=2008052815340393299&type=1&outlink=1sm 노래방
http://www.sportsseoul.com/news2/economy/life/2010/0625/20100625101160300000000_8459413838.html
sm 여행업
http://www.wowtv.co.kr/newscenter/news/view.asp?bcode=T30001000&artid=A201202280013
http://tvdaily.mk.co.kr/read.php3?aid=1330324481278908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나라의 연예 매니지먼트 시스템 분석 연구
  • 연예기획사들의 힘도 그만큼 성장하였다.이들은 그들의 힘을 보존ㆍ확대하기 위해 그들 간의 공동제작, 외주제작사와 연예기획사의 합병, 연예기획사의 외주제작사업 진출 등의 다양한 변화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이러한 변화들은 외주제작시스템의 활성화에 기인하기도 하지만, 한류를 통해 드라마를 통한 수익 창출이 확대되었고, 또한 그만큼의 스타들의 영향력이 확대되었기 때문에 가능하기도 하였다. 스타들의 해외 인지도가 증가하고, 이를

  • [글로벌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의 해외진출
  • SM픽쳐스’설립. 2008년6월6에는SBSi와 공동으로 채널S출범. 8월8일 ‘SM 엔터테인먼트USA’설립. 패션제휴(소속 연예인을 활용한 고도의 PPl전략.), (“샤이니”와 디자이너 하상백, “동방신기”와 디자이너 채규인, “소녀시대”와 스타일리스트 최혜련) ▶국내 1위의 엔터테인먼트 기획사에스엠은 국내 1위의 엔터테인먼트 기획사이며, 사업 구조는 앨범, 디지털 음원, 해외 로열티, 매니지먼트로 구성되며, 2010년 기준 각 부문별 매출 비중은 16%, 9%, 44%

  • SMEntertainment 마케팅 전략 분석
  •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야 한다3. 중국진출전략-  중국시장진출 전략 5. 다양한 모습으로서 승부 중국 음반시장 특징: 제작 음반의 장르별 평준화와 연령 평준화(태반이 10대 중.고생)로 인해 상품을 다양화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댄스 음악으로 대표되는 한국의 음악이 전형적인 발라드 위주의 중국음반 시장의 틈새를 공략할 수 있었으나 한 순간의 유행 현상만을 보고 우리의 음악이 언제까지나 중국에서 유행하고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

  • SM엔터테인먼트의 경영분석
  • 사업의 중심축에 있는 것이 바로 엔터테인먼트 사업4음반산업 : 고가 소장불편함 음원전송어려움음원산업 : 저렴, 빠른속도, 편리 -> 종합음반사 등장 기획사 역할 확대7제작시장의 거대화가장 주 시장인 음악시장이 10대 위주음원 > 음반9대표적인 시스템 가수로 보아를 언급하면 좋을것같아요11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1899726참고12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1899726참고13SM은 공식적인 기업 조직도를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채용

  • [글로벌전략] 연예기획사의 전략적 제휴(YG - 니콘, 싸이더스HQ - 카페베네)
  • 다각화를 통한 블랙 스미스라는 외식업체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반면에 니콘의 경우 대중문화를 선도하고 10대에서 30대까지의 팬 층을 확보하고 있는 YG엔터테인먼트사의 아이돌을 중심으로 하는 마케팅제휴를 펼친 점이 싸이더스 와의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다. 그 결과 국내 콤팩트 카메라 시장에서는 삼성전자에 이어 시장점유율 2위를 차지했으나 다른 카메라 시장의 점유율은 상대적으로 낮았다. 그 결과 전체 매출에서는 지난해(2011년) 기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