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유니클로 기업 전략 분석 및 swo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3 / 2019.12.24
  • 6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2. 유니클로 기업소개
* 유니클로 소개
* SPA브랜드 소개
* CEO소개
* 역사(연혁)
* Vision & Mission
* 핵심가치


3. 기업 전략 분석
*주요전략
*PR 전략
* 로고
* 대표 상품
*사업모델
* 사업현황
* 조직구조
* 재무상태
* 경쟁사 분석
* 성공전략


4. 시장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경제적 환경
-사회, 문화적 환경
-정치적 환경
-기술적 환경
-인구통계적 환경
-포터의 산업환경 분석

*내부환경분석
-핵심역량의 조건
-경영자원과 조직능력

5. SWOT 분석


본문내용
1.선정동기
⇒ 최근 몇 년 사이 한국에서는 외국 SPA브랜드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와 매출 증가. 유니클로는 대표적인 외국 SPA기업으로써 몇 년 사이에 급격한 매출 증가. 유니클로는 지금 유행하는 디자인을 선보이면서도 가격도 비교적 싸게 공급하는 글로벌 캐주얼 브랜드로 유명해져 국내 진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음.

2. 기업소개

* 유니클로는?
“unique, closing wear house”

‘유니크한 오리지널 의류를 판매하는 창고의 개념’


-1984년 6월 히로시마에 캐주얼 의류매장 유니클로 1호점을 개장.

-1991년 ‘패스트 리테일링(Fast Retailing)’으로 회사명을 변경,
‘패스트푸드의 완전 시스템화한 형태를 패션 산업에서 확립하고 캐주얼의 스탠더드를 스스로 만든다.’는 제조 소매업 ‘SPA’를 선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참고자료였습니다 .
  • airlin***
    (2014.05.17 00:07:57)
회원 추천자료
  • SPA 글로벌 브랜드 자라, ZARA의 국제경영 전략
  • 전략방안제1절 국제경영을 위한 구체적 전략방안1. 국제경쟁전략1.1 본원적 경쟁전략1.2 글로벌 경영에의 적용2. SWOT 분석전략2.1 Strengths – 강점2.2 Weaknesses - 약점목 차2.3 Opportunities - 기회2.4 Threats – 위협3. 국제마케팅 전략3.1 STP 전략3.2 4P Mix제2절 종합전략1. 단기적 전략방안1.1 중국, 한국 등 동아시아 지역의 매장확대1.2 온라인 쇼핑몰의 연계2. 중ㆍ장기적 전략방안2.1 소비자만족도 조사를 통한 현지화 마케팅과 품질향상2.2 사회적 기업

  • [마케팅분석] 미샤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 경영학과 학생이 아니라 경영전공 수업을 듣는데 부담스러웠지만 이번 과제를 통해 경영학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고 했다. 이렇듯 경영학이 우리와 동떨어진 것이 아닌 실제 생활과도 가까운 일임을 깨달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참고문헌 및 사이트○중앙일보 날개돋친 3300원 화장품 미샤 (2004. 3. 25)스포츠서울 화장품 시장 초저가 돌풍(2004. 3. 26)http://blog.naver.com/jwblueshttp://blog.naver.com/eunibaekwww.beautynet.co.krhttp://magazine.joins.com/article

  • 스타일난다 마케팅사례와 중국진출전략- 스타일난다 성공비결과 SWOT분석및 스타일난다 마케팅전략 분석과 중국진출사례및 마케팅전략 분석및 느낀점
  • 키워드로 기업을 분석하는 일이 얼마나 많은 요소들을 고려해야 하는 일인지 실감했다. 현재의 전략을 분석하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더 나아가서 시장의 상황(스타일난다의 경우에는 로레알 매각 사건)을 고려하여 한 기업의 앞으로 나아갈 방향까지 생각해 보니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그 대상을 분석하고 그 대상을 둘러싼 모든 상황을 고려하는, 어쩌면 경영학에서 가장 광범위한 학문일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 [경영학원론] 유니클로 기업 분석
  • 유니클로특징브랜드 세분화(Her,Him)- 장동건, 려원 등 톱모델 기용공격적 마케팅- 타이거 포스 시스템SCM 과 물류 시스템 등의 전산시스템 중국 직소싱 시스템을 통한생산비 절감- SPA의 원조  신세계 인터내셔널의유통 능력+ 갭의  우수한 제품력- SPA브랜드 막강한 유통채널 롯데와합작형태로 진행 - SKU에 충실경쟁사 특징비교분석세계 주요 의류브랜드와의 비교 Fast Retailing (UNIQLO) , 일본, 2006년 9월 , 4,488 기업분석-SWOT 분석

  • 자라 ZARA의 국제경영 전략방안
  • 전략방안제1절 국제경영을 위한 구체적 전략방안1. 국제경쟁전략1.1 본원적 경쟁전략1.2 글로벌 경영에의 적용2. SWOT 분석전략2.1 Strengths – 강점2.2 Weaknesses - 약점목 차2.3 Opportunities - 기회2.4 Threats – 위협3. 국제마케팅 전략3.1 STP 전략3.2 4P Mix제2절 종합전략1. 단기적 전략방안1.1 중국, 한국 등 동아시아 지역의 매장확대1.2 온라인 쇼핑몰의 연계2. 중ㆍ장기적 전략방안2.1 소비자만족도 조사를 통한 현지화 마케팅과 품질향상2.2 사회적 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