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이스페이스의 한국 진출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마이스페이스 소개
2. 국내 SNS 이용 흐름과 현황
3. 마이스페이스의 개략적인 흐름
Ⅱ. 본론
1. 마이스페이스의 전략
2. 마이스페이스의 한국 진출
3. 마이스페이스의 실패 원인
4. 경쟁자 분석
5. 마이스페이스의 현재 동향
Ⅲ. 결론
1. 대안책 및 향후 방향 모색
- 본문내용
-
I-1. 마이스페이스 소개
마이스페이스(MySpace)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베버리 힐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소셜 네트워킹 웹사이트이다. 2003년 톰 앤더슨(Tom Anderson), 크리스토퍼 드울프(Christopher DeWolfe)가 설립하였다. 2005년 7월 5일 미디어 그룹인 “뉴스코프(News Corp.)”에 5억 8천만 달러에 매각되었으며, 당시 매각 시에 최고의 인기와 기업 가치를 보여주었다.
2006년 구글을 제치며 미국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 사이트에 선정되었다. 2008년 4월, 전세계 방문자 수에서 페이스북에게 뒤졌으며, 2009년 5월에 미국 방문자수에서 페이스북에게 뒤졌다. 그 이후, 마이스페이스 유저들의 수는 몇 가지 새로운 디자인 리뉴얼에도 불구하고 서서히 감소했다.
2008년, 음악과 텔레비전 채널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 하지만 찬의 미니로그에서 2009년 2월 18일 이후 한국어 지원을 포기한다고 밝혔다.
2011년, 3,500만 달러라는 헐값에 스페시픽미디어(Specific Media)라는 기업으로 매각됐다. 스페시픽 미디어는 온라인 미디어이자 광고 플랫폼이다. 그동안 뉴스코프는 마이스페이스를 1억달러 선에서 매각하려고 추진해왔지만 결과는 고작 3,500만 달러에 매각되는 것이었다. 뉴스코프가 2005년 7월 5억 8,000만 달러에 인수했던 금액에 비하면 6년 만에 10분의 1도 안되는 금액에 매각된 것이다. 이번 매각에는 미국의 인기 가수이자 배우인 저스틴 팀버레이크(Justin Timbelake)가 직접 투자에 참여했다.
2008년까지 마이스페이스는 미국에서 가장 큰 SNS였으며, 2008년 4월 월간 방문자 수에서 페이스북에 밀렸다는 컴스코어의 분석이 나오면서부터 몰락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미디어 재벌인 루퍼트 머독 회장의 관심속에서 좋은 기회를 맞았던 마이스페이스는 페이스북에 밀리기 시작하면서 계속 쇠락했다. 주인인 뉴스코프조차 마이스페이스를 매물로 내놓으면서 서비스를 더 가파르게 점유율을 잃어갔다.
마이스페이스의 서비스가 정점에 이르렀던 2008년 10월 월간 방문자는 7,600만 명을 기록했었지만, 지난 2010년 5월에는 월간 방문자가 3,500만 명 수준으로 떨어졌다. 불과 2년 반만에 방문자 숫자가 반이상 급감한 것이다.
- 참고문헌
-
재범이했던 마이스페이스는 무엇이었을까?
http://070blog.uplus.co.kr/850
마이스페이스, 한국에 처음부터 관심 없었다
http://www.doimoi.net/221
2008년 야심찬 한국 진출
http://news.donga.com/3//20080416/8567742/1
마이스페이스, 페이스북에 백기를 들다
http://social-marketing.tistory.com/57
페이스북이 마이스페이스를 이길 수 있었던 3가지 이유
http://postview.co.kr/753
마이스페이스 헐값 매각
http://www.bloter.net/archives/66411
마이스페이스와 싸이월드 비교
http://hydra520.blog.me/80037926469
마이스페이스 몰락에서 배우는 4가지 교훈
http://www.ciokorea.com/news/9454
삽질하는 마이스페이스, 이것도 국내 진출인가
http://itviewpoint.com/54224
The Rise and Inglorious Fall of Myspace
http://www.businessweek.com/magazine/content/11_27/b4235053917570.htm
마이스페이스 최초 한국 진출
http://media.hangulo.net/430
빈번한 시도, 끝없는 실패 마이스페이스 실패 어디까지?
http://www.systemplug.com/788
마이스페이스의 몰락-매출보다 큰 적자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41339441
루퍼트머독, 마이스페이스를 망치다
http://health20.kr/1764
마이스페이스, 사용자가 직접 제작하는 DIY 광고 플랫폼 선보여
http://www.itworld.co.kr/news/51466
각종 그래프 및 통계 수치
compete.com/us/
www.alexa.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