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중국시장 마케팅 및 글로벌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09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중국시장에서의 한국타이어 4Ps 마케팅 사례와 글로벌경영 소개
- 목차
-
1. 한국타이어의 연혁
2. 한국타이어의 경쟁역량
(1) 글로벌 생산역량 확대
(2) 친환경 기술력 확보
(3) 신기술 개발
(4) 세계적 품질의 제품 공급
3. 한국타이어 중국시장 마케팅 사례: 4Ps 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촉진전략
(4) 유통전략
4. 한국타이어 글로벌경영
- 본문내용
-
중국시장의 변화를 간파하고 중국시장 공략을 위해 한국타이어는 1994년 베이징에 수출입 사무소를 설립하여 국내에서 생산한 타이어를 수입하여 중국시장에 판매하기 시작한 이후, 1996년 중국 가흥에 타이어 공장을 설립한데이어, 1998년 7월 중국기술센터 설립하고, 1999년 강소성에 한국타이어가흥유한공사(합작회사)를 설립하였다. 그 후 베이징에 중국 본부를 설립하여 ‘1본부-2 공장 체제’를 구축하였다. 1999년에 두 개의 공장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중국 내수 시장을 더욱 적극 공략하기 위해 중국 본부를 상하이로 옮겼고, 2002년에는 상하이 법인, 가흥, 강소 공장을 합병, 단일 법인화 했다. 한국타이어는 2003년 이후 중국 승용차용 타이어 시장에서 미쉐린, 브리지스톤 등 글로벌 경쟁업체를 제치고 연 2900만 개의 타이어를 생산해내면서 시장점유율 20%로 선두를 고수하고 있다.
- 참고문헌
-
김용준. 2012. 『중국마케팅』, 박영사.
매일경제신문. 2010. “ 中 소비시장 10년 후 세계 최대,” 07.23.
산업뉴스. 2010. "한국타이어, 중국내 제 3공장 설립," 11.23.
한국경제신문. 2010. “BMW도 놀란 한국타이어 품질…"위기 때 해외투자 더 늘려," 12.27.
화학저널. 2010. “한국타이어, 중국시장 1위 굳히기,” 04.22.
한국타이어 공식 홈페이지(kr.hankooktire.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