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폰 옴니아 마케팅실패 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06 / 2019.12.24
- 18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 브랜드 선정배경
2.시장 상황분석
3.옴니아2 제품분석
4.경쟁제품분석
5. SWOT 분석
6. 제품의 문제
7. 마케팅의 문제
<초기 마케팅의 문제>
1)과장 광고
2)보조금 논란
3)지나친 프로모션
<옴니아의 애국심마케팅과 비방광고>
1)옴니아2의 애국심마케팅
2)옴니아2의 비방광고
1)업데이트 문제
2)대폭 가격인하
3)MS 의 포기
8.보상문제
9. 전략제안
1)하드웨어 개발에 좀 더 집중했어야 한다.
2)합리적이고 세련된 마케팅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
3)부정적 이슈를 초기에 잠재웠어야 했다.
4)피쳐폰과 다른 스마트폰의 특성을 잘 이해했어야 했다.
- 본문내용
- SK텔레콤이 KT 아이폰에 대응하기 위해 삼성 옴니아2 단말기 보조금을 올린데 이어 수억원대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되면서 또 한 번 소비자뿐만 아니라 업계에서 비난을 받게 되었다. 이는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과열경쟁을 부추길 뿐만 아니라 소비자를 단순히 거대한 프로모션을 통해서 끌어들여 우롱하는 행위라는 의견이 적지 않았던 것이다. 특히 지난 몇 년간 특정 핸드폰을 위해서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 일이 없었기 때문에 삼성 측에서 얼마나 급한 상황이었는지를 짐작할 수 가 있다. 또한 옴니아 2가 SK텔레콤의 전용 단말기도 아닌 상황이었기 때문에 다른 업계에서도 적지 않게 피해를 보게 된 것이다. 그 마케팅의 내용을 살펴보면 'T옴니아2'구매자를 대상으로 캐나다 밴쿠버 4박 6일 관광 등 경품을 제공하는 형식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