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신도리코 기업윤리강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 소개

기업윤리 프로그램 도입의 필요성

윤리 프로그램의 기본 골격
최고경영자의 확신
기업윤리 강령 제정
경영계획에 윤리 포함
종업원 계층별 윤리교육 방법과 내용
윤리의 기업 문화화
윤리담당부서의 기능, 조직 및 업무
윤리감사
평가와 통제

기업 윤리 강령
본문내용
회 사 소 개

1960년 ‘신도사무기’로 창립
1962년 일본 리코사와 기술 제휴
1964년 국내 최초의 복사기 생산
1981년 국내 최초의 팩시밀리 생산
40여 년간 복사기 국내 시장점유율 1위 고수
현재 1천 5백여명의 직원과 7개의 관련 자회사를 거느린 건실한 중견기업
2002년 7월 New CI의 컨셉을 ‘디지털 네트워크의 중심’으로 정하고, 홍보 활동 전개
2003년 ‘Clean & Friendly’ 사내 캠페인 활동

기업 윤리 프로그램의 도입 필요성Ⅰ

국내 환경 및 기업 내부적 요인
기업에 대한 사회 불신
국내 복사기 시장점유율 1위 고수를 위해 새로운 경영 방침인 윤리 경영이 필요
기업 규모의 거대한 성장
전사적 차원에서의 윤리 규정 제정 및 관리 必
첨단 제품이 주력 상품!!
제품 연구, 개발로부터 판매, A/S에 이르기 까지 고객의 신뢰를 필요로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개성상인의 현대 경영학적 재조명
  • 기업경영의 다양한 분야에 걸쳐서 귀중한 가르침을 주기 때문이다.개성상인들의 경영철학한 우물만 판다 → 집중화를 통한 기업투자전략남의 돈으로 장사하지 않는 보수적 자세 → 무차입경영으로 건전한 재무구조를 위한 재무전략장인정신을 바탕으로 한 제품의 질에 대한 애착 → 품질경영금전보다 사람을 우선시, 종업원을 소중히 하는 인본주의 → 인본존중 경영전략신의에 목숨을 거는 신용제일주의 → 윤리경영고객을 절대 속이지 않는

  • [기업윤리강령] 기업윤리강령의 의의, 목적과 활용, 제정, 윤리강령의 작성절차
  • 기업윤리강령 기업윤리강령의 의의, 목적과 활용, 제정, 윤리강령의 작성절차목차기업윤리강령Ⅰ. 기업윤리강령의 의의1. 사훈2. 기업윤리헌장3. 기업윤리강령4. 종업원행동지침5. 종업원행동지침문답Ⅱ. 기업윤리강령의 목적과 활용1. 기업윤리강령의 목적2. 기업윤리강령의 활용Ⅲ. 기업윤리강령의 제정1. 기업윤리강령 제정 붐2. 기업윤리강령의 주요 내용1) 윤리성 판단기준2) 내부자고발 의무화3) 명백한 처벌규정4) 경영책임과 윤리책

  • [기업윤리] 기업별 윤리강령 비교 조사
  • 기업별 윤리강령 비교 조사 우리 조에서는 기업별 윤리강령 비교조사에 있어서 LG그룹과,기아자동차,하이닉스 반도체와 POSCO를 sampling하여 각각의 기업의 윤리강령에 있어서의 특징과 차이점을 비교하였다. 동종업계의 외국기업과 국내기업의 윤리강령을 비교분석하려하였으나 자료의 수집에 있어서 많은 애로사항이 발생하게 되어 국내기업에 국한하여 윤리강령을 비교분석해 보겠다.●윤리강령의 정의 윤리강령은 기업윤리 준수를 위한 기업과

  • [기업윤리]기업의 윤리강령비교- 국민은행 포스코
  • 보 고 서기업윤리 강령 비교과 목 명:수업시간:학 과:이 름:제 출 일:담당교수:◈ 윤리강령 배경- 기업(企業)이란 이윤의 획득을 목적으로 운용하는 자본의 조직단위이다- 윤리(倫理)란 무엇이 옳고 무엇이 그른가에 대한 도덕적 원리 혹은 신념이며- 강령(綱領)이란 정당단체 등에서, 그 기본 목표정책운동 규범 등을 정한 것.따라서 경영자는 한 조직의 리더로써 자신은 물론이고 조직에 소속되어 있는 구성원들에게 필요한 일종의 윤리강

  • [기업윤리]은행별 기업윤리강령 비교
  • 은행 윤리강령 비교 조흥은행 윤리강령우리 은행은 고객중심, 미래지향, 인간중시의 경영을 바탕으로 종합금융서비스를 통한 풍요로운 미래창조라는 기업이념의 구현을 추구한다. 이는 우리 은행이 고객 자산의 안정적인 운용 및 보전을 도모하고 주주가치를 극대화하며 나아가서는 경제활동을 지탱하는 주체로서 국가경제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함이다.이 같은 사명을 다하기 위하여 우리 조흥인은 명예를 굳게 지키고 고객으로부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