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은행별 기업윤리강령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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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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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흥은행 윤리강령
제 1 장 고객에 대한 윤리
제 2 장 주주에 대한 윤리
제 3 장 직원에 대한 윤리
제 4 장 사회에 대한 윤리
제 5 장 임직원의 복무윤리
기업 은행 윤리강령
◎기본정신
◎행동 규범
제 1 장 고객에 대한 윤리
제 2 장 주주에 대한 윤리
제 3 장 직원에 대한 윤리
제 4 장 사회에 대한 윤리
제 5 장 임직원의 복무윤리
신한 은행 윤리강령
제1장 고객이익의 보호
제2장 주주이익의 보호
제3장 사회적 책임 준수
국민은행 윤리강령
제 1 장 기본 정신
제 2 장 은행의 경영활동
제 3 장 은행의 사회적 책임
제 4 장 임직원의 근무 윤리
은행별 윤리강령 비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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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흥은행 윤리강령
우리 은행은 "고객중심", "미래지향", "인간중시"의 경영을 바탕으로 "종합금융서비스를 통한 풍요로운 미래창조"라는 기업이념의 구현을 추구한다. 이는 우리 은행이 고객 자산의 안정적인 운용 및 보전을 도모하고 주주가치를 극대화하며 나아가서는 경제활동을 지탱하는 주체로서 국가경제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함이다.
이 같은 사명을 다하기 위하여 우리 조흥인은 명예를 굳게 지키고 고객으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아야 한다. 이에 전 조흥인은 은행원으로서 높은 수준의 직업윤리를 갖추어야 함을 인식하고, 우리 스스로의 자세와 마음가짐을 바르게 하고자 다음의 윤리강령을 정하여 성실히 실천할 것을 다짐한다.
제 1 장 고객에 대한 윤리
1. 고객의 의견과 제안을 항상 경청․존중하며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키는 등 고객만 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한다.
2. 고객의 요구와 기대를 궁극적인 판단기준으로 삼아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불만을 겸허하게 수용한다.
3. 고객에게 거래와 관련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하여 충실하고 정확하게 알리며, 허위․과 장 광고를 하지 아니한다.
4. 고객의 금융거래정보 및 신용정보를 정확하게 유지․관리하며,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요 건과 절차를 구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를 이용 또는 활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지 아니한다.
5.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로써 고객의 재산을 소중하게 보호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고객의 이익을 침해하지 아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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