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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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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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대상기업소개
2. 중국시장선정
및 중국진출배경
3. 중국시장분석
1) 자사분석
2) 경쟁사분석
3) 고객분석
-정치적요인
-경제적요인
-사회적요인
-인구문화적요인
4. 기업전략분석
5. 제언 및 결론
- 본문내용
-
대상기업소개
농심은
라면, 스낵 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업체로서
1965년 9월18일 설립된 이래 국내 식품업계의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새로운 천년을 맞아 정보화와 세계화를 추구하면서 식품산업을 바탕으로 회사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고,
토탈적인 생활문화와 서비스를 제공하여 대내외 고객의 건강과 삶의 기쁨을 창조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1965.09. 농심의 모태인 롯데공업(주) 설립
1970.12. 국내최초 인스턴트자장면 개발
1971.12. 국내 최초 스낵 새우깡 개발
1978.03. 롯데공업(주)에서 (주)농심으로 사명 변경
1985.03. 국내 라면시장점유율 1위 차지
1986.10. '辛라면' 개발
1989.06. 국내 라면시장점유율 60% 달성
1994.10. 차세대라면 생생라면공장 준공
1996.09. 중국 상해공장 준공
1997.03. 세계라면협회 가입
1997.11. 98 프랑스월드컵 라면 공식상품화권자 선정
2000.12. 농심 5개공장 통합 ISO 14001 인증 획득
중국진출배경
Ⅰ국내시장상황
한국
1. 국내시장의 높은 점유율
국내 라면 시장점유율 67%
→국내의 안정된 매출과 성공은 더 넓은 시장을 개척하는 원동력 제공
2. 국내시장포화
과거 점유율 1위였던 경쟁사인 삼양라면의 재도약
+한국 야쿠르트, 풀무원 등의 추격
→ 좁은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때문에 더 많은 매출을 올리기 어려워짐
→ 국외로 눈을 돌리게 됨
경남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1위 달성!!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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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소비시장의 특징과 진출전략 –대외경제정책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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