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은역시신라면이다 농심신라면컨셉 시장분석자사및경쟁사분석 크리에이티브컨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라면은,
역시 신라면이다.”
*
나영: 누군가가 말하길, 젊음은 자랑이 아니라 하나의 예술이라고 하였습니다.
지금부터 저희는 열정을 가득 담은 FUBU만을 위한 예술을 보여드리고자합니다.
정은: 안녕하십니까, FUBU의 젊은 이미지로의 리포지셔닝을 위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제안서를 발표할 최정은, 임나영입니다.
상황 분석
광고전략
크리에이티
브 전략
기대효과
- 농심 신 라면의 컨셉
- 시장분석
- 자사 및 경쟁사 분석
- 소비자분석
- 문제점/기회점 도출
크리에이티브 컨셉
크리에이티브 전략 및 소구 방법
*
정은: 목차는 상황분석을 거쳐 컨셉도출, IMC전략까지 보시면 되겠습니다.
상황분석
How OLD are you?
*
정은: 상황분석입니다.
농심 신라면 컨셉
차별화 된 컨셉
순한맛 매운맛
1986년은 한국 라면역사의 한 획을 그은 해로 꼽힌다.
10월에 출시된 신라면 때문이다.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매운맛을 키워드로 삼아
농심이 1년 이상의 연구개발 끝에 내놓은 이 야심작은
기존 제품의 2배 가까운 가격과 원형 모양으로
처음부터 화제를 낳았다.
*
정은: FUBU의 브랜드컨셉은 정통힙합브랜드에서 스트리트 캐주얼로,
그리고 현재의 캐포츠 브랜드로 브랜드 컨셉을 변화시켜왔습니다.
후부는 왜 이러한 변화를 시도 햇을까요?
하얀 국물라면의 새로운 시장(역발상적인 라면)
기존의 라면과 다른 역발상적인 라면이라는 점에서 흥미
라면이라 하면 무조건 빨갛고 매운라면의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반면 그러나 꼬꼬면에 힘입어 삼양의 나가사끼 짬뽕, 농심의 용기라면 곰탕등 경쟁 제품들이 있다라 출시
치열한 경쟁 속에서 신라면은 살아남을 것인가?
시장상황-라면 시장
2)1위인 농심의 월간 점유율이 지난해 10%포인트 넘게 요동
시장조사업체 AC닐슨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말 라면업체 ‘빅4’ 중 유일하게 가격을
올렸던 농심의 작년 12월시장점유율은 58.9%로, 한 달 만에 4.2%포인트 하락.
삼양식품(15.1%→16.2%),
오뚜기(10.6%→12.9%),
팔도(9.6%→10.4%) 등의 점유율은 상승.
*
나영: 현재 우리가 속해 있는 캐포츠 시장은 레저 및 스포츠 인구가 늘면서 점점 더 성장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FUBU는 이러한 의류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브랜드 컨셉의 변화를 시도한 것입니다.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이 캐포츠 시장에서 우리FUBU는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브랜드 포지셔닝
3요소
소비자
인식
차별적 혜택
브랜드 컨셉
reality
지각
모호한 이미지의 신라면에 반해 ,
나가사끼짬뽕와 틈새라면은 확실한 브랜드 포지셔닝 구축
하얀국물에
담백하고 깔끔함
가장
매운 라면
매운라면
짬뽕이라는 이름 (해물이 많음)
독특한맛(차별화된맛)
,문화,사람
하얀 국물
빨계떡
(고춧가루,계란,떡)
얼큰하게 매운라면
?
경쟁사 분석- Brand positioning
*
나영: 그래서 저희는 세 브랜드를 브랜드 포지셔닝 3요소를 바탕으로 분석하여보았습니다.
먼저 세 브랜드 모두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에 속합니다만, 소비자지각에 있어서 MLB
와 EXR이 야구점퍼와 레이싱으로 확실히 자리잡는데 비해 FUBU는 힙합브랜드이지
만 힙합스타일이 아닌 옷이라는 모호한 이미지로 인식되고 있었습니다. 트랜드가 변
화되면서 세 브랜드 모두 차별적 혜택을 제공했는데요, MLB가 야구모자라는 새로운
아이템을 강조하여 시장 우위를 선점하였고, EXR도 레이싱을 강조한 독자적 디자인
이 성공을 거둔데 반해, 우리 FUBU는 소비자들에게 어떠한 차별점이 있는 혜택을 제
공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주)농심의 마케팅전략- 스낵과 라면 중심으로
  • 농심 기업 분석 ①. 회사 소개 : 주식회사 농심은 1965년 9월18일에 롯데 공업이라는 이름으로 회사로써, 1976년 6월 30일에 상장되었다. 1970년에는 국내 최초의 인스턴트 자장면을 개발하였고, 1971년 12월 국내 최초로 스낵 새우깡을 개발하여 30년 이상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1978년 회사명을 롯데 공업에서 농심으로 변경하였다. 포테이토칩, 새우깡, 신라면 등을 필두로 라면 제과업계의 선두주자로 나서고 있는 농심은 현재 국내 라면시장의 66%와 스낵 시

  • 농심 신라면 중국시장진출 마케팅 성공전략 분석과 농심 성공요인과 현지화전략 분석및 향후전망(캉스푸와 비교분석)
  • 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하여 선발업체인 삼양라면이 연간 라면 소비량이 160억원(한국 37.5억 원), 세계 1위 시장 중국 진출에 실패한 것과 달리 농심은 처음으로 해외 생산체계를 갖추어 연평균 매출액 40.5%의 성장률과 함께 성공적으로 중국에 진입했으며, 현재까지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국민 식품 라면, 이중에서도 ‘한국인의 매운 맛’ 신라면이 중국에서 성공 할 수 있었던 이유와 그들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농심과는 다르게 현지화

  • 라면산업의 경제동향과 성공 실패기업 사례연구
  • 목 차Ⅰ. 서론1. 라면의 특성2. 라면 산업 발달 과정3. 한국식 생활에서의 라면문화Ⅱ. 본론1. 라면 산업의 경제동향1) 시장규모 / 매출현황2) 상품별 시장점유율(국내)3) 국외 수출 관련 현황4) 소비자 선호의 현재동향2. 라면 산업의 특징3. 라면 산업의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1) 농심기업 vs 삼립기업(시장 존속과 퇴출 면으로)2) 농심기업 vs 삼양기업(시장 점유율 및 성장 변화 면으로)4. 라면 시장 분석(라면 산업 기업들의 추진 전략)1) 제품(1) 봉

  • [국제마케팅] 농심 `신라면`의 중국마케팅사례
  • report- 농심 신라면의 China Marketing -Ⅰ. 기업선정동기 & 기업소개1. 기업선정동기2. 기업소개Ⅱ. 중국 라면시장 분석(5C)1. China Market (중국시장)2. Change (변화)3. Consumers (소비자)4. Competitor (경쟁사)5. Company (자사)Ⅲ. 농심의 SWOT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Ⅳ. 농심의 마케팅전략(4P MIX) 1. Product (제품)2. Price (가격)3. Place (유통)4. Promotion (촉진)Ⅴ. 향후과제 -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시Ⅵ. 차이나 마케

  • [국제경영론]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사례
  • 신라면’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Contents01. 프롤로그 02. 농심과 신라면농심 소개신라면 소개 03. 중국 시장 환경 분석중국 라면 시장의 특성중국 내 경쟁사 분석04. 농심의 중국 진출 전략농심 신라면의 해외 직접투자 동기해외 입지 선정의 요인들신라면 중국 진출현황농심의 마케팅전략05. 농심의 향후 전략현 전략 SWOT분석실패사례 - 삼양라면농심의 향후전략06. 에필로그맺음말출처01. 프롤로그주제 선정배경농심은 농심그룹의 모 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