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 월마트 Walmart의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Walmart의 성공 요인
3. 이마트에 주는 시사점
본문내용
1. 서론
• Walmart- 세계1위의 기업이 되기까지
• 잡화점을 인수해 사업 시작하여 인구 5천명의 시골에 1호점 개설
• 33년만에 미국 제일의 소매점 기업으로 성장함
- 1962년 샘 월튼이 소규모 잡화점으로 시작한 월마트는 현재 세계 할인판매 유통시장의 대명사로 꼽히고 있다.

• Walmart의 성과
• 1962년 이래로 주주에게 $101 billion의 이익을 줌
• 1990년대 후반 소매업체 K마트, J.C. 페니, 시어스로벅앤드 컴퍼니를 합친 것보다 큰 세계 제일의 유통업체
- 전세계 매장 수 8000여개, 직원 규모 210만여명, 매출액 4050억달러. 매출액 기준 명실상부 세계 1위.

• Walmart의 Net Income
• 소득 - 1962년 당시 $30,000에서 2012년 $15,8 billion으로 성장함
• 2012년 5월 8일 현재, 매출 4,470억 달러 기록
- 월마트는 따뜻한 연초날씨와 이른 부활절로 회계연도 1분기에 주당 1.09달러의 순익과 1123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그림 1: Walmart의 순매출액 및 증가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월마트의 경영전략
  • 월마트의 경우 15.8%에 지나지 않는다. 그러면 어떻게 월마트가 이러한 원가 구조를 가질 수 있었을까? 이에 대한 해답은 월마트의 창업자 샘 월튼(Sam Walton)의 가격에 대한 남다른 생각과 독특한 경영철학, 그리고 저원가 구조의 핵심인 탁월한 물류 시스템에 있다.필자는 이 논문에서 샘 월튼의 경영 철학을 중심으로 월마트의 현재 상황을 알아본뒤 지금의 월마트가 있게한 성공 요인을 심도있게 분석한 뒤 물류 및 배송 시스템, 정보 네트워크 구조, 공

  • [경영전략]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 월마트의 실패 요인3) Wal-Mart의 한국 진입 전략적 대안Ⅴ-ⅱ 사례 연구 (이마트)1. 이마트 소개2. 이마트의 비용우위1) 시스템구축2) 다점포전략3) PB(Private Brand)상품4) 경험효과5) 표준화6) 이마트몰7) 가격파괴3. 월마트와 비교1) 월마트와의 경쟁2) 이마트의 서비스4. 이마트의 비전1) 차세대 할인점2) 장기비전결 론* 참고문헌서 론성공적인 경영전략은 경쟁우위를 전제로 하고 있다. 이러한 경쟁우위는 기본적으로 비용우위와 차별화 우위 두

  •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기업의 비용우위 경쟁 -월마트와 이마트 사례
  • 월마트의 실패 요인3) Wal-Mart의 한국 진입 전략적 대안Ⅴ-ⅱ 사례 연구 (이마트)1. 이마트 소개2. 이마트의 비용우위1) 시스템구축2) 다점포전략3) PB(Private Brand)상품4) 경험효과5) 표준화6) 이마트몰7) 가격파괴3. 월마트와 비교1) 월마트와의 경쟁2) 이마트의 서비스4. 이마트의 비전1) 차세대 할인점2) 장기비전결 론* 참고문헌서 론성공적인 경영전략은 경쟁우위를 전제로 하고 있다. 이러한 경쟁우위는 기본적으로 비용우위와 차별화 우위 두

  • [경영정보론] K마트의 사업실패사례분석-월마트와의 비교 분석
  • K마트의 사업 실패 사례 분석-월마트와의 비교 분석-Intro. 무엇이 K-마트를 몰락시켰나지난 수 십 년 동안 미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소매 유통회사로 성장하며 Sears나 월마트(Walmart)등을 압도한 KMart는 1899년 미시건 주 디트로이트 중심가에 세바스천 크레스지(Sebastian Kresge)가 시작한 ‘파이브 앤 다임(Five-and-Dime) 스토어’를 그 효시로 한다. 처음 시작할 당시, 크레스지는 커피 한잔에 5센트를 비롯하여 대분분의 상품들을 5센트

  • 월마트 월마트 조직구조 월마트 글로벌 확장동기 월마트 확장 장점
  • 경영2) 정보통신기술을 통한 본사의 수직적이고 직접적인 관리, 통제마. 현재 조직의 글로벌 상황 및 대책 1) ERM2) 해외시장 참패와 대응 가)해외시장에서의 참패나) 교훈점 및 개선방안3) CR3. 결론12p목 차서 론 선정동기 및 진행방향창립자인 Sam Walton이 1945년 미국 아칸소 주에서 소규모 잡화점으로 시작해 1962년 현재의 Walmart-Store를 개장한 이래, 현재 유통업계뿐만이 아닌 전산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기업이 바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