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6시그마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Ⅱ 본론
1. 6시그마란?
2. 전통적 경영방식과의 비교
3. 성공사례
4. 실패사례
Ⅲ 결론
본문내용
1-2. 6시그마의 특성
- 고객 만족 자동차원에서 품질을 높이는 관리 방법 제공
- TQC, TPM, TQM, ISO9000의 새로운 대안
- 혁신적이고 과학적인 성과 판단 기준 제공
- 업무의 질을 통계적으로 판단, 기업 경영의 도구로 활용됨

1) 품질개선사례
- 6시그마 주조공정 개선으로 소재 품질 향상
문제점
접촉면이 너무 집중되어
소재가 찌그러져버림

매니플레이터 핑거의
마모가 소재를 상하게 함
해결책
에이프런 보강대의 형상을 기존의 모양에서 개선

- 매니플레이터 핑거 교체주기 월1회에서 주 1회로 단축개선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았습니다. 정보를 얻을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 lykl0***
    (2013.11.14 19:37:15)
회원 추천자료
  • [품질경영] GS칼텍스 6시그마 사례연구
  • GS 칼텍스 6시그마 사례연구Contents기업 소개 및 선정 배경6시그마 도입배경6시그마 체계추진경과 DMAIC에 맞춘 구체적인 사례6시그마 경영성과6시그마 성공의 열쇠 전망과 결론회사명 : GS 칼텍스창립일 : 1967년 5월 19일현 CEO :주요사업영역 :1. 기업 소개 및 선정 배경*1. 기업 소개 및 선정 배경구분SKGSS-Oil현대SK인천기타합계주유소4,1033,1961,6042,26011671211,991정유사별 주유소 현황2006년 9월 30일 현재(단위 : 개소)시장점유율(단위 :

  • [품질경영]서비스 산업의 6시그마 사례 및 구축
  • 서비스 산업의 6시그마 구축서비스 산업의 6시그마 구축한 한 수Six Sigma Construction in Service Industries--목 차Ⅰ. 서론Ⅱ. 품질과 통계적 기초Ⅲ. 서비스 품질과 서비스 산업Ⅳ. 6시그마 경영과 벤치마킹Ⅴ. 6시그마를 위한 도구와 프로세스Ⅵ. 서비스 산업의 6시그마 사례Ⅶ. 서비스 산업의 6시그마 구축Ⅷ. 결론Ⅰ. 序 論6σ운

  • [품질경영] 6시그마(식스시그마)삼성SDI(주) 사례
  • 사례Ⅳ. 식스시그마 운동은 향후 방향【 결 론 】Ⅰ. 식스시그마가 기업에게 던지는 도전과제마가 기업에게 던지는 도전과Ⅱ. 제 3세대 식스시그마Ⅲ. 현재 기업들의 6시그마 추진현황【 서 론 】Ⅰ. 6시그마란그리스문자 σ(시그마)는 통계학에서 표준편차를 나타내는 기호이다. 이 시그마 기호가 제품생산 공정에서 제품 품질의 목표치를 표시하는 품질 특성 값의 분포도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면서 이 시그마 개념은 경영학의 한 이론이 된다. 여

  • [품질경영사례] 제조기업과 서비스 기업의 6시그마를 적용한 사례
  • 품질경영 사례제조기업과 서비스 기업의6시그마를 적용한 사례LOGO차례12346시그마란?제조기업의 6시그마 적용사례 분석 - 포스코서비스 기업의 6시그마 적용사례 분석 – GE캐피탈 결론들어가기 전주제품질경영의 성공적인 한 예인 6시그마를 도입해 성공한 사례를 제조업과 서비스업을 통해 알아본다.6시그마란?6시그마의 기원 : Motorola ,( Zero Defects 6시그마 )모토로라에서 정부용 전자기기 사업부에서 근무하던 마이켈 해리 (Mikel J. Harry)가

  • [품질경영] 6시그마 적용 기업 사례
  • 6시그마 적용 기업 사례- 목 차 - 1. 6시그마의 의미2. 6시그마의 경영추진 과정3. 6시그마 경영의 특징4. 6시그마 도입 성공 기업사례4-1. 외국기업4-2. 국내기업4-3. 성공요인5. 6시그마 도입 실패 기업사례6. 결론1. 6시그마의 의미- 첫째는 가장 좁은 의미로 6시그마는 기업이나 혹은 프로세스의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통계적 척도이다. 6시그마 경영에서는 생산 및 제조과정 혹은 사무간접 부문의 모든 프로세스의 수준을 하나의 통일된 지표로 통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