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GS칼텍스 6시그마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소개 및 선정 배경
2.6시그마 도입배경
3.6시그마 체계
4.추진경과
5.DMAIC에 맞춘 구체적인 사례
6.6시그마 경영성과
7.6시그마 성공의 열쇠
8.전망과 결론
- 본문내용
-
GS칼텍스가 여러 분야의 활동에서 항상 우위를 선점하고, 또 좋은 이미지를 주어왔던 기업으로 인식되었기 때문. 6시그마 경영혁신의 실행에서도 GS칼텍스는 정유 업계에서 세계 최초로 6시그마를 도입하여 눈부신 성공을 달성.
BB의 원래 부서의 과장급, 혹은 부장급으로, 6시그마 활동에 직접적으로 참여한 다기 보다는 BB가 6시그마 활동을 잘 실행할 수 있도록 후원해주는 역할을 한다.
평소에는 BB처럼 자신의 일임부서에서 근무를 하다가 6시그마 문제가 발생시 BB의 지시에 따라서 문제해결안을 실행
6시그마 이론에서처럼 6시그마 활동을 격려하고 고무시키는 역할을 하고, BB로부터 보고를 받는다
6시그마 추진 팀에 소속되어 BB를 교육하고 6시그마 문제 발생 시에는 BB와 함께 문제해결을 모색
평소에는 일반 업무에 종사하다가 6시그마 문제가 발생했을 시에 6시그마 추진 팀의 MBB와 협력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역할
BB는 MBB와의 협력으로 문제의 해결안 모색해 다시 그의 부서로 돌아와 GB들에게 실행을 지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