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도요타 리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문제의 내용 및 본질 설명
2. 문제의 발생 원인 설명
3. 문제의 발생 원인에 IS/IT가 미친 영향은 무엇인가?
4. 문제에 임하는 사례기업의 초기대응 전략에 대한 평가
5.문제의 해결방안(전략)은 무엇인가?
-경영기능 전반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
6.동일 업종의 다른 경쟁기업들에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가?
7.다른 업종의 기업들에게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가?
8.소비자에게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가?
9.정치적인 시사점은 무엇인가?
10.사례에 대한 팀의 입장/의견 및 소감
11.기타
- 본문내용
-
∙2009년 8월 미국에서 '렉서스 ES350' 운전 중 가속페달이 매트에 걸려 급가속 상태가 이어지는 결함으로 4명이 사망
∙11월 25일에 8개 차종 약 426만 대의 수리를 발표
∙2010년 1월 27일 5개 차종 109만 대 추가하여 총 535만대 리콜을 실시
2010년 1월 21일 미 CTS사가 설계, 제작한 가속페달이 밟은 후 제자리로 돌아오지 않는 결함으로 '카올라' , '캠리' 등 8개 차종 700만 대 이상의 리콜을 결정
∙2월 9일에는 하이브리드카 '프리우스’ , 'SAI' , '프리우스플러그인하이브리드(PHV), '렉서스HS250h' 등 4개차종이 ABS(Antilock Break System) 제어 프로그램 결함으로 총 약 43만 대를 리콜
∙2월 12일에는 미국에서 소형트럭 '타코마' 8,000대를 급가속 문제로 리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