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도요타 리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문제의 내용 및 본질 설명

2. 문제의 발생 원인 설명

3. 문제의 발생 원인에 IS/IT가 미친 영향은 무엇인가?

4. 문제에 임하는 사례기업의 초기대응 전략에 대한 평가

5.문제의 해결방안(전략)은 무엇인가?
-경영기능 전반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

6.동일 업종의 다른 경쟁기업들에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가?

7.다른 업종의 기업들에게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가?

8.소비자에게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가?

9.정치적인 시사점은 무엇인가?

10.사례에 대한 팀의 입장/의견 및 소감

11.기타

본문내용
∙2009년 8월 미국에서 '렉서스 ES350' 운전 중 가속페달이 매트에 걸려 급가속 상태가 이어지는 결함으로 4명이 사망
∙11월 25일에 8개 차종 약 426만 대의 수리를 발표
∙2010년 1월 27일 5개 차종 109만 대 추가하여 총 535만대 리콜을 실시
2010년 1월 21일 미 CTS사가 설계, 제작한 가속페달이 밟은 후 제자리로 돌아오지 않는 결함으로 '카올라' , '캠리' 등 8개 차종 700만 대 이상의 리콜을 결정
∙2월 9일에는 하이브리드카 '프리우스’ , 'SAI' , '프리우스플러그인하이브리드(PHV), '렉서스HS250h' 등 4개차종이 ABS(Antilock Break System) 제어 프로그램 결함으로 총 약 43만 대를 리콜
∙2월 12일에는 미국에서 소형트럭 '타코마' 8,000대를 급가속 문제로 리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의 품질경영사례조사품질관리
  • 경영은 단기간에 높은 수준의 품질향상을 이루어 내며 미국의 권위 있는 시장조사기관인 JD 파워가 실시한 2006년 신차품질조사(IQS)에서 102점을 얻어 종합순위 3위에 올랐다. 이전 평가에서 2002년 28위(35개사), 2003년 23위 (36개사)를 기록, 중하위권에 머물렀으나 2004년 7위(38개사), 2005년 10위(36개사), 2006년3위(37개사)로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였다.2.2. 6-Sigma 성공사례2.2.1. 현대자동차의 6-sigma현대자동차에선 6-Sigma 도입 이전 TQC(전사적 품질관리), VE(가치공

  • 글로벌 기업 도요타 자동차의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도요타기업을 이번 과제를 통해 더욱 더 알고 싶어져서 조사하게 되었다.(2) 도요타의 기업 소개2001년 1월 렉서스 모델을 필두로 우리나라 시장에 진출한 도요타는 일본 1위, 세계 2위의 자동차 메이커로서 내적으로는 위기의식 및 낭비제거 경영과 대외적으로는 자동차 박물관 및 교통안전 교육 등 자동차와 관련한 다양한 공익 문화사업 전개를 통한 이미지 차별화 전략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한국전쟁’을 계기로 세계 시장에서 성공할 밑거름을

  • 도요타 TOYOTA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도요타 글로벌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및 도요타 미래전략제언
  • “TOYOTA기업분석SWOT분석위기극복과정글로벌전략마케팅전략미래전략제언1. 도요타 TOYOTA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철학 2. 도요타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3. 도요타의 위기와 극복과정(1) 위기 (사망사고,판매중단,리콜사태)(2) 위기극복과정4. 도요타 글로벌전략 사례(1) 미국시장 전략 (2) 유럽시장 전략(3) 아시아시장 전략5. 도요타 마케팅 4P전략(1) Product (2) Price(3) Place(4) Promotion 6. 도요타 미래전략제언1.

  • [기업경제학]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관계에 대한 게임이론적 접근-도요타, 닌텐도, 애플
  • 사례로써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었던 도요타 리콜 사태를 중심으로 분석하였으며, 아울러 해외의 대표적 기업인 애플과 닌텐도를 좋은 사례로 제시함으로써 이를 비교 분석하여 국내의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에 흔히 볼 수 있는 문제점을 분석한다.2. 도요타 사건 소개1) 도요타의 상황(1) 과거 전문 경영자가 회사를 운영했을 때에는 약 800만대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었고 품질관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었지만, 창업주 가문의 사장이 취임

  • [국제경영] GM과 도요타 기업 실패 사례 시사점 및 파급효과 조사
  • GM과 도요타*목차 1.GM, 도요타 기업소개2.GM, 도요타 경영전략 및 SWOT 분석3.도요타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4.GM성공사례 및 실패사례5.GM과 도요타의 세계 동향6.결론 및 시사점*GM과 도요타, 기업소개1조 – GM과 TOYOTA노성민*www.themegallery.comLOGO1. GM 기업소개 GM은 General motors corporation의 약자설립 : 1908년CEO : Ed Whitacre Jr 주요제품 : 승용차, 자동차엔진, 금융서비스, 국방우주분야연간매출액 : $종업원수 : 약 36만 5천여 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