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도요타 리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문제의 내용 및 본질
2.문제의 발생 원인 설명
4.문제에 임하는 사례 기업의 초기대응 전략에 대한 평가
5. 문제의 해결방안(전략)은 무엇인가?
6. 동일 업종의 다른 경쟁기업들에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가?
7. 다른 업종의 기업들에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가?
8. 소비자에게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가?
9.정치적인 시사점은 무엇인가?
10. 사례에 대한 팀의 입장/의견 및 소감
- 본문내용
-
정확한 회사 명칭은 Toyota Motor Corporation(이하 도요타로 칭함)로 1937년 8월 28일에 설립된 세계적인 자동차 제조 회사이다. 제품, 서비스,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고객에게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로서의 위상 구축이란 비젼과 고객 한 사람 한 사람, 차량 한 대 한 대의 판매를 모두 소중히 여기고, 소비자의 기대를 뛰어넘는 새로운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토요타 팬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아가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다는 미션으로부터 출발한다. 종업원은 계열회사 포함해서 316,121명의 규모로 397억엔의 자본금으로 2000년 이후 꾸준히 기업규모를 확대하여 2008년 기준 841만대를 생산하여 세계 최대 규모를 기록하면 일본을 넘어 세계적인 기업으로 명성을 얻게 된다. 2009년엔 20조 5천억엔의 매출액을 올리고 4천6백억엔의 영업이익을 남기며 세계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며 고객들에게도 “안전한 자동차”로 인식되어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인 차종으로는 렉서스, 하이브리드 자동차인 캠리와 프리우스등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