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 아큐브 글로벌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는 말
2. 핵심역량의 이전
3. 가치사슬의 세계적인 배치
4. 진입시장의 선택
5. 진입방법의 선택
6. 기업활동의 세계적인 조정
7. Reference
- 본문내용
-
1. 들어가는 말
존슨앤존슨은 1999년, 2000년 연속으로 Fortune지가 선정한 '미국의
존경받는 기업' 1위 기업으로서, 윤리경영으로 성공을 거둔 대표적인
사례다. 또한 합병과 인수를 거듭하며 세계적으로 수많은 자회사를
보유한 대표적인 글로벌 기업이기도 하다. 1983년 한국에 처음 진출한
존슨앤존슨사는 1990년 계열사 중 하나인 존슨앤존슨 메디컬(주) 내에
안과사업부를 설립했고, 이는 1994년에 (주)한국존슨앤존슨 비전케어
사업부로 독립하게 된다. 1990년 처음 일회용 콘택트렌즈를 출시한
비전케어는 이후 콘택트렌즈 시장의 선두주자로 앞서 나가게 된다.
우리 3조는 최초 1회용 컨택트 렌즈 출시 이후 시장 선두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비전케어를 집중 탐구하여 한국 대상의 글로벌 전략을 분석
해보았다.
2. 핵심역량의 이전
2-1. 적극적인 소비자 마케팅
1)소비자를 우선적으로 생각하는 경영철학
"모든 게 고객중심입니다. 소비자가 제품에 만족해야 저도 만족스럽습니다. 소비자가 원하는 게 무언지 빨리 잡아내 제품화하는 것도 제 역할이지요.”
아큐브 정병헌 CEO 인터뷰 中
출처: EBN 산업뉴스 2011년 인터뷰 자료
- 참고문헌
-
1. <집중취재> 다국적 기업 시장침투전략
- 외국기업 사활걸고 토착화 주력
(1991.12.11자 한겨레 신문)
2. http://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cat=12&nid=140454
3. The World Bank
4. [매경이코노미 2005-08-31]
5. http://worldreview.tistory.com/266
6. 아큐브 사이트: http://www.acuvue.co.kr/
7. 한국존슨앤드존슨: http://www.jnj-korea.co.kr/vis_credo.html
8.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8098291&ctg=1100&cloc=joongang|home|newslist1
9. 글로벌경영 / 장세진 저 / 박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