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 아큐브 글로벌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는 말
2. 핵심역량의 이전
3. 가치사슬의 세계적인 배치
4. 진입시장의 선택
5. 진입방법의 선택
6. 기업활동의 세계적인 조정
7. Reference
본문내용
1. 들어가는 말

존슨앤존슨은 1999년, 2000년 연속으로 Fortune지가 선정한 '미국의
존경받는 기업' 1위 기업으로서, 윤리경영으로 성공을 거둔 대표적인
사례다. 또한 합병과 인수를 거듭하며 세계적으로 수많은 자회사를
보유한 대표적인 글로벌 기업이기도 하다. 1983년 한국에 처음 진출한
존슨앤존슨사는 1990년 계열사 중 하나인 존슨앤존슨 메디컬(주) 내에
안과사업부를 설립했고, 이는 1994년에 (주)한국존슨앤존슨 비전케어
사업부로 독립하게 된다. 1990년 처음 일회용 콘택트렌즈를 출시한
비전케어는 이후 콘택트렌즈 시장의 선두주자로 앞서 나가게 된다.
우리 3조는 최초 1회용 컨택트 렌즈 출시 이후 시장 선두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비전케어를 집중 탐구하여 한국 대상의 글로벌 전략을 분석
해보았다.

2. 핵심역량의 이전
2-1. 적극적인 소비자 마케팅
1)소비자를 우선적으로 생각하는 경영철학


"모든 게 고객중심입니다. 소비자가 제품에 만족해야 저도 만족스럽습니다. 소비자가 원하는 게 무언지 빨리 잡아내 제품화하는 것도 제 역할이지요.”
아큐브 정병헌 CEO 인터뷰 中
출처: EBN 산업뉴스 2011년 인터뷰 자료
참고문헌

1. <집중취재> 다국적 기업 시장침투전략
- 외국기업 사활걸고 토착화 주력
(1991.12.11자 한겨레 신문)


2. http://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cat=12&nid=140454
3. The World Bank
4. [매경이코노미 2005-08-31]
5. http://worldreview.tistory.com/266
6. 아큐브 사이트: http://www.acuvue.co.kr/
7. 한국존슨앤드존슨: http://www.jnj-korea.co.kr/vis_credo.html
8.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8098291&ctg=1100&cloc=joongang|home|newslist1
9. 글로벌경영 / 장세진 저 / 박영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주)태평양 FDI를 통한 중국시장 고가마케팅전략
  • 국제화 도약의 요구이러한 자신감과 심양에서의 축적된 지식을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중국시장을 침투하기 위해 2002년 세계 화장품 기업들의 각축지로 떠오른 상하이에 독자회사를 설립하여 국제적인 브랜드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이후 경영상의 이유와 합작회사의 불성실한 태도로 인하여 심양법인은 독자 기업으로 전환하고, 대신 강한 통제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동북 3성에서 업계 6위의 실적을 올리고 있다.Ⅶ. 태평양의 SWOT분석기업은 그

  • [브랜드관리] Johnson & Johnson(존슨앤존슨)의 사례 분석
  • 더욱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즉, 우리가 그 동안 단순하게 생각했던 브랜드는 이제 기업의 성패를 가름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인 것이다. Johnson & Johnson은 이러한 측면에서 성공적인 브랜드관리를 하고 있는 글로벌기업임을 다시 한 번 확인 할 수 있다. 1. 기업 소개2. Brand Identity3. Brand Platform model 구성 체계4. 사업부문별 브랜드 분석 및 포지셔닝1) Customer products2) Medical Devices & Diagnostics3) Prescription Products4) Products by Country4. 결 론

  • 세계 10대 제약회사조사
  • 국제적 성과도 두드러지고 있다.LG생명과학의 퀴놀론계 항생제(성분명 Gemifloxacin)가 금년 4월 미국 FDA의 허가를 발음에 따라 국내 신약개발력이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1897년 국내에서 제약산업을 시작한지 106년만에 처음으로 세계 시장에 진출하는 국내신약이 탄생하였고, 전세계에서 10번째로 FDA에 신약 승인을 받은 젊은 국내 제약업의 획기적인 사건이다. 또한 후발 제약사에게도 자신감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어 국내 신약개발 수준을 한 단계

  • [국제경영] 미샤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 전략을 세워야 할 것이다. 다음으로 고객층 확대와 상품 이미지의 증대를 위해 한류열풍의 주역인 연예인들을 활용한 마케팅 방안이 필요할 것이다. 또한 초현대식 매장을 통한 “매장의 문화 공간화”를 이룩하여 저가 이미지에서 벗어나 고급 이미지가 물씬 풍기도록 하는 것이 앞으로의 잠재적 경쟁자를 대비하는 전략일 수 있겠다. 에이블 씨엔씨(주)는 아시아 지역 진출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이 되기 위한 마지막 관문인 유럽 시

  • [경영전략] 저가화장품 미샤의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전략을 세워야 할 것이다. 다음으로 고객층 확대와 상품 이미지의 증대를 위해 한류열풍의 주역인 연예인들을 활용한 마케팅 방안이 필요할 것이다. 또한 초현대식 매장을 통한 “매장의 문화 공간화”를 이룩하여 저가 이미지에서 벗어나 고급 이미지가 물씬 풍기도록 하는 것이 앞으로의 잠재적 경쟁자를 대비하는 전략일 수 있겠다. 에이블 씨엔씨(주)는 아시아 지역 진출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이 되기 위한 마지막 관문인 유럽 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