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여행,관광마케팅의 특성과 여행,관광산업의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여행․관광마케팅의 특성
<1> 여행․관광의 기원
<2> 여행․관광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
<3> 성공적인 여행․관광을 위한 요소
<4> 사례 ①
<5> 사례 ②
Ⅱ. 여행․관광사업의 경영
<1> 여행․관광산업의 주요 구성요소
<2> 서비스 품질에서 고려해야 할 요소
<3> 사례 ①
<4> 사례 ②
- 본문내용
-
<2> 여행․관광이 발달하게 된 요인
교통
증기기관의 발명과 발전으로 기차와 선박은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을 위한 교통수단이 되었고, 후에 비행기와 자동차의 발달로 즐거움을 목적으로 여행을 할 수 있게 되었고 여행이 더욱 용이해지고 편리해졌다.
커뮤니케이션
여행이 더욱 저렴하고 편리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여행에 관한 글을 쓰기 시작했고 여행을 원하는 독자들에게 전달되었다. 우편서비스에서 인터넷에 이르기까지 대중매체들은 사람들의 여행욕구를 증가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여가시간
대중교통수단과 대중매체의 발달로 인해 세계를 여행하려는 관광객들의 욕구가 활성화되면서, 시간과 금전적 여유가 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여행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관광사업의 발달로서 여행객들은 여가시간의 활용과 세상과 유람에 대한 욕구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