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 SCM(Supply Chain Managemen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Supply Chain Management의 정의
1.1 SCM의 필요성
1.2 SCM이란?
1.3 SCM의 효과
Ⅱ국내·외 성공 및 실패 사례
2.1 국외 성공 사례 - Wal-Mart
2.2 국내 성공 사례 - 삼성전자
2.3 실패 사례 - K-mart & Sears
ⅢSupply Chain Management의 장·단점
3.1 장점
3.2 단점
Ⅳ결론 및 향후방향
4.1 결론
4.2 향후 방향
- 본문내용
-
1. SCM의 정의
1.1 SCM의 필요성
- 채찍효과(하류의 고객주문 정보가 상류로 전달되면서 정보가 왜곡되고 확대되는 현상)를
줄이기 위해서 SCM의 필요성 대두되었다.
1.2 SCM이란?
- SCM은 생산자부터 유통업체, 이를 판매하는 공급자 그리고 소비하는 소비자에 이르기 까지
공급망 단계를 최적화 하여 제품을 최소한의 오차로 공급하는 것을 의미한다.
1.3 SCM의 효과
- Cycle time 을 줄임
- JIT (just-in-time), 제 시간에 배송이 가능
- Cost 낮추고, Efficiency 는 높임
- 친환경적이며 고객 만족도를 높임
2. 국내·외 성공 사례
2.1 국외 성공 사례 - Wal-Mart
2.1.1 SCM 도입 전 문제점
① 다양한 정보 시스템 사용
② 공급업체의 수가 늘어나면서 공급업체의 부정확한 수요 예측으로 인해 과잉재고
또는 부족재고의 문제를 겪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