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 구축(코카콜라실패,삼성전자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처음에 : BBC는 왜 브랜딩을 시작했는가
2. 이리듐과 BA : 글로벌 경쟁에 대응하는 브랜드 전략
3. 브랜딩 현장에서 무엇이 행해지고 있는가
(1) 재규어의 사례
(2) 브랜드 수호자라는 존재
인텔사
맥도날드
씨티뱅크
4. 브랜드 관리의 실패 코카콜라
5. 우리나라 글로벌 브랜드 사례 삼성
6. 결론
본문내용
영국항공(BA)의 브랜딩 사례

1980년대 BA는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항공회사로 성장
1997년에 행해진 글로벌 브랜딩 – ‘세계 여행에서 튀는 리더’지향
브랜딩 컨셉트 – 글로벌과 케어링 (global and caring)
글로벌 : 세계시장
케어링 : 세계의 커뮤니티에 봉사하고 연대를 맺는 일에 정열적으로 헌신한다

영국의 항공회사임을 고집하지 않고 진정한 의미에서 의 세계적인 선수임을 명확하게 함.
재규어

1970년대 브리티쉬 레일랜드사 혼란 재규어 명성에 상처 미국의 포드사 엄격한 관리체제 도입 부활 XJ 시리즈의 살롱카와 XK시리즈 스포츠카 성공

재규어의 차이 (difference)

경쟁하는 제품과의 차이를 한층 명확하게 할 필요가 있다.
상품, 공장, 브랜드, 사람, 딜러 모두에 걸쳐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



인텔사<데니스 카터> 인텔의 부사장 TV광고, 인텔 인사이드 캠페인 병행인텔 인사이드 캠페인의 글자는 PC 제조 업체에 PC 마케팅 비용 일부를 제공하는 대신 PC본체에 인텔사에서 만든 CPU가 탑재되어 있다는 뜻의 인텔 인사이드 로고를 부착하게 하고 PC광고에 ‘인텔 인사이드’라는 용어가 꼭 들어가게 하는 것 ‘개인적 영향력’- 해외 지역 방문, 로컬 담당자 와 대화, 설득


맥도날드
<폴 쉴라지>
맥도날드 창업사부터 커뮤니케이션 일에 관련
‘m’골든 아치아크 만듦.

맥도날드 브랜드= ‘ 사람들이 맥도날드에 대해 보고, 듣고, 맛을 보고, 냄새를 맡고, 느끼고, 그리고 생각하는 전부이다’

맥도날드를 세계적으로 전개할 무렵, 트레이닝 매뉴얼을 비롯해
햄버거대학, 광고, 퍼블리시티, 세미나 등 많은 매체가 관련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마케팅의 성공과 실패
  • 목 차⊙마케팅 성공 사례Ⅰ) 삼성 핸드폰 애니콜의 전략Ⅱ) 글로벌 성공브랜드 -네슬레-Ⅲ) 경동보일러 중국시장 장악⊙마케팅 실패사례Ⅰ) 실속없는 확장 -일본의 닛산 자동차-Ⅱ) 코카콜라와 펩소던트Ⅲ) 소비자 경향무시 -리바이스사-성공기업은 창조적이어야 한다.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사업, 새로운 개념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창조적인 사고가 필요하다.임기응변에 강한 기구만이 앞으로 변화무쌍한 기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

  • [마케팅사례]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들
  • 목 차⊙마케팅 성공 사례Ⅰ) 삼성 핸드폰 애니콜의 전략Ⅱ) 글로벌 성공브랜드 -네슬레-Ⅲ) 경동보일러 중국시장 장악⊙마케팅 실패사례Ⅰ) 실속없는 확장 -일본의 닛산 자동차-Ⅱ) 코카콜라와 펩소던트Ⅲ) 소비자 경향무시 -리바이스사-성공기업은 창조적이어야 한다.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사업, 새로운 개념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창조적인 사고가 필요하다.임기응변에 강한 기구만이 앞으로 변화무쌍한 기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

  • [마케팅사례분석]마케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들
  • 목 차⊙마케팅 성공 사례Ⅰ) 삼성 핸드폰 애니콜의 전략Ⅱ) 글로벌 성공브랜드 -네슬레-Ⅲ) 경동보일러 중국시장 장악⊙마케팅 실패사례Ⅰ) 실속없는 확장 -일본의 닛산 자동차-Ⅱ) 코카콜라와 펩소던트Ⅲ) 소비자 경향무시 -리바이스사-성공기업은 창조적이어야 한다.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사업, 새로운 개념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창조적인 사고가 필요하다.임기응변에 강한 기구만이 앞으로 변화무쌍한 기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

  • [다국적기업] 현지화 실패사례와 현지화 성공사례
  • 삼성전자와 코카콜라의 사례를 중심으로 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실패의 원인(분쟁 발생의 원인)을 살펴보고, 유한 킴벌리의 현지화 성공 사례를 통해서 보다 성공적인 현지화를 위해서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하는지 살펴보기로 하였다.1. 글로벌 기업과 현지화1) 글로벌 기업의 정의글로벌 기업이란 말 그대로 국경을 벗어나 전 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파악하여 행동하는 기업을 의미한다. 다국적 기업이 일국의 국경을 넘어 단순히 여러 국가에서 기업

  • 오리온 초코파이 진출 성공 사례 - 중국 투자론
  • 브랜드를 구축하고자 하였다.-5P 분석(1) Product95년 본격적으로 마케팅을 준비하면서 오리온 초코파이는 큰 변신을 하게 된다. 제품 포장지 색상의 변경이다. 이전까지의 색상을 과감히 버리고 주요 포장지 색상을 빨간색으로 과감히 교체하였다. 이는 중국인들의 정서를 고려하여 시장에 적용한 철저한 컬러 마케팅이었다. 또한 오리온 초코파이는 현지화 전략 및 브랜드 일관성 유지로 성공 할 수 있었다. 기존 한국에서도 매출 상승을 가능하게 한 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