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 구축(코카콜라실패,삼성전자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6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처음에 : BBC는 왜 브랜딩을 시작했는가
2. 이리듐과 BA : 글로벌 경쟁에 대응하는 브랜드 전략
3. 브랜딩 현장에서 무엇이 행해지고 있는가
(1) 재규어의 사례
(2) 브랜드 수호자라는 존재
인텔사
맥도날드
씨티뱅크
4. 브랜드 관리의 실패 코카콜라
5. 우리나라 글로벌 브랜드 사례 삼성
6. 결론
- 본문내용
-
영국항공(BA)의 브랜딩 사례
1980년대 BA는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항공회사로 성장
1997년에 행해진 글로벌 브랜딩 – ‘세계 여행에서 튀는 리더’지향
브랜딩 컨셉트 – 글로벌과 케어링 (global and caring)
글로벌 : 세계시장
케어링 : 세계의 커뮤니티에 봉사하고 연대를 맺는 일에 정열적으로 헌신한다
영국의 항공회사임을 고집하지 않고 진정한 의미에서 의 세계적인 선수임을 명확하게 함.
재규어
1970년대 브리티쉬 레일랜드사 혼란 재규어 명성에 상처 미국의 포드사 엄격한 관리체제 도입 부활 XJ 시리즈의 살롱카와 XK시리즈 스포츠카 성공
재규어의 차이 (difference)
경쟁하는 제품과의 차이를 한층 명확하게 할 필요가 있다.
상품, 공장, 브랜드, 사람, 딜러 모두에 걸쳐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
인텔사<데니스 카터> 인텔의 부사장 TV광고, 인텔 인사이드 캠페인 병행인텔 인사이드 캠페인의 글자는 PC 제조 업체에 PC 마케팅 비용 일부를 제공하는 대신 PC본체에 인텔사에서 만든 CPU가 탑재되어 있다는 뜻의 인텔 인사이드 로고를 부착하게 하고 PC광고에 ‘인텔 인사이드’라는 용어가 꼭 들어가게 하는 것 ‘개인적 영향력’- 해외 지역 방문, 로컬 담당자 와 대화, 설득
맥도날드
<폴 쉴라지>
맥도날드 창업사부터 커뮤니케이션 일에 관련
‘m’골든 아치아크 만듦.
맥도날드 브랜드= ‘ 사람들이 맥도날드에 대해 보고, 듣고, 맛을 보고, 냄새를 맡고, 느끼고, 그리고 생각하는 전부이다’
맥도날드를 세계적으로 전개할 무렵, 트레이닝 매뉴얼을 비롯해
햄버거대학, 광고, 퍼블리시티, 세미나 등 많은 매체가 관련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