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마케팅의 성공과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3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마케팅 성공 사례

Ⅰ) 삼성 핸드폰 "애니콜"의 전략

Ⅱ) 글로벌 성공브랜드 -네슬레-

Ⅲ) 경동보일러 중국시장 장악



⊙마케팅 실패사례

Ⅰ) 실속없는 확장 -일본의 닛산 자동차-

Ⅱ) 코카콜라와 펩소던트

Ⅲ) 소비자 경향무시 -리바이스사-
본문내용
성공기업은 창조적이어야 한다.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사업, 새로운 개념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창조적인 사고가 필요하다.
임기응변에 강한 기구만이 앞으로 변화무쌍한 기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며, 또 그래야만 기업간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다. 이해력이 빠른 사람들로 구성된 팀은 한번 밖에 안 될지도 모르는 특이한 상황에 부딪쳤을 때도 당황하지 않고 신속한 대응력을 발휘할 수 있다.
변화무쌍한 후기 산업 사회에서 살아남는 기업, 성장하는 기업은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사회환경에 예리하게 주시해야 하며 언제 어떻게 변할지 모르는 변화의 바람을 능동적으로 잘 타야 한다. 그러기 때문에 앞으로의 기업조직은 소단위가 횡으로 연결되어 있는 조직이 되어야 하며, 이 소단위가 기업 외적인 상황(항상 급변하는 고객의 욕구)에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는 대단히 가변성 있는 기구여야 한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로써 그 성공원인과 실패의 원인은 어디에 있었는지 알아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원거리 브랜드 확장(성공과 실패 사례 분석)
  • 원거리 브랜드 확장(성공과 실패 사례 분석)목 차1. 원거리 브랜드 확장 소개 (1) 원거리 브랜드 확장이란? (2) 브랜드 확장의 수행과정(3) 원거리 브랜드 확장의 기대 효과(4) 원거리 브랜드 확장의 위험성2. 원거리 브랜드 확장의 실패 사례 소개 및 원인 분석 (1) 리바이스의 기성복 진출 사례 (2) 제록스의 컴퓨터 진출 사례(3) hp의 디지털 카메라 진출 사례(4) 샘표의 캔커피 진출 사례3. 원거리 브랜드 확장의 성공 사례 소개 및 원인

  • [마케팅원론] [마케팅원론]신제품 출시 성공사례 VS 실패사례 비교분석(A+리포트)
  • 성공1976년 한국진출무선호출기 및 휴대전화시스템 국내최초 도입스타텍(STARTAC) 의 성공스타텍 이후 신제품 및 대표상품 부재2004년 1월 레이저 초슬림 휴대폰 출시2005년 1분기 약 120만대 판매세계시장점유율 1.4% 상승e-Business 구현 단계Fulfill Demand1 신제품 성공 vs 실패사례WIN1-1 성공사례 : 모토로라 레이져단점장점혁신적 디자인MOTO 캠페인감성호소 마케팅시장적폰카메라 화질저장공간부족키패드 지워짐 문제기술적기술적A/S 서비스 미

  • [경상, 마케팅원론, 경영학] 스타벅스 성공사례 또는 실패사례
  • 마케팅 차원에서 기획.제작돼 쿠폰 등이 빠진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다이어리를 사고 안사고는 소비자들이 선택하면 될 일이라고 말했다.한국경제2006.11.22▶ 스타벅스의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좋은 품질과 서비스 때문에 스타벅스 제품을 구입했던 소비자 들이 불만을 퍼뜨리고 있다. 스타벅스는 고객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야 될 것이다.Ⅲ 결 론- 위에 제시된 자료와 사례를 통해 스타벅스의 성공 요인 및 실패 요인은 다음과

  • [마케팅원론] 리바이스진 미국의 실패 vs 한국의 성공
  • Levis Jean미국의 실패 vs 한국의 성공§목차§1. Levis Jean의 역사2. 현재 Levis 상황3. Levis 미국 시장에서의 실패 원인 4. Levis 한국 시장의 성공 비결 5. 결론 1. Levis Jean의 역사 청바지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리바이스의 역사는 남부 독일출신의 리바이스트라우스가 샌프란시스코에 도착한 1850년에 시작되었다. 당시 미국은 골드러시(Gold Rush)가 한창이었다. 미국에서의 성공을 꿈꾸는 다른 이민 청년들과 함께 리바이가 들고 온

  • [경상, 마케팅원론, 경영학] 배스킨라빈스의 성공 또는 실패사례
  • 기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베스킨라빈스 31-경영학부20074326038번이민재-Report--목차-Ⅰ. 서론1) 베스킨라빈스 개요2) 베스킨라빈스 메뉴3) 경쟁회사① 하겐다즈② 코니아일랜드③ 돌로미티 ④ 기타Ⅱ. 본론-성공요인-1) 고객분석2) 사업전략개발1. 사업전략개발 ① 경쟁전략 ② 성장전략③ 시장포지셔닝3) 마케팅1. 표적마케팅2. 4P-앞으로 베스킨라빈스가 주의해야 할 점-Ⅲ결론-향후전략-1)장기전략2)단기전략Ⅰ. 서론1) 베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