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HA 미샤 브랜드분석및 마케팅 STP,4P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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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시간에 숙제용으로 작성한 레포트구요
쪽수만 채운거 아닙니다. 내용 알짜배기구요
저는 서울 상위대학 K대학에 재학중이고 3학년입니다. 복학후 처음쓰는 팀과제 레포트라 열심히 한겁니다. 성적은 에이플받았어요
- 목차
-
Ⅰ. 거시환경 분석
1. 경제적 환경
2. 기술 환경
3. 사회문화적 환경
4. 인구통계적 환경
5. 자연 환경
6. 정치적 환경
7. 화장품 산업분석 - 5 forces model
Ⅱ. 미시환경 분석
1. 고객분석
2. 경쟁사 분석
1) 더 페이스 샵
2) 이니스프리
3. 자사분석
① 사업방향 및 목표
② 특징
③ SWOT 분석
∘ Strength
∘ Weakness
∘ Opportunity
∘ Threat
Ⅲ.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Ⅳ.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 본문내용
-
미샤는 러브 플라워(love flower)라는 언어적 모티브를 바탕으로 여성의 아름다움과 도전, 열정을 바탕으로 했기 때문에 남성들이 쉽게 접근하기 힘들다. 남성들의 매장 방문과 판매를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매장에 방문할 때의 거부감을 줄여야하는데, 이를 위해서 매장 입구 쪽에 남성제품 전용 판매대를 설치하고 남성 직원을 배치하는 형태의 전략을 세웠다. 그리고 이 전략에 남성을 타깃으로 했다면, 이와 더불어 여성을 통한 남성제품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 이미 타사에서 사용하는 방법이지만, ‘남자친구․아버지․남편에게 선물하세요’ 등과 같은 광고를 시행하는 것이다. 또한 국내최초로 타사에서 만들어진 남성전용 화장품 매장의 부진한 성과를 볼 때, 그 운영과 유지에 어려움이 있고 위험성이 존재한다고 생각해서 완전한 형태의 남성매장이 아니라, 일종의 행사의 형태로 조금씩이나마 성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시행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미샤가 지금의 위치에 자리매김 할 수 있었던 일명 ‘빨간 비비크림’의 기술력을 남성화장품에도 전이시켜 저가격, 고품질의 남성화장품 생산에 유용하도록 하는 전략을 시행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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