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푸드 VS 미샤 마케팅 4P,STP 전략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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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스킨푸드 VS 미샤 마케팅 4P,STP 전략 비교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1.상황분석
- 현재 화장품 시장은?
- 중저가 화장품의 인기 이유

2.MISSHA
- 미샤의 ST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 미샤의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3.SKIN FOOD
* 스킨푸드의 ST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 스킨푸드의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4.시사점도출
- 주요 생존전략 및 차이점

- MISSHA 새로운전략제안
1. 모델의 수를 줄여라!
2. 과도한 비교 마케팅 보다는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

- SKINFOOD의 새로운전략제안
1. 매장의 접근성을 높여라!
2. 가격이 왜 높은지 설명하라
본문내용
2. 과도한 비교 마케팅 보다는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
과도한 비교 마케팅상도덕 침해 우려
- 구체적인 브랜드명까지 거론하며 선동하는 것은 상도덕을 무시한 행보라는 비난
- ‘카피캣 브랜드’ ‘짝퉁 브랜드’인식에 대한 우려
미샤 만의 혁신적인 제품 개발에 힘쓴다.
[ 기대효과 ]
장기적인 관점에서 제품의 경쟁력 미샤 4P_Price
* 비교적 저렴한 가격
- 저가화장품 시장의 선두주자
- 유통비, 포장비, 광고비 등의 화장품 가격의 거품 최소화
- 런칭 초기에는 거의 모든 품목을 3,300원에 판매하여 유명세 떨침

* 직접생산판매로 경쟁력 확보

(주)에이블씨엔씨가 직접 제조·유통하여
도매가로 고객을 만나는 직거래구조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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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매우 깔끔하게 잘 만든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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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2.13 20:1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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