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옥외광고의 특징, 종류 및 실행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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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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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외광고의 정의
옥외광고의 발전과정
옥외광고의 특징
옥외광고의 종류
옥외광고의 실행과정
옥외광고의 기대효과
Q&A
토론
- 본문내용
-
옥외 광고란?
불특정 다수인을 소구대상으로 하여 옥외의 일정공간에서 일정기간
계속적으로 시각적 자극을 주는 광고물의 총칭
옥외광고의 특성
1) 고정성·상징성 : 일정 공간에 고정되기 때문에 특정 공간에 정착하게 되면 그 지역의 상징이 될 가능성을 갖고 있다.
2) 인지성 : 특정 지역에 고정되어 반복적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기업이나 브랜드에 대한 인상을 강하게 하여 좋은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효과적이다.
3) 지역한정성 : 옥외광고를 특정 지역에 게시하면 그 장소에 모이거나 통행하는 사람 등 특정 지역 관계자를 대상으로 소구할 수 있다. 따라서 지역별로 소구대상을 선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옥외광고는 게시되는 장소에 따라 그 효과가 달라진다고 할 수 있으며 이러한 특징은 옥외광고의 표현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4) 반복소구성 : 일정 장소에 고정되어 비교적 장기간에 걸쳐 동일한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게재하기 때문에 반복소구에 의한 효과가 크다
5) 장기성 : 특정 캠페인용으로 단기간 목적으로 제작된 것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장시간에 걸쳐 지속적으로 게시되는 것이 많다. 반복소구에 의한 인상효과나 거점 표시적 역할을 띠는 것이 많다.
6) 소재표시성 : 옥외광고는 오랜 역사를 지닌 광고매체로서 원래 소재 표시를 위한 기능에서 출발하였다. 상점 밖에서 볼 때 가장 보이기 쉬운 곳, 눈에 잘 띄는 곳에 상점명을 게시하여 그 존재를 알리기 위한 거점 표시적인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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