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형포털사이트 `줌(ZUM)` 차별화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1) 선정배경
(2) 선정이유
• 본론
• 시장분석(목표, 점유율, 줌의 현재)
• 수익모델
• 전반적 줌 사이트만의 차별성, 특성(폐쇄 vs 개방)
• 극복해야할 약점
• 결론
(약점을 이용한 ) 줌의 미래 성공을 위한 전략 제시

본문내용
서론_
1. 선정배경
한국에서 가장 많이 애용되고 있는 포털 사이트는 네이버, 다음, 구글, 야후 등 이다. 그런데, 요즘 알약, 알집, 알송으로 범상치 않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 이스트 소프트가 ‘ZUM’이라는 포털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주간 조선에는 이스트 소프트 대표가 성공 신화를 계속 달려 나가고 있다는 기사가 실렸고 점점 성장하고 있는 이스트 소프트의 위력은 언론뿐만 아니라 주식 시장에서도 어김없이 상종가를 올리고 있다. 이스트 소프트의 알약은 매우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어서, 새로 출시된 ZUM.COM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도 그리 나쁘지 않을 것이라고 추측된다. 또한 알약 검사시 배너를 활용해 많은 사람들에게 ZUM이라는 이름을 계속 알리고 있었기 때문에 빠른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2. 선정이유
대부분의 사람은 웹 시작페이지로 포털사이트를 설정해 놓고 있다. 컴퓨터를 켜고 포털 화면이 열리면 거기 떠 있는 뉴스를 보고, 메일을 확인하고, 필요한 검색을 한다. 포털은 이미 우리 생활의 한 부분이 되었는데, 포털 뉴스 중엔 너무 선정적이거나 자극적인 기사들이 많고 뉴스를 읽다 보면 음란물에 가까운 속옷 광고나 임플란트, 성형수술, 건강 보조식품 광고 등이 불쑥불쑥 튀어나와 곤혹스럽고 낚시성 제목에 끌려 기사를 클릭했다가 허탈해 지곤 한다. 여기에 반기를 든 줌 인터넷은 네이버와 구글의 중간 형태를 지향하며 작년 9월 시범서비스를 시작했고, 10월부터 뉴스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6개월여 만에 방문자 수에서 국내 사이트 70위권(주간 순방문자 180만명)까지 올라왔다.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이트는 아니지만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충분하고, 기존의 포털 사이트와 비교 했을 때 성공 가능성이 탁월하다고 판단되어 ZUM.COM을 선정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 경영론] 이스트소프트(ESTsoft) 마케팅 및 경영전략 분석
  • zum.com 출시2011.10 ㈜줌인터넷 설립(㈜이스트인터넷과 ㈜이스트엠엔에스의 통합법인)2011.11 알약 ‘vb100 국제보안인증’ 획득(Virus Bulletin)2012.02 ‘알서핑 1.0’ 출시(아이폰앱, 안드로이드앱 동시 출시)2012.04 2012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 이스트소프트는 1993년 창업 이후 8년 동안은 별다른 성과 없이 간간히 사업을 유지하는 상황이었다. 차라리 사업을 철수해야 할 상황이었지만 창업

  • [중소기업 경영론] 이스트소프트(ESTsoft) 마케팅 및 경영전략 분석
  • 전략제안마케팅 및 경영전략분석13개국 13개 언어 배포중남미 : ‘소프트 닉스’와 전격 계약개방적인 포털사이트제작사용자 직접 제작적은 광고꾸준한 기업홍보전략 : 최근 페이스북을 통한 이벤트젊은 고객층 유입 : 대학생 대상 ‘kt와 함께하는 아이패드 기부 행사’→기업인지도 상승 & 제품 노출 효과이스트 소프트의 경영전략시장선점 유지전략 : 소프트웨어 무료 배포지속적

  • 스마트TV 콘텐츠 포지셔닝 및 활성화 방안 연구
  • 전략, 2010한국디지털케이블연구원, 스마트TV 기술현황과 파급 영향, 2010KT경제경영연구소, 스마트TV 발전내용과 현황, 2010◯ 해외문헌ACM(2006), SMART-TV: a fast and scalable nearest neighbor based classifier for data miningIntelligent Building and Smart Home Conference(2009),A Prototype of Smart Interactive TVNetmag(2010), The future is here - Samsung Smart TV○ 인터넷사이트애플 스마트TV 홈페이지, http://www.apple.com/appletv구글 스마트TV 홈페이지, http://www.google.com/tv삼성전자 스마트TV 홈페이지, htt

  • 뉴발란스 마케팅 기획서
  • 전략- 지역 : 서울 및 경기도를 비롯한 광역시- 연령 : 유행에 관심이 많은 10대 시장에서 구매력을 갖춘 20, 30대 시장- 소득 : 중산층나) 미래 전략- 지역 : 서울 및 경기도를 비롯한 광역시- 연령 : 유행에 관심이 많은 10대 시장에서 구매력을 갖춘 20, 30대 시장 + 중/장년층- 소득 : 중산층을 중심으로 한 전 소득층나. 가치 제안1) 차별화가) 35)현재 전략이른 새벽, 한 남자가 아무도 없는 도로 한가운데서 몸을 푼다. 운동화 끈을 고쳐 맨 뒤달리기를

  • [경영조직론] 증권3사의 기업조직구조와 운영상의 동질성과 차별성분석
  • 전략 수립을 하는것이 조직발전을 위한 또다른 길이라 생각한다. Ⅶ. 보 론1. 팀 프로젝트에 대한 자평이번 프로젝트를 완성하기 위해 증권팀원들은 각자의 시간영역을 조금씩 양보하며 약 10번의 오프라인 사전모임을 이루어냈다. 그때마다 각각의 손에는 작은 양이나마 자료가 들려 있었으며 이렇게 모인 자료들이 리포트 제출일 가까워졌을 때는 방대한 양으로 발전해 있음을 보고 서로들 흐뭇해했다. 또한 역할에 충실하기 위해 인터뷰 시에는 10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