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대우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대우자동차 소개
인도시장 진출배경
경쟁자 분석
실패요인
대응방안
자료출처
본문내용
대우자동차 소개


1994년에 트럭을 생산하던 DCM 도요타를 인수

인도에 빠르게 진출

생산라인을 승용차로 개조

1년 만에 중형차인 ‘씨에로’의 조립생산 가능해짐

5년 뒤인 2001년, 조업을 중단하고 청산절차에 들어감

인도시장 진출 배경
진출 배경

- 자동차 시장 구조
- 인도시장의 잠재력
- 제도적 요인
참고문헌
삼성경제연구소, SERI ( www.seri.org )
한국금융연구원, KIF ( www.kif.re.kr )

윤동진, <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전략과 애로사항 극복과정 >
장지수, < 세계 자동차 시장의 수요변화와 한국 자동차 기업의 대응전략 >
조돈문, < 대우자동차의 해외 매각과 초국적 기업의 글로벌 전략 >
박선영, < 국내 자동차 회사의 글로벌전략에 관한 비교연구 >
박기안, 김덕태, < UZ-대우자동차의 사례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대우자동차는 값싼 노동력과 생산기술을 제공한 전략적 제휴이다.둘째는 제 3 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두 개 이상의 글로벌기업이 손을 잡는 것이다. 이 같은 국제 판매제휴는 원전, 발전소, 시멘트공장 건설과 같은 대형 플랜트 판매에서 많이 볼 수 있다. 한국의 원전건설에 ABB와 GE가 공동마케팅을 하는 것이 좋은 예이다. 또한 이라크 전후 복구사업에 두산중공업, 한전, 벡텔 등이 손을 잡고 공동수주활동을 하는 사례를 많이 볼 수 있다.3-2. 전략적

  • [국제경영]자동차산업의 해외진출- 현대자동차와 대우자동차를 중심으로
  • 국제경영학 기말 report자동차 산업의 해외진출- 현대자동차와 대우자동차를 중심으로 -** 전체요약우선 이 사례분석의 주제는 자동차산업의 해외시장진출이다. 우리 조는 현대자동차의 해외시장진출을 대우자동차의 해외시장진출의 모습과 비교하여 살펴봄으로써 현대의 성공의 요인과 대우의 실패요인을 분석하고 현대자동차의 향후전략을 살펴볼 계획이다. 현대자동차는 국내의 자동차생산 1위, 세계 12위권의 기업으로 그 규모를 자랑한다. 우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 법인 Hyundai Motor India(HMI) 경영전략
  • < 목 차 >Ⅰ. 서론 Ⅱ. 인도시장 개괄1. 인도시장의 배경1)시장전반2)자동차 시장Ⅲ. 현대자동차 인도법인(Hyundai Motor India : HMI)1. 진출배경2. 진입전략1)대규모 단독투자2)입지선정 및 인프라구축3)제품전략4)판매 및 유통망5)인사관리3. 현재 상황1)인도법인 공장2)현대자동차 인도법인 시장점유율 2위3)노사관계Ⅳ. 경쟁사비교 - 대우자동차1. 대우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배경1) 세계 경영의 가치실현2) 새로운 시장 모색2. 인도시장 진출 전

  • [국제경영] 현대차동차의 인도시장진출사례
  • 현대차 인도 진출 사례학과: 학번 : 이름: 1. 인도 시장의 특성 (1)한국과 인도의 관계(2)경제적측면(3)인도인의 법과 문화적 특성(4)인도의 상업관습(5)인도시장에서의 합작투자(6)인도 진출 기업 성공,실패사례를 통해 유념할 점(7)인도시장의 잠재력2.한국 기업의 글로벌화 추세3.현대차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분석(1)현대차 인도법인(HMI)의 성장(2)현대차의 성공요인(3)현대차 ‘쌍트로’모델의 성공1.인도네

  • [마케팅] 문화적차이에의한 브랜드실패사례와 성공사례
  • 시장성향이 바뀐다면, 브랜드 또한 변화된 환경을 수용할 수 있어야 한다.켈로그가 인도에서 경험한 실패사례에서 알 수 있듯, 문화적 차이를 인식하지 못하고 수용하지도 못한 회사들이 본토에서 이룬 성공을 해외사장에서 재현하려면 기나긴 전투를 치러야만 한다.문화적 차이를 극복하려면, 해외시장의 문화뿐 아니라, 브랜드의 독특한 문화까지도 두루 섭렵해야한다.신규 브랜드를 인수하는 일은, 해외사장에 진출할때와 같은 문화적 위험이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