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대우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대우자동차 소개
인도시장 진출배경
경쟁자 분석
실패요인
대응방안
자료출처
- 본문내용
-
대우자동차 소개
1994년에 트럭을 생산하던 DCM 도요타를 인수
인도에 빠르게 진출
생산라인을 승용차로 개조
1년 만에 중형차인 ‘씨에로’의 조립생산 가능해짐
5년 뒤인 2001년, 조업을 중단하고 청산절차에 들어감
인도시장 진출 배경
진출 배경
- 자동차 시장 구조
- 인도시장의 잠재력
- 제도적 요인
- 참고문헌
-
삼성경제연구소, SERI ( www.seri.org )
한국금융연구원, KIF ( www.kif.re.kr )
윤동진, <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전략과 애로사항 극복과정 >
장지수, < 세계 자동차 시장의 수요변화와 한국 자동차 기업의 대응전략 >
조돈문, < 대우자동차의 해외 매각과 초국적 기업의 글로벌 전략 >
박선영, < 국내 자동차 회사의 글로벌전략에 관한 비교연구 >
박기안, 김덕태, < UZ-대우자동차의 사례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