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론] 한국 프로야구 구단 LG,SK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한국 프로야구
선 정 동 기
스포츠 조직의 목표
야구단 조직도
SK 높은성적의 이유
LG 문제점
SK 프런트와 선수단의 대립
김성근 감독의 야구
구단의 목표는 성적보다는 즐거움
김성근 감독과 프런트의 갈등
본문내용
한국 야구리그에는 총 9개의 구단이 각축을 벌이고 있다.
이러한 구단 들은 경기를 담당하는 ‘팀’과 이를 서포트, 관리 하는 프런트 를 축으로 조직화 되어있다.

먼저 저희의 출발점은 선수단과 흔히 생각하는 기업조직이 굉장히 비슷하고
오히려 선수단이 근원적인 조직의 형태라는 것입니다.
감독은 CEO, 코치는 부장, 선수는 사원으로 생각할 수 있고,
승리가 이윤창출, 승률, 관중동원 등이 시장점유율, 선수의 포지션이 부서별 분화, 팀의 문화가 기업의 조직문화와
동일시 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융시장과 금융상품] 야구승수옵션 “복권은 가라! 이제는 옵션이다”
  • 분석 - 야구토토 ① 야구토토 랭킹이란?야구 경기를 대상으로 다득점 3팀을 맞히는 게임ⅰ)야구토토 랭킹 스트레이트1일 4경기 8팀 중 최종 득점결과가 가장 높은 3팀을 1,2,3위 순으로 맞히는 게임ⅱ)야구토토 랭킹 박스1일 4경기 8팀 중 최종 득점결과가 가장 높은 3팀을 순서 상관없이 맞히는 게임한국프로야구연맹에서 주최하는 경기(페넌트레이스, 1일 4경기대상)1회 시작부터 최종 종료 시까지 (연장전포함) 화~일요일 요일별 발매(월요일 경기

  • [스포츠 마케팅] FC 서울 마케팅 사례 분석
  • 마케팅 사례 분석FC Seoul◆ 목 차 ◆1. 프로축구의 역사1.1 프로축구의 역사1.2 FC Seoul의 역사 2. 상황분석2.1 시장분석2.2 경쟁사 분석2.2.1 내적 요소2.2.2 외적 요소2.2.2.1 직접 경쟁자 (야구의 SK Wyverns 사례 연구)2.3 FC 서울 SWOT분석3. 마케팅 목표 및 전략4. 프로모션 목표 및 전략4.1 프로모션 목표4.2 프로모션 전략5. 크리에이티브 전략6. 매체 전략7. 프로모션 그 후※부록 I. 참고문헌 1. 프로축구의 역사1.1 프로축구의 역사1)한국의 1980년대, 전

  • [스포츠마케팅] 두산Bears(두산베어스)의 잠재고객확보를 위한 마케팅전략
  • 야구장(LG : SK)잠실야구장(두산 : 한화)조사장소관람자 중 LG 팬 대상으로 82부관람자 중 두산 팬 대상으로 73부 조사대상잠실야구장에서 LG 팬 중편의표본추출법을 이용하여 조사잠실야구장에서 두산 팬 중편의표본추출법을 이용하여 조사조사방법이창훈, 이세웅이세윤, 정유진김형석, 이용화, 배경춘신안나, 이동규조 사 자2006년 5월 24일2006년 5월 13일조 사 일4 설문지 분석34 설문지 분석44 설문지 분석54 설문지 분석64 설문지 분석7

  • [경영체제개론] AHP를 통한 2009 WBC 감독결정
  • 비교 결과 AHP 수행 결과AHP를 통한 2009 WBC 감독 결정- 2009 WBC 우승을 위하여 -경영체제개론서론연구의 배경 최근 야구는 오히려 축구보다 인기가 많아져 거의 국민 스포츠화가 되어가고 있다. 2002 월드컵 4강 진출 이후 축구에 쏠려 있던 관심이 제1회 World Baseball Classic(WBC) 4강 진출, 롯데의 선전, SK의 구단인수 등을 바탕으로 야구로 이동하였고,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로 인해 폭발적인 관심을 얻게 되었다. 최근까지만 해도 한국 야구는 세계

  • [경영전략] SK와이번즈의 스포테인먼트
  • LG 트윈스에는 주어지지 않았던 파격적 조치로서, SK 그룹을 프로 야구에 참여시키려 했던 당시의 노력을 엿볼 수 있게 한다.Ⅱ. 스포테인먼트 정의 1) 스포츠의 정의 - 내적 또는 외적 요인의 결합에 의하여 참가동기가 유발된 개인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활발한 신체 발현을 포함하거나 비교적 복합적 신체기능을 구사하는 제도화된 경쟁적 활동을 말한다.2) 패러다임의 변화시민 스포츠 패러다임의 변화 - 이기기 위해 경쟁하는 스포츠 ⇨ 즐기고 참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