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시장과 금융상품] 야구승수옵션 “복권은 가라! 이제는 옵션이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3 / 2019.02.13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금융시장과 금융상품] 야구승수옵션 “복권은 가라! 이제는 옵션이다”
본문내용
I. 야구승수 옵션이란?
1. 개발배경
2. 야구승수옵션 과연 어떤
상품인가?

II. 가격 추정 및 배당분석
1. 옵션가격결정
2. 배당금산정
3. 야구토토 vs 야구승수옵션

Ⅲ. 야구승수옵션의 시장성 및 마케팅
Ⅰ. 야구승수 옵션이란?

1. 개발 배경

국내 스포츠 가운데 가장 두터운 팬층을 가지고 있는 프로야구가 올 시즌 흥행 돌풍을 이어가며 한창 진행 중이다. 또한 야구경기의 인기에 힘입어 작년 처음 발매한 야구토토가 매일 3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고수익 상품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개인이 좋아하는 팀을 응원하며 돈까지 벌수 있다는 점이 스포츠와 금융상품을 연계시킨 상품의 매력이다. 2004년에 시작된 야구토토가 2005년 들어서 폭발적인 성장을 하고 있고 앞으로도 더 큰 성장이 예상된다. 그러면서 스포츠 복권 시장이 전체적으로 커지면서 그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야구토토와는 차별화시키면서 더 단순하면서도 쉽고, 그리고 참여하는 시기도 다른 상품을 개발해보게 되었다. 판매대상은 모든 야구팬들이다. 올해 프로야구 관중 수는 30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며, 150만 장정도 팔릴 것으로 예상된다.

처음 KOSPI200 지수가 현재 주식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는 것을 착안하여 이와 비슷하게 야구승수를 지수처럼 이용해 보는 건 어떨지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고, 이에 옵션을 결합해 보게 되었다. 야구토토 같은 복권의 경우와 같이 미래의 불확실성에 베팅을 하여 수익을 얻는 구조를 가진 금융상품은 옵션이 있다. 콜 옵션을 매입하는 형식과 비슷한 구조를 이용하여 조금은 복잡하지만 충분히 수익성이 있고, 옵션을 구입하는 사람 또한 어느 정도의 수익성이 눈에 보이는 상품을 개발해 보았다.


2. 야구승수 옵션은 과연 어떤 상품인가?

한국 프로야구는 8개(현대, 삼성, 두산 ,기아, SK ,LG, 한화, 롯데)의 구단이 한 시즌에 126경기씩 게임을 하며 승패를 다툰다. 게임 종료 시 각 팀별로 몇 승을 했는지 집계되고, 그에 따라 자신이 예상했던 결과와 비교하여 자신의 수익이 결정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파생금융상품] 주가지수 선물, 주가지수 주식 옵션
  • 옵션 (p.22)1. 개념 2. 거래제도3. 이론가격4. 거래사례본론(3) 거래현황 및 전망(p.40)* 기타 : 포트폴리오 보험의 특징 -(p.45) Ⅲ. 결론 -(p.47)* 2007년 파생상품시장* 참고문헌Ⅰ. 서론최근 들어 세계금융시장은 비약적인 양적 팽창과 더불어 국제화, 국가간 동조화, 다양화 상품의 등장 등의 질적인 변화를 보이고 있다. 이와 같이 세계금융시장이 발전

  • [금융상품개발] 원금보장형 스타리그 복권
  • 복권관련 상품과는 달리 투자한 금액을 1년 후 환급을 통해 최대 80%까지 원금보장을 할 수 있게 설계하였다.복권 + 채권스포츠관련 금융상품의 특징인 재미와 긴장감을 느낄 수 있는 오락성에원금보장이나 헷징가능옵션을 넣음으로서 채권의 안정성을 가미하였다.이 색 옵 션여러 가지 이색옵션에 착안하여 고수익형 옵션과 안전추구형 옵션 등의 이색옵션을 도입하였다.6. 결론이제까지 e-sports의 하나인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을 이용하여 기존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이제 인터넷은 상업적 측면에서 인터넷 비지니스라는 새로운 분야의 잠재적 시장으로서 무한한 가능성을 실현시킬 수 있는 곳이 되었다. 실제로 인터넷 비지니스는 다양한 분야로 세계곳곳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인터넷 비지니스중 하나로서 가장 뜨겁게 각광받는 분야는 광고분야라 할 수 있다. 인터넷에서는 만드는 가상의 세계에 개인의 소개나 회사의 소개 혹은 상품의 소개이건 간에, 자신의 존재를 알리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러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상품으로 인식되기 시작하였고 자본주의 선진국에서는 이제 “기업도 상품이다.” 라는 말이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서구에서는 이미 보편화된 전략적인 시너지를 고려하지 않고 자본이득에만 관심이 있는 재무적인 M&A는 이러한 기업의 상품화 현상을 잘 나타내 준다.M&A 증가의 또 다른 이유는 글로벌 경쟁시대의 도래로 인해 기업의 효율성 증대 압력이 더욱 커졌다는 것이다. 경쟁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기업들은 좀 더 빠르게 시장의 변화

  •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상품으로 인식되기 시작하였고 자본주의 선진국에서는 이제 “기업도 상품이다.” 라는 말이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서구에서는 이미 보편화된 전략적인 시너지를 고려하지 않고 자본이득에만 관심이 있는 재무적인 M&A는 이러한 기업의 상품화 현상을 잘 나타내 준다.M&A 증가의 또 다른 이유는 글로벌 경쟁시대의 도래로 인해 기업의 효율성 증대 압력이 더욱 커졌다는 것이다. 경쟁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기업들은 좀 더 빠르게 시장의 변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