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두산Bears(두산베어스)의 잠재고객확보를 위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7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동기
2 두산Bears 분석
3 설문조사방법
4 설문지분석
5 마케팅전략
- 본문내용
-
2 두산Bears 분석(연혁)
중요한 것을 중심으로..
한국프로야구 출범 첫해인 1982년 박용민 단장이 취임. 그 해 우승
1985년 연고지를 대전에서 서울로 바꾸었음
홈구장도 1986년 동대문구장에서 잠실야구장으로 옮겼음
창단초기팀명은 OB베어스였으나 1999년 현재의 이름으로 변경
1992년, 1995년, 2001년 한국시리즈 우승
마스코트는 단국신화에 등장하는 반달곰
2 두산Bears 분석(SWOT분석)
-Strength
전통의 강호로써 구단의
인지도가 큼
인구가 많은 서울 연고지
-두터운 고정 골수 팬 층
-Opportunity
- 서울을 연고로 한 이점으로 관중
동원이 용이함
-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 효과로 인한
야구에 대한 관심 고조
- 팀 전력의 약화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좋은 성적
모바일 게임 전문기업
컴투스와 제휴로 마케팅 활성화
Threat
- 서울 라이벌 LG의 활발한 팀 마케팅
- 2006년 독일 월드컵으로 인한
국내 프로야구 인기 감소
- 메이저리그 인기상승과 중계로 인한
국내 프로야구 인기 감소
- FA로 인한 타 구단의 거물급 스타
영입과 스타 마케팅
Weakness
-2001년 이후 우승경력이 없음
-끝없이 이어진 트레이드→ 전력누수
-팀 주축선수의 부상→ 장타력 부재
-두산 모기업의 경영권 분쟁과 여타
구단대비 구단 재정 열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