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락앤락(Lock & Lock) 중국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회사소개
2. 기업연혁
3. 중국 진출 전 상황
4. 시장분석
5. 경쟁사 분석
6. 4P 분석
7. 중국 진출 전 성과
8. 중국 진출 배경
9. SWOT 분석
10. 중국진출 전략
11. 중국진출 성과

Ⅲ. 결론

1. 성공요인
2. 시사점 및 결어
3. 참고 문헌, 참고 사이트
4. 질문 및 답변
본문내용
Ⅰ. 서론
국제 경영학 발표 주제로 무엇을 할까? 조원끼리 고민을 하다가 다양한 주제 속에서 채택 된 것이 Lock&Lock 이다. 다른 경영과목 발표와는 다르게 모든 조원들이 나와서 발표를 해야 한다는 원칙 때문에 최대한 조원들이 많이 알고 있는 기업이 필요 하였다. 왜냐하면 알고 있는 주제를 발표하는 것이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게 들기 때문이다. 물론 많이 알고 있는 기업이라 혹시 식상 하지는 않을까? 하는 의문도 들었지만 토론 중에 막상 Lock&Lock 제조 기업이 ‘ 하나코비 ’였다는 것을 처음 인식하는 하는 순간 조원들의 걱정이 기우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한번 제대로 알아보자!!” 라는 강한 의지가 들었고 이상적인 발표 주제가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 발표 준비를 하는 순간 넘치는 자료에 기쁨은 잠시, 방대함에 발표 범위를 어떻게 정할지의 결정의 고통이 따랐다. 여러 의견 교환을 하면서 Lock&Lock이 2004년 중국에 본격적으로 진출 할 때의 방식과 2001년 국내 내수 시장에서의 고전 이후 돌파구를 해외시장에서 찾으려는 의지에서 해외진출 할 때의 방식이 다르다는 점에 주목하게 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럭저럭;;
  • lmklov***
    (2008.10.17 16:06:09)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분석- 하나코비(주)락앤락 성공적인 진출사례분석, 기업의 외부내부 환경분석, 기업의 해외진출사례
  • 【경영사례 분석】(주)락앤락REPORT※목표; 하나코비-(주)락앤락의 시장진출과정에 따른 경영전략을 살펴보자.∽∽∽∽∽∽∽∽∽∽∽∽∽∽∽ 목 차 ∽∽∽∽∽∽∽∽∽∽∽∽∽∽∽∽Ⅰ. 서 론 【기업의 내부환경 분석】Ⅱ. 하나코비 -(주)락앤락이란?1. 하나코비-(주)락앤락 회사개관2. 하나코비- (주)락앤락 기업연혁 및 경영이념1) 기업연혁2) 경영이념 3. 하나코비(Lock&Lock) 락앤락의 실적▣매출액․ 수출액․ 시장점유현황【기업의 외부환

  • [경영사례] 하나코비 락앤락, 성공사례
  • 국제화공과 기술 제휴로 경기도 성남시 제3공단에서 국진화공 주식회사로 설립되었다. 주요 세부 연혁은 다음과 같다.1985국진화공 주식회사 설립1992연구개발팀 창설1994하나코비 주식회사로 상호변경1998Lock&Lock 제품출시2001미국 LA지사 설립2002락앤락 인터넷 쇼핑몰 정식 오픈2003한국표준협회 인정 2003년 으뜸상품 선정2004상해지사 오픈2005중국 주요10개 도시에 락앤락 영업소 설립 2006한국능률협회 선정 2006년 브랜드파워 1위 수상표 1-1

  • 국제경영-락앤락 해외진출 성공사례
  • 락앤락2. 최종목표2010년 코스피 상장을 통해 새로이 그 가치를 조명 받고 있음2010년 11월 현재 락앤락의 주가는 39000원대 유지업계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음Lock & Lock (락앤락) 선정 이유해외시장 공략을 통해 중소기업의 신화를 이룩한 기업특이한 이력 : 국내시장 진출의 어려움→ 미국, 캐나다 등의 해외시장 진출 → 성공을 거둠최근 동남아 시장에 집중하며 활발한 국제 경영을 펼치고 있음- 많은 기업들이 노리는 중국 시장 이외에도

  • [마케팅] ㈜하나코비 락앤락의 집중전략과 핵심전략
  • 진출 / 325) 홈쇼핑 공격 마케팅 / 336) 파트너쉽 마케팅 / 337) 글로벌 기업의 이미지 / 348) 친환경적 경영이념의 실천 / 36Ⅱ 개인역량 371) CEO의 리더십 / 37 2) 종업원들의 조직몰입 / 39Ⅲ 커뮤니케이션 . 41락앤락 써포터즈 / 41PART 3. 상큼(tkdzma)조의 결론1. 당면과제 및 극복 방안 45내수시장의

  • [경영정책론] 락앤락의 성공 전략
  • LOCK& LOCK의 성공전략국제경영정책론......목 차PART 1. LOCK & LOCK1. 서론 51)조사 목적 및 사례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51) 하나코비 소개와 경영이념 2) 회사연혁 3) 국내 & 해외 공장규모 3. LOCK & LOCK의 시장상황 91) 시장점유율 2) 매출액 3) 수출액 4. STP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