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락앤락(Lock & Lock) 중국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회사소개
2. 기업연혁
3. 중국 진출 전 상황
4. 시장분석
5. 경쟁사 분석
6. 4P 분석
7. 중국 진출 전 성과
8. 중국 진출 배경
9. SWOT 분석
10. 중국진출 전략
11. 중국진출 성과
Ⅲ. 결론
1. 성공요인
2. 시사점 및 결어
3. 참고 문헌, 참고 사이트
4. 질문 및 답변
- 본문내용
-
Ⅰ. 서론
국제 경영학 발표 주제로 무엇을 할까? 조원끼리 고민을 하다가 다양한 주제 속에서 채택 된 것이 Lock&Lock 이다. 다른 경영과목 발표와는 다르게 모든 조원들이 나와서 발표를 해야 한다는 원칙 때문에 최대한 조원들이 많이 알고 있는 기업이 필요 하였다. 왜냐하면 알고 있는 주제를 발표하는 것이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게 들기 때문이다. 물론 많이 알고 있는 기업이라 혹시 식상 하지는 않을까? 하는 의문도 들었지만 토론 중에 막상 Lock&Lock 제조 기업이 ‘ 하나코비 ’였다는 것을 처음 인식하는 하는 순간 조원들의 걱정이 기우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한번 제대로 알아보자!!” 라는 강한 의지가 들었고 이상적인 발표 주제가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 발표 준비를 하는 순간 넘치는 자료에 기쁨은 잠시, 방대함에 발표 범위를 어떻게 정할지의 결정의 고통이 따랐다. 여러 의견 교환을 하면서 Lock&Lock이 2004년 중국에 본격적으로 진출 할 때의 방식과 2001년 국내 내수 시장에서의 고전 이후 돌파구를 해외시장에서 찾으려는 의지에서 해외진출 할 때의 방식이 다르다는 점에 주목하게 된다.
자료평가
- 그럭저럭;;
- lmklov***
(2008.10.17 16:06:0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