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마존 마케팅 믹스전략과 IMC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 아마존 소개
2. CEO 소개
3. 아마존 연혁
4. 아마존 목표
Ⅱ. 본론
1. IMC 전략이란?
2. 아마존닷컴의 4P
3. 아마존닷컴의 IMC전략
4. 아마존닷컴의 4P와 IMC전략간 상호연관성 및 사례
Ⅲ. 결론
1. 아마존이 나아가야할 방향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IMC 전략이란?
(1) IMC의 개념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뜻하는 IMC는 고객 중심적, 데이터 주도적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로 고객과 그 이해 관계자들과의 긍정적인 이해관계를 구축을 목적으로 디자인 된 다양하되 일관성 있게끔 통합된 마케팅 플래닝이다.
(2) IMC의 주요 특성
IMC에 대한 다양한 정의에도 불구하고 IMC는 기존의 대고객 커뮤니케이션과는 뚜렷한 차이점을 보인다. IMC의 핵심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① 아웃사이드 인 플랜 (Outside-in Plan)
IMC는 ‘송신자→수신자’가 아닌 ‘수신자→송신자’로의 접근방식으로 발상을 전환할 것을 요구한다. 즉, 기업이 일방적으로 어떤 메시지를 보내던 ‘인사이드 아웃(inside-out)’방식에서 벗어나 소비자의 니즈와 정보 등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 ‘아웃사이드 인(Outside-In)’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 참고문헌
-
Ⅱ. 본론
1. IMC 전략이란?
(1) IMC의 개념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뜻하는 IMC는 고객 중심적, 데이터 주도적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로 고객과 그 이해 관계자들과의 긍정적인 이해관계를 구축을 목적으로 디자인 된 다양하되 일관성 있게끔 통합된 마케팅 플래닝이다.
(2) IMC의 주요 특성
IMC에 대한 다양한 정의에도 불구하고 IMC는 기존의 대고객 커뮤니케이션과는 뚜렷한 차이점을 보인다. IMC의 핵심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① 아웃사이드 인 플랜 (Outside-in Plan)
IMC는 ‘송신자→수신자’가 아닌 ‘수신자→송신자’로의 접근방식으로 발상을 전환할 것을 요구한다. 즉, 기업이 일방적으로 어떤 메시지를 보내던 ‘인사이드 아웃(inside-out)’방식에서 벗어나 소비자의 니즈와 정보 등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 ‘아웃사이드 인(Outside-In)’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