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SK에너지의 중국 시장 진출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30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Ⅰ. 해외투자
(1) 기업소개
(2) 진입국가
(3) 진입동기
(4) 진입시기 및 방법
(5) 2012 동향

Part Ⅱ. 국제경영
(1) 국제조달
(2) 국제마케팅
(3) 국제재무
(4) 국제HRM
본문내용
SK Energy CEO
핵심사업에 대한 본원적 경쟁력 강화
Globalization 추진으로 국제적 정유회사로 도약
새로운 비즈니스 발굴로 끊임없는 확장
강한 기업문화를 통해 인류 행복에 기여

고객 접점의 R&D 강화를 위해 설립

SK㈜는 자사의 아스팔트로 포장되는 고속도로를 `비즈니스 플랫폼(Business Platform)`으로 삼아
휴게소, 주유소 등 도로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사업 확대 예상

석탄광 지분 참여 등을 통한 중국 내 자원개발사업의 추진도 적극 추진 중
중국 정부도 외자 도입을 통해 석탄사업의 대형화ㆍ현대화를 추진하고 있어 유리한 상황

석유사업의 경우 1차적으로 중국으로의 제품 수출을 확대
중기적으로 중국 내수시장에 진입해 유통마진을 확보하고, 정제 리스크 최소화 계획
이를 위해 2007년까지 중국 유통시장 진입, 점진적으로 단독 또는 합자를 통해 유통사업 확장
참고문헌
http://www.skenergy.com/ SK에너지 홈페이지
http://parksow.egloos.com/7466018
http://www.chemlocus.co.kr/news/view/32205
http://www.ekn.kr/news/articleView.html?idxno=3630 2000년 자료
http://news.mt.co.kr/mtview.php?no=2009051915241548358&vgb=column&code=column131 2009년 자료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377864 SK이노베이션 자료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0922137872&cDateYear=2010&cDateMonth=11&cDateDay=07 SK에너지 베트남 진출
http://www.sk.com.cn/ 중국 SK홈페이지
http://economy.hankooki.com/ArticleView/ArticleView.php?url=industry/201109/e20110902175910120180.htm&ver=v002 2010년 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 SK에너지 전략
  • 목차1. SK에너지 기업 소개 2. 에너지시장의 중요성 3. 국내의 에너지시장 동향 4. SK에너지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 5. SK에너지의 중국진출 성공전략 분석 6. SK에너지의 중국진출 성공요인 7. SK에너지의 성장 및 경쟁전략 8. SK에너지의 지속가능경영 9. SK에너지의 적응화 전략 10. SK에너지의 영원한 기업 전략 11. SK에너지의 혁신전략 12. 화학에너지산업 분야 국내외 경쟁기업 분석 13. SK에너지의 전후방 산업 14. SK에너지의 위험요인과 향후전략, 방

  • 경제경영 삼성물산의 호주 탄광개발
  • 경영을 맡게 되면서 현지 경영진에 합류한 것. 그로서는 운명적인 인사 명령이었다. 카작무스는 카자흐스탄에서도 손꼽히는 원자재 관련 업체였지만 사회주의 붕괴 이후 낡고 비효율적인 경영 방식을 탈피하지 못해 파산 직전에 몰린 상태였다. 이 때문에 카자흐스탄 정부는 카작무스의 위탁 경영을 공개 입찰에 부쳤고 가능성을 눈여겨본 삼성물산이 낙찰을 받아 경영을 맡게 됐다. 삼성물산은 카작무스를 떠맡자마자 2억5,000만 달러의 대규모 재원을

  • SKCORPORATION의 경영전략보고서 SKCORPORATION의 경영전략보고서
  • 경영실에 재직하는 동안 이동통신산업에 대해 스터디를 시작했다. 그런 그의 노력은 귀국 후 SK가 이동통신사업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는데 밑거름이 되었고 그의 경영능력과 전략가로서의 면모를 주목하게 한 계기가 되기도 하였다. 또한 최태원 회장은 SK주식회사의 멀티미디어 사업을 비롯한 신규사업 개발을 주도해 왔으며 97년 12월 SK주식회사 대표이사 부사장을 거쳐 99년 9월 SK주식회사 대표이사 회장에 취임하였다. 최태원 회장은 국내기업의 국제

  • [국제경영]SK그룹의 중국진출전략과 중국기업SK의 미래전망
  • 중국기업SK전략의 발생 배경 1)중국인들이 생각하는 윈-윈게임중국 진출을 위해서는 중국인들이 외국기업의 중국투자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를 아는 것은 중요하다. 어느 한 기자가 직접 중국 현지를 취재하면서 느낀 점은 중국인들은 관료든, 경제인이든 이와 관련해 ‘윈-윈(win-win)게임’이라는 표현을 좋아한다는 점이었다. 여기서 중국인들이 말하는 윈-윈게임이란 대중국 투자자가 돈을 많이 벌고 중국은 덕분에 기술과 선진 경영

  • [졸업][국제경영]21세기 한국기업의 중국이동통신 시장 진출에 관한 전략적 방향
  • 21세기 한국기업의중국이동통신 시장 진출에 관한 전략적 방향目 次제 1장 서 론 1제1절 연구목적과 배경 1제 2장 중국 통신장비시장의 환경 2제1절 통신관련 정책의 주체와 법규 21. 전기통신 관련기구 2가. 국가발전계획위원회 2나. 국가과학기술위원 2다. 정보산업부 3라. 중국전신 32. 관련법규 4제2절 외자유치시장개방정책의 변화 4제3절 WTO 협정 타결에 따른 정책변화전망 6제 3 장 중국 통신장비 시장의 규모와 특성 7제1절 중국 통신장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