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SK그룹의 중국진출전략과 중국기업SK의 미래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선택 동기

2. '중국기업SK'전략의 발생 배경
1)중국인들이 생각하는 윈-윈게임
2)SK 그룹의 중국 진출 초기
3)심천 프로젝트’ 실패가 가져다준 교훈

3. 진행중인 전략
1)짱웬방(壯元榜)
2)VIAFRIEND와 <電腦空間>
3)R&C(리서치 앤 컨설팅)
4)중국비젼그룹(CVG)

4. 인적 자원 관리
1)SK가 생각하는 인적관리
2)SK의 중국인맥관리 프로그램

5. 중국기업SK의 미래전망
1)2002년 제주선언의 의미
2)중국기업SK 전략 및 비젼

6. 결론
본문내용
문뜩 지하철에서 본 SK 광고 하나가 생각났다. “중국에서 장학퀴즈를 배경으로 한 학생들의 함성”, 처음에는 중국에서도 장학퀴즈와 비슷한 TV프로그램이 있구나 하는 막연한 생각을 했었지만, 집을 오가는 길에 계속 그 광고를 접하면서 참 참신하고 느낌이 좋은 광고구나. 그리고 그 뒤에는 SK라는 우리 기업이 있다는 것을 생각하니 더 뿌듯한 느낌이 들었다. TV 화면을 수놓고 있는 연예인을 내세운 광고가 아닌 그들이 강조하는 고객 감동의 현실을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도 괜찮아 보였다. 그래서 분명히 중국에 대한 SK의 전략도 그들 나름대로의 성격을 가지고 있을 거라는 확신을 가지게 되어 이번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2. '중국기업SK'전략의 발생 배경

1)중국인들이 생각하는 윈-윈게임
중국 진출을 위해서는 중국인들이 외국기업의 중국투자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를 아는 것은 중요하다. 어느 한 기자가 직접 중국 현지를 취재하면서 느낀 점은 중국인들은 관료든, 경제인이든 이와 관련해 ‘윈-윈(win-win)게임’이라는 표현을 좋아한다는 점이었다.
여기서 중국인들이 말하는 '윈-윈게임'이란 대중국 투자자가 돈을 많이 벌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기업과 중소기업관계에서 나타나는 사회적 문제
  • SK네트웍스의 중고자동차사업 진출이 가속화되면서 대구지역 중고차 업계가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대구시자동차매매조합은 대기업의 막강한 자금력과 기업 브랜드를 이용해 영세한 중고자동차시장에 진입하는 것은 도산직전에 있는 영세한 중고차 매매업자를 죽이고 대기업의 이익을 극대화하려는 상행위라며 크게 반발하고 있다.이에 따라 대구시자동차매매조합은 SK그룹의 중고차시장 진출 반대 서명운동과 함께 중고차유통시장 질서를 어지럽

  • [무역학] 중국 신에너지 산업의 실태 파악과 접근방안
  • SK㈜ 부회장은 중국과 홍콩, 싱가포르 등의 에너지 및 정보통신 기업 CEO들을, 김신배 SK C&C 부회장은 중국에 진출한 글로벌 IT 기업 경영진을 각각 만나 협력방안을 논의했다.또 박영호 SK㈜ 사장, 구자영 SK에너지 사장, 이창규 SK네트웍스 사장, 김태진 SK차이나 CMS CIC 사장 등도 관련 사업분야의 세션에 참가해 한국정부의 녹생성장전략을 소개하거나 글로벌 동향을 파악하는 데 분주한 일정을 보냈다.이와 함께 SK그룹은 포럼 폐막일인 11일 판강 소장, 로

  • [대기업][재벌][그룹][동양그룹][LG그룹]대기업(재벌) 동양그룹, 대기업(재벌) LG그룹, 대기업(재벌) 삼성그룹, 대기업(재벌) CJ그룹, 대기업(재벌) 쌍용그룹, 대기업(재벌) SK그룹, 대기업(재벌) 금호그룹 분석
  • 중국의 제과시장의 특성2) 대중국 브랜드 전략Ⅱ. 대기업(재벌) LG그룹1. 기본에 충실한 사람2. 창의력이 뛰어난 사람3. 올바른 가치관을 가진 사람Ⅲ. 대기업(재벌) 삼성그룹1. 40년대, 삼성의 탄생2. 50년대, 경제를 일으키던 삼성3. 60년대, 시련속의 전자산업 진출4. 70년대, 전략 산업으로의 진출5. 80년대, 세계와의 치열한 기술경쟁6. 90년대, 미래를 위한 새로운 도약Ⅳ. 대기업(재벌) CJ그룹Ⅴ. 대기업(재벌) 쌍용그룹Ⅵ. 대기업(재벌) SK그룹Ⅶ.

  • 팬택 앤 큐리텔의 경영전략분석 - sk텔레텍 합병과 글로벌마케팅 전략
  • 전망3) 국내 휴대폰 시장의 현황3.팬택 앤 큐리텔의 내부 기업환경 분석3-1.팬택 앤 큐리텔과 SK텔레텍(SKY)의 합병과정 및 성과분석1) SK텔레텍 인수의 배경2) 합병이후 팬택과 SK텔레텍이 얻는 긍정적 효과3-2.팬택 앤 큐리텔의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en3-3.팬택 앤 큐리텔의 마케팅 전략 분석1) 마케팅 믹스(4ps)2) STP 전략 분석3) 팬택 앤 큐리텔의 향후 글로벌 마케팅 방향4.팬택 앤 큐리텔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 - 중국시장 집중분

  • [기업과경영] [기업과경영]SK에너지 경영현황 분석(A+리포트)
  • 진출, 국내 최초로 방향족 제조시설과 에틸렌 생산시설을 가동함으로써 화학 원료를 국내에 공급, 현대 사업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석유화학산업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1980-1989 종합에너지, 종합화학회사로의 기반 구축1980년 선경그룹의 일원으로 새로이 탄생한 SK에너지는 새로운 경영체제 하에서 세계일류 종합에너지, 종합 화학 기업이라는 목표아래 미래를 향한 도전의 발걸음을 내딛기 시작하였다.SK에너지는 석유 정제 사업 외에 석유개발사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