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SK그룹의 중국진출전략과 중국기업SK의 미래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8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 선택 동기
2. '중국기업SK'전략의 발생 배경
1)중국인들이 생각하는 윈-윈게임
2)SK 그룹의 중국 진출 초기
3)심천 프로젝트’ 실패가 가져다준 교훈
3. 진행중인 전략
1)짱웬방(壯元榜)
2)VIAFRIEND와 <電腦空間>
3)R&C(리서치 앤 컨설팅)
4)중국비젼그룹(CVG)
4. 인적 자원 관리
1)SK가 생각하는 인적관리
2)SK의 중국인맥관리 프로그램
5. 중국기업SK의 미래전망
1)2002년 제주선언의 의미
2)중국기업SK 전략 및 비젼
6. 결론
- 본문내용
-
문뜩 지하철에서 본 SK 광고 하나가 생각났다. “중국에서 장학퀴즈를 배경으로 한 학생들의 함성”, 처음에는 중국에서도 장학퀴즈와 비슷한 TV프로그램이 있구나 하는 막연한 생각을 했었지만, 집을 오가는 길에 계속 그 광고를 접하면서 참 참신하고 느낌이 좋은 광고구나. 그리고 그 뒤에는 SK라는 우리 기업이 있다는 것을 생각하니 더 뿌듯한 느낌이 들었다. TV 화면을 수놓고 있는 연예인을 내세운 광고가 아닌 그들이 강조하는 고객 감동의 현실을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도 괜찮아 보였다. 그래서 분명히 중국에 대한 SK의 전략도 그들 나름대로의 성격을 가지고 있을 거라는 확신을 가지게 되어 이번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2. '중국기업SK'전략의 발생 배경
1)중국인들이 생각하는 윈-윈게임
중국 진출을 위해서는 중국인들이 외국기업의 중국투자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를 아는 것은 중요하다. 어느 한 기자가 직접 중국 현지를 취재하면서 느낀 점은 중국인들은 관료든, 경제인이든 이와 관련해 ‘윈-윈(win-win)게임’이라는 표현을 좋아한다는 점이었다.
여기서 중국인들이 말하는 '윈-윈게임'이란 대중국 투자자가 돈을 많이 벌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