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경제] 독립영화 배급사 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30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독립영화의 정의
1-1. 독립영화의 ‘독립’
1-2. 인식의 기준에 따른 한국 독립영화
2. 독립영화 배급사의 구조
2-1. 영화산업의 배급방식과 과정
2-2. 영화배급사의 구조
2-3 독립배급사 <인디스토리>와 주요 활동
3. 독립영화 배급사의 행위
3-1. 수익분배와 국내국외 매출비율
3-2. 영화 배급 전략
4. 독립영화 배급사의 성과
4-1. 독립영화의 팬덤 현상
4-2. 다양한 장르의 독립영화 제작, 배급
4-3. 해외 영화제의 진출과 성과
4-4. ‘독립영화를 볼 수 있는 다양한 매체’
5. 관련 이슈
5-1. 인디포럼 2012
5-2. 성공 사례<밀월도 가는 길>, <혜화,동>
5-3. 인디스페이스 재개관
6.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1. 독립영화의 정의
독립영화(independent film)란 기존 상업 자본에 의존하지 않고 창작자의 의도에 따라 제작한 영화로 일명 ‘인디 영화’ 라고도 한다. 기존의 영화 산업계 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영화사와 계약을 맺지 않고 독자적으로 예산을 마련하여 제작하는 영화일반으로 상업적이며 인습 제약에 얽매임이 없이 독립영화가(independent filmmaker)의 개성적인 스타일을 추구하려는 목적에서 행해지며, 따라서 그 결과로 나타난 영화는 상업적인 목적을 갖느냐 아니냐는 관계가 없다. 이렇듯 이윤확보를 1차 목표로 하는 일반 상업영화와는 달리 창작자의 의도가 우선시되는 여화로, 주제와 형식, 제작방식 면에서 차별화된다. 따라서 여기에서의 ‘독립’이란 자본과 배급망으로부터의 독립을 뜻한다. 일반적으로 수분에서 1시간 이내의 단편영화가 대부분이며 소수의 관객과 독자적인 배급망을 갖고 있다. 본래는 1920년대의 전위영화를 비롯하여 실험영화, 지하영화, 확대영화 등을 총망라하는 별칭으로 사용되었으나, 오늘날에는 개인이나 동호인에 의해 후원과 제작이 행해지는 모든 영화의 총칭으로 쓰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