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경영]요약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4 / 2019.12.24
  • 5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매체경영 번역 요약본입니다. 많이 참고하시고 점수 잘 맞으시길...
목차
1. 매체경영 이론과 실무의 도입
2. 배경이 되는 정치경제
3. 미시 경제학
4. 가계와 개인 소비- 소비자들
5. 회사들의 결정- “producers"
6. 미시경제학을 미디어 운영에 적용하기
7. 조직
8. 조직 구조
9. Production(생산)
10. Distribution(유통)
11. Future Technology Development(미래 기술적 발전)
12. Marketing/Promotion(매매와 판촉)
13. Accounting and Infotmation Systems(회계와 정보체계)
14. Financial Management of Media Operations(매체운영의 재정관리)
15. Financial Decisions(재정적 결정)
16. Rate of Return(회수율)
17. Risk and Return(위험율과 회수율)
18. The Financial System(재무조직)
19. Financial Markets(금융시장들)
20. 정부 지출, 재정 정책, 그리고 금융 정책 및 규정
21. 국제 경제
22. 미디어 경제의 원동력
23. 사업 조직의 변화 : 구조조정 전략
24. 사업의 조합 : 합병, 인수, 합작투자
25. 사업분화와 자본재구성
26. Spin-offs (자회사 배분)
27. Liquidations (상환, 정리, 청산)
28. Leverage-Increasing Restructurings and Realignment(단계적으로 증가하는 재구조조정과 재조정)
29. The Impact of Restructuring and Other Resent Developments on Media Economic Practices
30. Personnel Layoffs (인력의 해고)
31. Reducing the Costs of Production (생산 비용의 감소)
32. Pursuing Additional Revenue Streams
33. Defferred Investment
34. “Nicbe" Marketing
35. CONCLUSION
36. WHO OWNS THE MEDIA?
37. CABLE TELEVISION
38. The Three Most Important Compamies
39. 다른 케이블 회사
40. 신문산업
41. 주요 회사
42. 지상파 텔레비전
43. 주요 네트워크
44. 다른 중요 매체들
45. 헐리우드 영화 산업
46. 다른 영화사들
47. 대중 음악 산업
48. 잡지
49. 라디오 산업
50. 가정용 비디오
51. 규모의 경제
52. Vertical Integration (수직적 통합)
53. Corporate Diversification (사업의 다각화)
54. Conclusions
55. Valuation of Media Properties (미디어 자산의 가치평가)
56. VALUE AS A CONCEPT
57. Economic Theories of Value
58. The Variability of Value(가격의 가변성)
59. 기업으로서의 미디어의 가치
60. 미디어자산의 가치 평가
61. more exact calculation
62. 수익에 대한 예상
63. 비용에 대한 예상
64. 이익에 대한 예상
65. 미래수익에서부터 현재 가치까지
66. 유사한 소유권 사용
67. 배수의 사용
68. 융자 판매에 대한 특별한 관심
69. 결론
본문내용
1 .매체경영 이론과 실무의 도입

Paul Smuelson(1976)는 그의 저서의 서문에서 경영을 이렇게 정의하고 있다.
...대체 가능한 부족한 생산자원을 사용하거나 다양한 상품을 생산해서 다양한 사람이나 조직들 사이 현재나 미래의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과정을 어떻게 선택하는지를 밝히는 학문이다.(p3)

그러므로 경제학이란 무엇이 생산되는가, 기술과 조직이 어떻게 구성되는가, 누구를 위해 생산되는가를 알려 한다.
매체경영학은 위에 언급된 사업이나 다양한 매체산업에서 금융활동에 대해 밝힌다.
이런 과정들은 주어진 시장 상황이나 기술적인 대안, 재정상황에 따라 수행되어진다. 매체경영학은 미디어산업이 어떻게 정보와 오락물을 창조하고, 그것들을 필요로 하는 수용자, 광고주, 다른 사회기관의 단체에게 배급하는가에 관심을 갖는다.(Picard, 1990).
자원을 분배하는 배경으로는 소비자의 기호와 완전한 경제적 분석아래 그들의 취향과 선호가 베어있다. 매체경영학은 경제의 미디어분야를 포함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고려해야할 사항이 제한된다.
미디어 산업들은 제품과정(생산, 분배, 전시)내에서 제품(신문, 방송, 영화, 음반 등), 규제, 기술과 결과에 기초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분류되어질 수 있다. 미디어 산업들은 일반적으로 경영의 가시적인 요소이다. 매체 산업의 주요한 기업들은 그들의 퍼져나가는 산업의 결과로서 알려져 있다. CBS, Disney, Gannett과 Turner Broadcasting들이 잘 알려진 미디어 기업들의 예이다.
참고문헌
매체경영-정수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윤리경영의 기업문화화를 위한 신세계의 전략
  • 요약본‘윤리경영의 기업문화화를 위한 신세계의 전략’1윤리경영을 이해하는 관점사회지향적 마케팅(1)현재 대부분의 기업들이 사회지향적 마케팅을 추구함(2)사회지향적 마케팅의 각 활동들의 경계가 명확하지 않음윤리경영환경경영문화경영(3)CI전략을 통한 종합적 관리가 필요윤리경영환경경영문화경영===CI2윤리경영을 이해하는 관점(1)윤리경영의 실현을 위해서 3C가 크게 대두됨(2)현재는 주로 시스템적 요소에 초점을 두고 있

  • [영상산업] 신문방송겸영
  • 권귀순 기자 최연진 기자, 라제기기자중앙일보 2005년 7월 23일 “미디어 융합 어떻게 준비하나”2008년 9월 20일 KBS 뉴스 신방겸영이 세계적 추세?2008년 11월 20일 아이뉴스24방통위,소유규제 완화빼고 방송법개정논란은 국회 몫?2008년 11월 26일 아시아투데이 한나라당, 신문법 등 주중 국회 제출 2006년, 2008년 수용자의식조사 요약본

  • [국제경영] cj홈쇼핑 싱가포르 진출 사례
  • 수 이하로 만들자는 품질혁신 운동13) 같은 사안을 3번 위반시 퇴출시키는 심의제14) 먼저 진출하여 현지 사정에 밝으므로15) 동방CJ의 해외상품소싱 노하우 전수를 위해16) 그룹 내 계열사와의 연계로 방송에 전문성을 획득하기 위해17) 본국의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고 본국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18) 매체:TV, 포탈사이트, 배너, 옥외19) 싱가포르 인구: 약 415만명, 관광객 수: 연간 약 700만명20) 10개 호텔 기준21) 매체 : :호텔,여행사,항공사,공항

  • BI기법의 유통업,인공신경망,데이터마이닝,페지로직,전문가시스템,BI기법,BI기법 제조업,BI기법금융업,BI기법 전자상거래,데이터마이닝사례
  • 단순하게는 프라이버시에 관련한 것으로 보이나, 결국은 이 데이터들이 후에 어딘가에서 사용되었을 때 그러한 권리를 가지고 있는 것은 누구인가에 대한 이슈로까지 확장될 수 있으며 이는 소셜 커머스를 비롯한 소셜 미디어의 변화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아야 할 시사점을 우리에게 제공하고 있다. 참고문헌김석준, 박선원, ⌜인공신경망을 이용한 화학공정제어⌟, 한국과학기술원, 1996.이건창, ⌜최신경영정보시스템⌟, 무역경영사, 2003.

  • [벤처기업 사업계획서]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정의, 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필요성, 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용도, 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사업성분석, 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사례, 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작성방법
  • 요약본을 만들기 위한 것이 아니다. 여기서는 당신의 회사가 가지고 있는 비전에 대해서 설명해야 한다. 따라서 당신의 사업구상과 회사의 목표를 강조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는 것이다. - 회사가 설립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 - 회사의 법적 지위는 어떤 것인가?(법인인지, 개인 기업인지) - 주주구성이 어떻게 되어 있나? 그리고 회사에 대해서 설명할 때는 경영자가 회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어떻게 포지셔닝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