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행정마케팅] 아름다운가게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과 홍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기관현황
1) 아름다운가게는
2) 아름다운가게의 특징
3) 가게의 활동
4) 연혁
5) 자원배분
2. 마케팅 및 홍보현황
1) 대상
2) 부서
3) 예산
4) 목표
5) 전략
6) 홍보분야
3. SWOT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4. 개선방안
Ⅲ.결론
- 본문내용
-
미국마케팅학회의 정의위원회에 의하면 마케팅은 “개인과 조직의 목표를 충족시킬 교환을 야기 시키기 위하여 아이디어 및 제품, 서비스의 개념화와 가격결정, 촉진, 유통을 계획하고 수행하는 과정이다.(1985)” 라고 정의 내려진다. 이러한 마케팅은 산업혁명 이후 대량생산을 인해 상품의 공급이 소비자들의 수요를 초과하기 시작하면서 초과된 공급을 처분하기 위하여 수요를 자극시킬 필요성이 대두되었고 현대사회에서 기업들은 제품판매의 증대를 위한 일환으로 마케팅기법을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마케팅과 홍보는 영리기관에서 제품판매의 증대를 위한 일환으로 마케팅기법이나 도구를 개발하여 시장에서 활용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따라서 이러한 마케팅과 홍보는 비영리기관인 사회복지기관에서 불필요한 것으로 생각될 수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취약한 공공의 사회보장제도만으로는 현재의 대량실업에서 파생되는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데 한계가 있다는 점에서 민간에서의 사회복지의 중요성을 말할 수 있고 이는 마케팅과 홍보가 기업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사회복지기관에도 필요한 것으로 넓게 볼 수 있는 것이다.
민간 사회복지기관들이 자율성과 융통성의 장점을 발휘하면서 사업을 펼치기 위해서는 활동에 필요한 재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사회복지기관은 만성적인 자원의 부족과 대부분의 재정이 정부지원금, 재단․법인의 지원금, 후원금 등으로 운영되어 심각한 재정난을 격고 있다.
자료평가
- 이거다운받은뒤로 한글이프로그램이 안됨..바이러스가있는듯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jolie***
(2011.11.17 00:48:0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제시하시오.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