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관련 광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건강기능식품의 정의, 예시

건강기능식품의 광고의 규정 현황

허위 / 과장 광고 사례

주의 방법
본문내용
건강기능식품의 정의
건강기능식품이란? [ health functional food ]


“건강기능 식품에 관한법률”에 의해 정의되는 기능성식품의 용어.

인체에 유용한 기능성을 가진 원료나 성분을 사용하여
정제 등의 형태로 제조·가공한 식품

약과 식품의 중간 역할. 기존의 식생활을 영위하면서 보조제로 섭취.
질병이 없는 사람이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섭취하는 식품.


건강기능식품의 광고의 규정 현황
의약품으로 오인 할 수 있는 효과 표시 광고

사실과 다르거나 과장된 표시 · 광고

소비자를 기만 · 오인 · 혼동시킬 우려가 있는 광고

의약품 용도로만 사용되는 명칭 표시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것은 기능성이 있는 것으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표시 및 광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TV 및 신문 광고 속 식품영양정보 모니터링,광고분석,광고전략
  • 기능과 같은 객관적 정보나 사실보다는 스타의 이미지를 지나치게 앞세워 제품을 홍보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소비자들은 왜곡된 정보를 얻고, 더 나아가서는 이러한 광고가 사회문화적으로도 부정적인 영향을 일으키고 있다. 따라서 다양한 식품과 관련한 광고를 TV, 신문을 중심으로 살펴보고 이 중에서 허위과장광고를 찾아 분석평가 한 후, 이에 따른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2. 조사내용 및 방법 과학, 의료수준의 발달과 국민들의 건강

  • 영양교육 요약정리
  • 건강증진을 위한 영양교육이 필요- 경제적인 풍요로움과 가치관의 변화로 삶의 양식이 바뀌어 여가생활이 늘어감에 따른 식생활 형태 변화에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영양교육이 필요(2) 식품산업과 유통․광고의 발달- 기능성 식품들이나 과대광고에 치중한 식품을 피하고 올바른 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필요(3) 대중매체 및 컴퓨터와 인터넷의 발달- 대중매체와 인터넷을 통해 검증되고 올바른 영양 정보가

  • [소비자분석] 새로운 다이어트 보조제 개발, 마케팅
  • 관련 요인 분석>, 2000.최영진, < 다이어트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시장세분화 >, 2004.이영순, < 체중조절 운동을 하고 있는 비만 성인의 식사행동과 영양 섭취 상태 및 건강상태에 관한 연구>, 2000.성낙현 외, < 인터넷쇼핑몰의 허위,과장광고 조사체계: 한국의 다이어트 쇼핑몰>, 2004.다이어트 의식다이어트 실태다이어트 식품김준환, < 일본, 다이어트 관련 인기 식품>, 2008.강제헌, < 다이어트 기능표방 식품에 대한 임상평가 비교 >, 2004.김유

  • [광고기획] 국순당 생막걸리 옥외광고 계획서
  • 기능의 강화로 상권의 발달이 지속되는 추세이며, 과거대비 강남역 사거리 북측 지역의 개발로 상권의 발전축은 양재역방향을로 북진화 하는 추세임.한편 인접 상권인 삼성동 COEX MALL과 반포 센트럴시티의 개발로 상권내 영층인구가 일부 분산되는 경향도 나타나고 있음.삼성역 상권분석 ! 인구분석 삼성역세권 실 거주인구는 18000명대이고 평일 유동인구는 15만명 정도이며 주말유동인구는 30만명에 이른다. 상권특징 삼성역 상권의 유동인구

  • [국제경영] KT&G의 국내 해외 마케팅전략, BAT Korea 국내 마케팅 전략
  • 분석1. Strength① 국내 담배 시장에서의 독점적 지위② 장기간에 걸쳐 축적된 KT&G만의 전국적인 유통망③ 안정적인 재무구조2. Weakness① 약한 브랜드 파워3. Opportunity① 무한한 세계시장② 사업 영역의 다각화③ 건강에 대한 관심 증폭4. Threat① 외국 다국적 기업의 국내시장 잠식② 흡연으로 인한 피해 보상 소송 증가와 각종 규제 강화③ 세계적인 금연 열풍④ 고객 기호의 다양화로 인한 경쟁 심화3 KT&G의 STP 분석1. Segmentation① 감각 추구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