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에너지 음료 `레드불 RED BULL`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선정동기
1 Situation Analysis
2. Analysis of the External internal Customer Environment
3. SWOT Analysis
4. STP Strategy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Marketing Mix
1) Product
2) Price
3) Distribution
4) Promotion
5) Physical Evidence
6) Process
7) People
6. Conclusion & Recommendation
7. Appendix
- 본문내용
-
1.선정동기
국내 음료시장 3조 5,559억으로 계속 늘어나고 있는 추세, 기존의 시장에서 벗어나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건강과 미용을 위한 다양한 차(茶)류와 물에 희석해 먹는 식초류의 음료가 큰 인기를 끌고 있음.
최근 자전거 붐이 일면서 라이딩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고, 자기만족을 위해 extream sports을 하는 사람도 많아지고 있다. 또한 학업과 업무에 지친 수험생과 직장인도 존재한다. 이들의 욕구는 피로해소와 에너지 충전일 것이다. 따라서 이들의 욕구를 충족 시킬 수 있는 강력한 에너지 음료 redbull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 RF. Yakup.com 2011.04.25 「에너지음료, 새로운 트랜드로 꿈틀」 기사 발췌
● Jae Woong Byun - A Global Brand of the Red Bull: The Successful Promotion Strategy
● (학술 논문) 유럽연구 28권 2호 시작쪽수 405p, 전체쪽수 19p ISSN 1226-895X KCI 등재
● rf. 레드불 공식 사이트 http:www.redbull.com
● 해외 시장 수출 투자진출 정보 kotra global window 사이트 http:www.globalwindow.org
● 1등기업을 무너뜨린 마케팅 전략33 /클라우스 슈메 지음 /박규호 옮김 /21세기 북스 2005.07.01.
● 마케팅 관리적접근 p170-207 / 안광호 / 학현사 / 2010
● 1등기업을 무너뜨린 마케팅 전략33 P170-179 미친소가 캔속에 들어왔다 /클라우스 슈메 /박규호 옮김 /21세기 북스 2005
● 2011 대한민국 업계지도 P216-221, p228-237 / 머니투데이 / 랜덤하우스 / 2011
● 대한민국 산업분석 p154-162 / 이민주 / 보크홀릭 / 2008
● 마케팅관리 13th/ p316-347 / 필립코틀러 / 피어슨 / 2010
● 2005 총인구조사, 2011 경제활동인구조사 / 통계청
● etnews 2011.10.07 기사 http://www.etnews.com/201110060039
● 중앙일보2011.08.22 기사http://article.joinsmsn.com/
● “BRAND HIJACK : marketing without marketing”, Alex Wipperfurth 지음, 양준희 옮김, 이상민 감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