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에너지 음료 `레드불 RED BULL`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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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선정동기
1 Situation Analysis
2. Analysis of the External internal Customer Environment
3. SWOT Analysis
4. STP Strategy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Marketing Mix
1) Product
2) Price
3) Distribution
4) Promotion
5) Physical Evidence
6) Process
7) People
6. Conclusion & Recommendation
7. Appendix
본문내용
1.선정동기
국내 음료시장 3조 5,559억으로 계속 늘어나고 있는 추세, 기존의 시장에서 벗어나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건강과 미용을 위한 다양한 차(茶)류와 물에 희석해 먹는 식초류의 음료가 큰 인기를 끌고 있음.

최근 자전거 붐이 일면서 라이딩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고, 자기만족을 위해 extream sports을 하는 사람도 많아지고 있다. 또한 학업과 업무에 지친 수험생과 직장인도 존재한다. 이들의 욕구는 피로해소와 에너지 충전일 것이다. 따라서 이들의 욕구를 충족 시킬 수 있는 강력한 에너지 음료 redbull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 RF. Yakup.com 2011.04.25 「에너지음료, 새로운 트랜드로 꿈틀」 기사 발췌
● Jae Woong Byun - A Global Brand of the Red Bull: The Successful Promotion Strategy
● (학술 논문) 유럽연구 28권 2호 시작쪽수 405p, 전체쪽수 19p ISSN 1226-895X KCI 등재
● rf. 레드불 공식 사이트 http:www.redbull.com
● 해외 시장 수출 투자진출 정보 kotra global window 사이트 http:www.globalwindow.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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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 대한민국 업계지도 P216-221, p228-237 / 머니투데이 / 랜덤하우스 / 2011
● 대한민국 산업분석 p154-162 / 이민주 / 보크홀릭 / 2008
● 마케팅관리 13th/ p316-347 / 필립코틀러 / 피어슨 / 2010
● 2005 총인구조사, 2011 경제활동인구조사 / 통계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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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앙일보2011.08.22 기사http://article.joinsmsn.com/
● “BRAND HIJACK : marketing without marketing”, Alex Wipperfurth 지음, 양준희 옮김, 이상민 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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