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이 레드불 에너지음료 시장 핫식스 마케팅 레드불 브랜드마케팅 레드불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Red Bull
*
목차
Red Bull 소개
시장 현황 및 경쟁 음료 회사 분석
STP
Marketing Mix
CRM
문제점 및 제안
Q&A
*
Red bull 소개
오스트리아의 디트리히 마테시츠(Dietrich Mateschitz)가 1987년 제작
태국에서 판매 중이던 크라팅 다엥 에서 영감을 받아 개량.
정열적이고 에너지가 넘치는 이미지
청량음료 및 스포츠 음료시장과는 다른 새로운 영역 개척
세계 에너지 드링크 시장의 70% 차지
*
시장 현황(1)
오스트리아를 기반으로 하여 유럽지역으로 확장
1995년 1억 유로 매출 달성
2001년 본격적 성장시작
2006년 유럽 지역에서 연평균 80%이상 성장
최근 진출한 일본, 프랑스 시장에서 각각 51%, 21%의 성장 기록
기존 시장인 미국과 독일에서 각각 17%, 14% 성장
*
시장 현황(2)
미국 시장 현황
본국에서의 성장세 둔화 이후 진출
1997년 캘리포니아 진출을 시작으로 2000년 완전히 진출
백인 중심의 지역부터 접근해 문화적 동질성 확보
고가격 전략 고수
2011년 42억 5300만 유로의 매출 기록 (전년대비 12.4% 증가)
*
시장 현황(3)
국내 시장 현황
2010년 핫식스가 최초 유통
2011년 동서식품이 레드불을 수입, 판매
현재까지는 핫식스가 압도적
에너지음료 시장의 성장과 함께 후발주자들의 추격 시작
*
경쟁 음료회사 비교분석(1)
Monster
레드불의 마케팅 전략을 모방하여 시장에 진출
레드불 용량의 두 배(약 453ml)임을 차별화하여 강조
오리지널, 리퍼, 로우카브, 어솔트 등의 다양한 제품군 보유
2012년 미국시장 점유율 21% 차지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문화의 개념과 기능, 자신의 의견을 포함하여 조직문화의 중요성에 대해서 기술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한가지 선택해 자세히 묘사하고, 이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지 대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여기서 변화의 대상은 특정한 사람, 학교, 정책, 법, 제도 등이 될 수 있습니다.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삼설기, 삼사횡입황천기에 나타난 소지(所志)의 내용을 중심으로 세 명의 선비가 추구한 삶의 방식을 정리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비추어 그것을 평가하시오
-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 사례연구 조사보고서 작성 제출
- 지역방언의 특징과 그 예
- 자신의 피부 유형을 피부분석 방법(촉진, 견진, 문진)을 사용해 분석하고 관리방법을 정하고 정상피부로 돌아가기 위해 해야 할 노력이 무엇인지 찾으시오
- 탄수화물에 대해 기술하시오
- 바로크 시대 및 로코코 시대의 문화사적 배경을 파악하고 화장형태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