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 Bull 3C분석 및 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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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시장환경 분석
2. 3C분석
3. 문제점 도출
4. 전략 도출
5. 전술 도출
6. 기대 효과
7. 출처
본문내용
[자사] 4P 분석

PRODUCT

레드불사(Red Bull GmbH)가 소유하고 있는 에너지 드링크
타우린, 아미노산, 카페인 함유, 독특한 젤리맛
활력을 제공하는 탄산음료
PRICE

기존의 음료보다 높은 가격 책정
2900원으로 출시 → 2013년 2월 2000원 가격 인하
PLACE

소매점, 대형마트, 클럽, 자판기 등에서 판매
밤에 찾는 소비자가 많기 때문에 24시간 편의점에 유통


Promotion
다양한 익스트림 스포츠에 마케팅 스폰서로 활약하며 적극적으로 후원
- 모터 사이클, 스노우 보드, 포뮬러 원, 고공낙하 등
- 활기차고 역동적인 이미지 정립, ‘도전과 젊음’
명확한 메시지 전달 : 소비자들의 기억에 오래 남음
- 브랜드 심벌 (붉은 소) 사용
- 일관된 광고 카피 사용 (“레드불 날개를 펼쳐줘요”)
1+1 행사, 가격 할인 행사 등 판촉 활동을 전개
참고문헌
<마케팅 실무자가 꼭 알아야 할 101가지>, 복준영 지음, 서울 원앤원북스, 2006
<미래기업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 짐 스텐겔 지음, 박아람, 박신현 옮김, 서울 리더스북 : 웅진씽크빅, 2012
<그들의 성공엔 특별한 스토리가 있다 : 한 발 앞서가는 기업들의 남다른 1%>, 삼성경제연구소, 서울 : 삼성경제연구소, 2012
www.redbull.com – 레드불 홈페이지
www.hot6ix.com – 핫식스 홈페이지
http://opusyonsei.tistory.com/46 - 레드불 마케팅 자료
http://www.hani.co.kr/arti/economy/consumer/571470.html
- 레드불 가격 인하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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