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제주항공의 경쟁력과 차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1
- 기업 선정이유
- 제주항공 기업 소개  

Part.2
- 상황분석
- SWOT분석


Part.3
- 마케팅 전략수립
(제주항공의 발전방안)
본문내용
기업선정 이유


분석을 통해 제주항공이 기존 항공사와

비교했을 때 가지는

경쟁력과 차별점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통해 발전방안을 모색




기업소개

2005년 1월 애경그룹과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동설립한 민관합작기업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에 이은 대한민국 3번째 국적항공사



합리적인 가격과 즐거운 서비스를 표방
2006년 6월5일 국내선 운항을 시작
2008년 7월 국제선 취항을 시작
2009년 3월부터는 국내 LCC(Low Cost Carrier, 저비용항공사)로서는
처음으로 국제선 정기노선을 취항

참고문헌
항공료 급등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1111801031424315004
中관광객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1112801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시아나항공 기업,서비스분석과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
  • 전략 캔버스와 포지셔닝을 통한 주요 경쟁사와의 비교분석을 나타내어보았으며 2014년 1분기 실적개선을 토대로 아시아나의 전략적 선택을 알아보고 추가적인 전략을 제시해 보았다.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아시아나 항공은 금호 아시아나 그룹 계열의 민간 항공사로 1988년 2월 17일 창립하였다. 연간 5조원 규모의 매출로 대한항공과 함께 한국 제 2의 항공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항공운수뿐만 아니라 설비, 통신, 관광, 호텔, 기내식 제조판매 등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항공사 아메리카 에어라인(America Airline)은 최근 짐칸 수화물에 요금을 물리기로 하고, 국내 저가 항공사 제주항공(대표이사 고영섭)도 오르는 유가를 감당 할 수 없어서, 저가 마케팅을 포기하고 기존 항공사의 80%수준으로 가격을 조정했다.석유파동에 의해 절대적인 영향을 받는 항공사는 이러한 여파를 줄이기 위해 내부적인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는데 주력해 나가고 있다. 환경적인 요인이 항공사들의 경영을 압박하고 있지만, 항공사들의 항공운송

  • [마케팅]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성공 사례 -서비스업
  • 전략4.주무기(SCA)5.마케팅 믹스 4P전략제품, 가격, 유통, 촉진Ⅳ . 결론성공이유 간단 요약, 장래방향 제시Ⅴ. 부록 참고문헌, 통계수치Ⅰ . 요약문현대는 서비스 사회, 서비스 경제 또는 서비스 시대라고 말한다. 그만큼 서비스 산업의 중요성과 비중이 크다고 할 수 있다. 호텔, 관광, 항공, 금융, 정보, 통신, 수송, 유통 등 많은 서비스 산업이 총 GNP의 절반가량을 생산하고 있으며 경제 발전에 크게 공헌하고 있다. 나아가 제조부문에서도 경쟁 우

  • [관광정보시스템론](주)하나투어 정보시스템
  • 관광업계에 호재로 작용 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국내 여행업계는 이를 불황 탈출의 돌파구로 삼고 적극 공략에 나서야 한다. 무비자 입국 허용으로 미국 여행시장이 최소 20%에서 최대 2~3배가량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여행사들은 기존 패키지 상품에 개별 여행을 강화하고 효도 관광 등 다양한 테마를 개발해 고객의 수요를 유인해야 하는 맞춤 전략을 세워야 할 것으로 보인다. 미국 서부나 동부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외됐던 남부와 북부 지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의 마케팅 사례 분석
  • 항공이며 항공 산업 자체도 점차 대규모화되고 있다. 이러한 배경아래 생겨난 국내 항공사들은 40년동안 독점적 지위를 누려왔다. 그리고 2006년 저가항공사들이 잇따라 출범을 하면서 나름대로 생존을 위한 전략을 앞세우고 있다. 국내의 저가항공사, ‘제주항공’등의 경우에도 메이져 회사보다 저렴한 요금 구조를 앞세워 시장에 진입해 살아남고 있다. 그러나 문제는 기존의 항공사들이 저렴한 요금을 앞세워 저가항공사에 대비한 경쟁력을 펴려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