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성장관리] 벤처기업 성장관리의 중요성, 창업성장 변천과정과 성장력 추진모형, 성장연구 및 과정,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0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벤처기업성장관리] 벤처기업 성장관리의 중요성, 창업성장 변천과정과 성장력 추진모형, 성장연구 및 과정, 경영전략



목차

벤처기업의 성장관리

Ⅰ. 벤처기업 성장관리의 중요성

Ⅱ. 창업성장 변천과정과 성장력 추진 모형

1. 창업에서 성장까지 변천과정
2. 성장 추진력 모형

Ⅲ. 벤처기업의 성장연구

1. 벤처기업 성장요인 연구
2. 벤처기업 성장과정 연구

Ⅳ. 벤처 성장단계별 경영전략

1. 벤처성장 경영전략 수립 시 고려사항
2. 경영전략의 유형과 성장단계별 전략
1) 창업기
2) 성장초기
3) 도약기
4) 안정기
5) 성숙기

Ⅴ. 인수합병(M&A)을 통한 성장

Ⅵ. 제휴와 협력을 통한 성장

1. 제휴와 협력의 이유와 방식
1) 제휴와 협력의 이유
2) 제휴와 협력의 방식
2. 비영리조직과의 파트너십
본문내용
벤처기업의 성장관리

I. 벤처기업 성장관리의 중요성
벤처기업은 개인 또는 소수의 창업자가 위험성은 높으나(high risk) 성공할 경우 높은 기대수익이 예상되는(high return) 신기술 개발 아이디어를 독자적인 기반 위에서 사업화 하려는 신생 기술집약적 중소기업으로 정의될 수 있다. 기업 환경의 불확실성 증대와 더불어 벤처기업은 성장해 가는 과정에서 수많은 어려움에 직면한다.
많은 사람들이 창업기술(entrepreneurial skill)과 경영기술(managerial skill)은 상호배타적이여, 기업 수명주기의 서로 다른 단계에서 운영되는 것으로 생각한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경영] 기술사업화
  • 경영환경의 변화와 창업유형3. 사업계획서의 작성제11장 국제기술이전과 사업화1. 국제기술이전의 정의2. 국제기술이전의 필요성3. 한국의 기술무역 현황4. 국제기술이전의 유형5. 국제기술이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제12장 지식재산권과 특허 경영전략1. 지식재산권의 개념과 종류2. 특허활용전략3. 지식재산권 분쟁과 대응Special Feature 1. - 관련 사례 조사 및 연구1. 시장중심 R&D를 통한 기업경영 사례2. M&A를 통한 기술이전의 사례3. 사내벤처의

  • [경영학] 우리은행 금융그룹 G-CRM 도입 분석, 경영전략, 스포츠마케팅에 따른 성공요인 분석
  • 성장 분야, 전략적 육성 등의 전략으로 한국 금융산업의 발전에 기여.우리금융그룹은 막강한 자본력, 대규모 영업점 네트워크, 탄탄한 영업력 / 브랜드 파워,오랜 경험으로 쌓인 내부동제 / 리스크 관리 능력, 차별화된 온라인 채널, 경영이념의최우선인 고객기반 / 고객만족도라는 차별화된 요소로 타 금융그룹과 다른 막강한경쟁력을 가진 금융 그룹.ONTRIAbout 우리금융우리금융 그룹 자산 350조원과 국내 최대 고객 기반 및 지점망을 갖춘 종합

  • 연구개발관리의 변천, 진화
  • 연구개발관리는 오래전에 기업들이 기술개발활동에 참여하면서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그 결과 일부 학자들은 연구개발관리가 일련의 세대를 걸쳐 발전해 왔으며, 현재에는 제4세대 혹은 제5세대 연구개발 및 기술개발의 시대에 와있음을 강조하고 있다.연구개발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이에 관한 여러 분야에서의 논의들이 활발히 진행되어 왔다. 그 결과 연구개발관리는 기술전략, 연구개발관리, 창업, 벤처캐피탈, 산업별 연구

  • 소니기업분석,소니마케팅전략,소니위기극복사례,SONY기업분석,SONY마케팅전략,SONY위기극복사례
  • Ⅰ. 서론1. 기업소개2. 브랜드 로고(CI변천사)1) 브랜드의 기원2) 브랜드의 가치3) 브랜드의 관리3. 창립이념과 설립목적4. CEO와 이념1) 모리타 아키오2) 이데이 노부유키 3) 하워드 스트링거5. 소니의 사업부문6. 기업연혁7. 경영방침1) 기업이념2) 홉스테드 모형3) 경영체제Ⅱ. 본론1. 마케팅전략분석1) 소니의 D.N.A 전략2) 바이오 TP시리즈의 마케팅3) 한 손의 캠코더 “핸디캠”4) 사용의 편리성을 강조한 “PC바이오”5) 성장이 끝난 TV시장 “베

  • [과학기술]과학기술의 특성, 과학기술 문제점, 과학기술과 문화, 한국과학기술원(KAIST, 카이스트)과 원자력발전소, 경영교육, 한국과학기술원(KAIST, 카이스트)과 산업화를 위한 지원체제, 테크노경영대학원
  • 과정을 개발, 운영하기 위해서는 경영 각 분야 뿐 아니라 이공계 분야의 교수와도 긴밀한 협력과 team teaching 노력이 요구되고 있음은 물론이다. 두번째로는 국제화 안목과 지식, 경험의 강조이다. 거의 모든 교과목에서 국제적인 상황에서의 경영 문제를 다루고 있으며, 직접 외국을 여행하며 이문화와 경영 스타일을 체험하는 프로그램도 도입하고 있다. 세번째로는 정보통신, 기술혁신, 벤처경영 및 기업가정신, 위험관리, 환경 경영 등 새로운 시대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