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전자의 일본TV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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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일본시장의 중요성과 과거의 실패

2. 일본시장 특수성에 기인한 인지도 부족

3. 일본시장의 특수성 분석

4. 특수성을 극복하기 위한 전략

5. 시사점

본문내용
1. 일본시장의 중요성과 과거의 실패

최근 삼성전자가 5년 전 철수했던 일본 TV 시장으로의 재진출을 선언하면서 많은 언론과 가전업계에 귀추를 주목시키고 있다.
일본 TV시장의 규모는 총 1500만대정도로, 중국, 미국에 이어 세계 3위의 규모를 이며 이것은약 200만대인 한국의 규모에 비해 무려 7배 이상 크다. 전세계적으로 성숙기에 들어선 TV 산업에 있어 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삼성전자에게 일본시장은 포기할 수 없는 커다란 파이이다.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성능의 삼성 보르도 TV가 북미, 유럽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세계 TV 시장 점유율 1위에 올라섰는데 유독 일본시장에서는 별다른 수익을 거두지 못하고 사업을 철회하는데 그쳤다.
참고문헌
삼성전자 사업보고서 2006, 2007, 2008년
디스플레이서치
<한국기업의 일본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및 정부역할에 관한 연구> 한일산업기술협력재단
<대일 직접 투자에 관한 외자계 기업 의식조사> 일본무역진흥회 JETRO 13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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