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적 분석 관점에서의 구단 운영에 대한 고찰 -한국 프로야구 구단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서론
제1절 주제 선정의 이유
제2절 분석 방법의 개요
제2장 프로야구 선수들의 KPI 도출
제1절 KPI의 정의와 요인 분석
1. KPI의 정의
2. KPI 도출 방법
제2절 통계적 방법을 통한 KPI의 검증과 도출
1. KPI 검증을 위한 상관분석
2. KPI 도출을 위한 회귀분석
3. 분석결과 및 시사점
제3장 실증 분석 – 엘지 트윈스
제1절 분석 대상 선정 이유와 현황
제2절 분석을 통한 시사점 도출
제4장 결론
제1절 본 연구의 시사점
제2절 본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
본문내용
제1장 서론
제1절 주제 선정의 이유
본 Report는 수업시간에 배운 분석 경영 기법을 실생활에 응용해보고 이를 통해 통계적 의사결정 방법을 익히고 의사 결정 과정에 있어서 고려해야 할 요소들을 확인하고자 하였습니다. 주제 선정에 있어서 수업과의 연계성을 고려하였습니다. 수업시간에 분석 경영의 사례로 교수님께서 ‘머니볼’과 관련된 미국 프로야구 구단의 구단 운영에 대해서 이야기 하셨습니다. 그래서 이와 관련된 분석 기법을 우리나라 프로야구에 적용해 보고자 하였습니다. 우선 미국 프로야구 구단들이 사용하는 선수들의 KPI 를 우리나라 구단에 적용해 봄으로써 미국의 분석 기법의 적용가능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를 통해서 한국 프로야구 구단에 적합한 KPI(Key Performance Indicator) 를 도출할 수 있었습니다. 도출된 한국 프로야구 선수들의 KPI 를 통하여 특정 구단을 선정하여 팀 리빌딩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점과 기대되는 효과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회사법] 자산유동화
  • 대한 협상시 긍정적 토대를 구축할 것이다.ABS 발행은 투자자에게 높은 신용도와 상대적 고수익을, 자산보유자에게는 고정된 자산을 근거로 부채비율의 상승 없이 자금을 비교적 저렴하게 조달할 수 있게 하므로 시장이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ABS의 국내수요는 불투명하며 외자유치 중심으로 ABS 발행이 확대될 전망이다. ABS 발행을 통해 현금흐름을 개선시키려는 금융기관이나 기업들은 많지만정작 ABS에 대한 국내의 투자수요는 불투명한 것으로 분석

  • SNS 트위터가 말줄임 현상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중심기압은 950hPa, 최대풍속 은 40m/s로, 그 세력은 한반도에 상륙한 태풍 중 최강급이었다.민음사 세계문학전집 300번째 권 출간 기념으로 팝업스토어 운영과 풍성한 강연회 등의 행사가 진행중입니다. 2주간 계속될 이번 행사의 가장 최신 일정은 13일 오후 두시부터 네시, 중앙대학교 법학관 2층에서 진행됩니다. 강연자는 이난이 님께서 맡아주실 예정이며 주제는 「노벨문학상과 오르한 파묵 - 씁쓸한 영혼을 읽다」입니다.한국프로야구의 좌완투수

  • [5일 합격] 2024년 스포츠지도사 필기 핵심요약서
  • 운영,시작 시간, 속도와 리듬, 정지 시간, 질문,인터벌, 자세, 복장과 외모- 9가지 특정 의사 결정 사항들이 과제 활동중 교사로부터 학습자에게로 이전됨þ 모스턴의 수업 스타일 : 확산 발견형- 학습자가 인지 작용을 통해 문제에 대한다양한 해답을 찾는 유형þ 헬리슨의 개인적사회적 책임감 모형 중전이 단계- 체육 프로그램에서 학습한 배려를 일상생활에서 실천하기þ 블룸의 인지적 영역 수준 : 분석- 배드민턴 경기에서 상대 선수의 서비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대한 마케팅으로 다음과 같은 활동이 이에 포함된다.- 관람 스포츠나 참여 스포츠의 경우 보다 많은 관중이나 회원을 확보하는 것- 스포츠 제조 부문에서 스포츠 용품이나 시설 및 프로그램 등을 판매하기 위한 마케팅 활 동- 각종 스포츠 협회나 프로 스포츠 단체에 의해 집행되는 마케팅 활동 스포츠의 마케팅은 각 기업에 의한 프로팀의 운영이라고 할 수 있다. ②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The Marketing with Sports)경영학의 마케팅 및 기업의 관점으로

  • [스포츠스폰서십][스폰서십][스폰서쉽]스포츠스폰서십의 의의, 스포츠스폰서십의 목적과 스포츠스폰서십의 발전배경, 스포츠스폰서십의 선택기준 및 스포츠스폰서십의 현황 그리고 스포츠스폰서십의 성과 심층 분석
  • 스포츠 산업학과, 2005◈ 김용만, 월드컵축구대표팀 스폰서십이 스폰서인지도 및 상표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스포츠행정경영학회지, 1998◈ 김창호, 기업의 스폰서쉽 활용 실태 분석◈ 박현종, 스포츠 스폰서쉽과 스포츠광고의 효과에 관한 장기연구, 광고 연구, 1996◈ 송석록, 스포츠 스폰서십, 일신사, 2002◈ 송해룡, 광고 , 홍보 분과 : 스포츠 스폰서링과 스포츠 광고의 효고에 관한 연구 : 월드컵 보도를 중심으로, 한국언론학회, 1998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