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한국야쿠르트 기업의 꼬꼬면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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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선정이유
2.회사개요
3.기업이념
4.사업분야
5.거시 환경 분석
6.BCG Matrix
7.Five Force Model of Competition
8.3C 분석
9.경쟁우위전략의 결정
10.STP
11.Positioning Map
12.IMC
13.브랜드자산
14.SWOT
15.맺음말
본문내용
4) 정치적 환경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특별법

제2조(정의)

5. “고열량, 저영양 식품”이란 식품의약품 안전청장이 정한 기준보다 열량이 높고 영양가가 낮은 식품으로서 비만이나 영양불균형을 초래할 우려가 있는 어린이 기호식품을 말한다.

제10조(광고의 제한, 금지 등)

(2) 식품의약품 안전청장은 어린이 기호식품을 제조, 가공, 수입, 유통, 판매하는 자가 <방송법>제 2조 제 1호가목의 텔레비전 방송을 이용하여 고열량,저영양 식품을 광고하는 경우 광고 시간의 일부를 제한하거나 광고를 금지하게 할 수 있다.

(3) 식품의약품 안전청장은 제 2항에 따라 광고 시간의 일부를 제한하거나 광고를 금지하고자 하는 경우 그 대상이 되는 고열량, 저영양 식품을 정하여 고시하여야 한다.

→오후 5시~9시에 고열량, 저영양 식품으로 분류되는 라면 광고가 제한된다.
참고문헌
최이규·이문성, 차별화지향의 모방전략 ( Second - but Better ) 을 통하여 업계리더가 된 농심라면의 사례연구
채서일·유창조, 농심의 사례연구 : 라면시장의 후발 주자가 강력한 리더가 되기까지
국가통계포탈, 2010총인구조사
정은진 온 국민이 즐겨먹는 라면의 재발견!, http://blog.naver.com/hi_nso?Redirect=Log&logNo=130093582041
국가통계포탈, 주1회 이상 라면 섭취율 추이(분율)
윤영미, 불황에 불티나는 라면, 한겨례 2008 11 24
법률지식정보 시스템,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특별법, 제 2조 5항 제 10조 2,3항
http://m.blog.naver.com/PostView.nhn;jsessionid=43242F984E565BBC2A45A85DA1376ED6.jvm1?blogId=karmic45&logNo=0¤tPage=1&sortType=recent&isFromSearch=true
‘한국야쿠르트’ 홈페이지(http://www.yakult.co.kr/)
‘농심’ 홈페이지(http://www.nongshim.com/)/ ‘삼양식품’ 홈페이지(https://www.samyangfood.co.kr/)/ ‘오뚜기’ 홈페이지(http://www.ottogi.co.kr/)
신문기사 출처: http://www.todaykorea.co.kr/news/contents.php?idxno=159938
http://tvdaily.mk.co.kr/read.php3?aid=1313462856191126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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