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라면시장에서의 `하얀 국물` 열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7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주제선정 이유 & 도입배경
-라면시장현황
-조사방법 & 구성
2.본론
-가설설정
-분석
3.결론
-연구결과의 요약
-결과에 따른 제안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주제선정 이유 & 도입배경
주제선정이유 & 도입배경
2011년 라면시장의 트렌드를 바꿔놓은 ‘꼬꼬면’의 출시를 시작으로 기존의 빨간 국물 라면에서 하얀 국물라면으로
제품 차별화를 시도하는 기업들의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대표적인 식품제조회사들은 하나씩 관련제품을 선보이며
하얀 국물 라면시장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열을 올리고
있다. 이러한 시장상황을 분석하고,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어떠한 기준과 평가를 바탕으로 제품을 구매하는지를 분석하고자 한다.
라면시장현황
-업체 및 제품소개(1)
한국야쿠르트
1970.9월 한국·일본야쿠르트사의 합작 및 기술도입 계약을 통해 처음 선보인 한국 야쿠르트는 현재 18개 지점,
87개 영업소, 597개 영업장, 6개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본금 (약 495억원), 매출액 ( 약 1조 6,500억원 ) ,
영업이익 (순이익 576억원 )의 자산규모를 가진 기업이다.
꼬꼬면
TV 남자의 자격에서 요리사들을 제치고 이경규가 개발해낸
닭육수라면이 대회 1등을 수상한 요리를 상품화 시킨
제품으로 스토리탤링 마케팅, 스타마케팅전략을 통해 출시 전
각종 언론과 소셜네트워킹서비스를 통해 입소문을 타고 출시 후 폭발전인 인기를 누리게 되었다. 이러한 이유에는 얼큰하고 매운 붉은 국물대신 담백하고 칼칼한 투명한 국물 개발함으로써 상식을 깨버리는 차별화 제품전략으로 ‘하얀 국물’라면의
선두기업으로 자리 매김 할 수 있었다.
삼양식품
1961.8월 삼양제유주식회사의 창업을 시작으로 국내 최초로 라면 (삼양라면)을 도입한 회사로써, 라면의 원조가 되는 기업이다. 삼양식품은 자본금 (약 370억원), 매출액
( 약 2,940억원) , 영업이익 (순이익 130억원)의
자산규모를 가진 기업이다.
나카사키 짬뽕
2011년 7월 꼬꼬면의 뒤를 잇는 ‘하얀 국물’라면의 후발주자로써, 일본 나가사키 지방의 특색 있는 짬뽕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현한 식품이다. 시장 매출 1위인 꼬꼬면의 뒤를 무섭게 따라붙던 나가사키 짬뽕은 전체적인 하얀 국물 라면의 매출액이
감소할때도 유일하게 상승한 제품으로 거듭난 결과 시장 1위를 차지 하게 되었다.
농심
1965년 9월 롯데공업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그 후 농심으로 상호를 변경했다. 현재 라면, 스낵업계 1위업체인 농심은 자본금(304억원), 매출액(1조 8,000억원), 영업이익
(순이익 1조 2,000억원)의 자산규모를 가진 기업이다.
후루룩 칼국수
2012년 1월 다른 경쟁업체보다는 늦은 시기에 출시한 후루룩칼국수는 타사 제품과는 다르게 유탕면이 아닌, 건면으로 건강에 중점을 두고, 업그레이드 된 품질을 강조함으로써, 한국인의 입맛을 고려한 품질을 자랑한다. 가격은 경쟁제품보다는 100원
가량 비싸게 책정되었지만 꾸준한 매출 량 상승을 보이고 있다.
- 참고문헌
-
한국 야쿠르트 http://www.paldofood.co.kr/
삼양 http://www.samyangfood.co.kr/
농심 http://www.nongshim.com/
오뚜기 http://www.ottogi.co.kr/
-뉴스 자료
http://www2.enewstoday.co.kr/sub_read.html?uid=257749§ion=sc5
http://n.newswave.kr/sub_read.html?uid=199751§ion=sc3
http://n.newswave.kr/sub_read.html?uid=199751§ion=sc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