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관리론] 소니 SONY의 경영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ONY 소개 및 선정이유

2. SONY의 성공

3. SONY의 몰락

4. 몰락 요인 분석

5. 앞으로 SONY가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설립
• 1946년 1월 故 Ibuka Masaru와 Morita Akio가
동경 통신 공업 주식회사를 창립

• 1958년 SONY Corporation으로 거듭남

브랜드의 기원
Sonus(Sound와 Sonic의 기원인 라틴어)
+
Sonny(Little son)

= 끊임없는 창조를 위해 힘과 열정을 지닌
소그룹의 사람들

성공요인
• 차별화된 디자인과 뛰어난 휴대성
• AV-IT 마케팅 전략
• 가족주의 마케팅 전략
• 방임교육 – SONY의 특징적 기업문화
• 치밀한 시장형성과 고집 있는 경영철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즈니스모델 개발 중간고사 정리본
  • 사례연구ㅁ 정주영의 기업가정신ㅁ 이병철의 기업가정신ㅁ 빌 게이츠의 기업가정신ㅁ 혼다 소이치로의 기업가정신1. 기업가 정신이란?1) 기업가 개념- ‘entrepredre’라는 불어에서 유래- ‘entrepreneur’ : 프랑스 경제학자 캉티용(R. Cantillon)- 확실한 가격으로 상품이나 원료를 구매하여 불확실한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상인, 농부, 장인 등처음에는 기업가를 ‘장사꾼’의 개념으로 봄. 사회적 신분이 높지 않은 시대였기 때문- 슘페터(J. A. Schum

  • [경영]삼성전자 경영전략
  • 경영1) 경영이념2) 전략형 경영구도3)삼성전자의 vision and mission4)삼성전자의 성공성과5) R&D현황6) 핵심역량과 전략 사업군7) IT 기반의 유통관리망8) 국제화하는 삼성전자의 브랜드 컨셉9)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 3. 삼성의 국제화 전략1) BCG 매트릭스 인용2)해외시장 전략3)상향확장전략(over the streching)- 휴대폰 사업4)현지화전략-미래화 전략5) 수입사업의 다각화 전략6) 스폰서쉽 마케팅 전략4, 삼성전자의 차별적 세부전략직원교육-(4주간의 그

  • [경영학사]에센셜드러커의 지식경영
  • 경영자와 노동자 사이의 친밀한 협동이었다. 테일러의 4번째 원칙은 작업연구는 소유주와 노동자가 공동으로 할 것까지는 아니지만 적어도 협의를 통해 진행되어야 한다고 요구했던 것이다. 이 원칙들은 서로 분리될 수 없는 것으로서, 테일러의 과학적 관리 원칙을 요약하면 주먹구구식이 아닌 과학, 불일치가 아닌 조화, 개인주의가 아닌 협동, 제한된 산출이 아니 최대 산출, 각자의 최대 능률과 번영을 위한 개발로 요약한다.현대 역사 초기의 모든

  • 삼성전자의 조직구조와 위기대응전략
  • 글로벌 초일류 기업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줄 수 있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고객, 종업원, 협력업체, 주주, 그리고 지역사회의 공동 이익을 실현하고, 더 나아가 인류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글로벌 초일류기업’이 되는 것이 경영 이념이다.2. 운영목표 및 경영전략 : ‘양 보다 질’ 급변하는 세계 전자시장 속에서 위기의식을 느낀 이건희 회장은 취임 6년째를 맞이하는 1993년 6월, 신경영으로 대표되는 프랑크푸르트 선언을 선포

  • [국제관계개론] 국제정치의 행위자로서 다국적기업
  • 소니 워크맨을 귀에 꽂고 집을 나서며, 점심으로는 맥도날드 햄버거와 코카콜라를 사먹는다. 입고 있는 청바지는 리바이스이고 신고 있는 운동화는 나이키이다. 학교에서는 IBM컴퓨터를 켜고 MS워드프로그램을 사용한다. 저녁때가 되면 스타벅스에서 친구를 만난다. 이것이 오늘날 우리가 살아가는 모습이 아닌가? 국제 정치의 행위자로서 다국적기업 미국 일본 프랑스 독일 스위스 영국 중국 이탈리아 네덜란드 멕시코 베네수엘라 스페인 양제47 12 8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