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_국민은행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KB 국민은행 기업분석
최근 연혁
2001.11.1. 국민, 주택합병은행, 국민은행으로 새 출범
2002.12.2. 온라인연합복권 로또(LOTTO)발행
2003.9.30. 국민 신용카드 합병
2003.12.17. 완전 민영화
2004.6.2 방카슈랑스 전문 보험회사 ‘KB생명’ 출범
2004.10.8 국내 최대규모 콜 센터 오픈 (대전 노은지구)
2005.1.3 『KB 고객만족 헌장』 제정 선포
2005.6.13 Global 500대 기업 412위 선정
자산기준 아시아 12위
*
완전 민영화 - 2003년 12월 정부가 보유하고 있던 9.3%지분 매각
KB생명 - ING와 제휴, 주주를 구성.
콜센터- 1800여명 텔레마케터 근무, 올 들어 2만여건 유치실적, 월 2000만~2500만건 상담
고객만족헌장- 은행경쟁에 대비,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대폭 강화하고 본부부서가 영업점을 최우선으로 지원한다.
현재 국민은행은 2600만이라는 고객수와 1084개의 지점망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최대 판매 인프라를 갖춘 은행일 뿐 아니라, 총자산 200억원의 리딩뱅크이다.
CEO
강정원 (1950.12.19)
2004.11 KB국민은행장(現)
2003. 12 법무법인 김&장 고문
2003. 05 LG투자증권 사외이사
2003. 05 세계은행 (World Bank) 고문
2003. 01 IMF 초빙연구원
2000. 05 서울은행장
*
서울은행장 취임 당시 부실에 허덕이던 서울은행을 2년여만에 하나은행에 매각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이 과정에서 3조원 이상의 부실자산 정리, 1000여명 감원 등을 통해 서울은행을 흑자 전환시키는 등 강한 추진력과 결단력을 지닌 인사.
경영구상 - 1.자산건전성 제고 2.세계최고 수준의 은행 관행에 걸 맞는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 3.조직문화 통합
4.개인금융 강화를 위한 복합금융서비스제공 5.생산성 향상을 위한 구조조정
조직도
개인 영업 1
개인 영업 1
개인영업 지원
기업금융
PB / Asset Management
신용카드사업
신탁 / 기금사업
자금시장
여신
재무관리
리스크 관리
전략
HR
전산정보
업무지원
자금시장
업무지원
은행장
상근감사위원
준법감시인
*
강정원 행장의 취임과 더불어 조직개편 9그룹 → 15그룹, 5본부, 1단, 70팀, 18지역본부
15그룹 : 개인영업 1,2, 개인영업지원, 기업금융, PB/ASSET MANAGEMENT, 신용카드사업, 신탁/기금사업, 자금시장, 여신, 재무관리, 리스크관리, 전략그룹, HR, 전산정보, 업무지원
자회사 / 관계회사
*
KB창업투자(기업금융그룹) - 벤처투자와 기업구조조정전문회사로서 반도체, 인터넷, 휴대폰 관련산업들을 포함, 게임, 애니메이션, 엔터테인먼트 등 여러 산업분야를 아우르는 종합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
KB부동산신탁(신탁/기금사업그룹) - 부동산신탁전문서비스기업으로 부동산을 수탁하여 이를 운용 후 수익을 배당한다.
KB자산운용(전략그룹) - 간접투자상품을 운용하는 기업으로 투자신탁운용업, 투자자문 및 일임업, 자산운용업(Mutual Fund)
KB데이타시스템(전산정보그룹) - 시스템 개발 및 운영
KB선물(자금시장그룹) - 국내외 선물거래중개, 상품정보제공판매, 선물교육
KB생명보험(PB/Assetmanagement그룹) - 방카슈랑스을 계기로 설립, ING와 제휴
인재상
인사 비젼
“최고의 인재가 일하고 싶어하는 세계수준의 직장”
-World Class Employer-
인재상
창의적인 사고와 행동으로 변화를 선도하며
고객가치를 향상시키는 프로금융인
- 고객우선주의
- 자율과 책임
- 적극적 사고와 행동
- 다양한 가치의 존중
*
인사원칙
성과주의 문화정립: 책임과 권한의 명확화, 투명하고 공정한 평가, 능력에 따른 보임과 성과에 따른 차별화된 보상
직원의 가치 극대화 : 개인의 적성과 능력에 따라 성장기회 부여, 지속적인 경력개발 기회 제공 및 적극적 지원, 직원의 경쟁력 향상을 촉진하는 시장원리 확립
조직과 개인의 조화 : 경쟁과 협력의 가치 동일시, 집단성과와 개인성과의 조화와 균형, 직원의 성장욕구와 조직의 니즈 조화
인재상
고객우선주의 : 고객지향적인 마인드와 적극적인 서비스 개선 노력, 프로의식으로 고객의 가치 창출
자율과 책임 : 위임된 권한에 따라 스스로 판단, 결과와 성과에 대한 책임
적극적 사고와 행동 : 혁신적인 사고방식으로 변화를 선도, 최고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한 끊임없는 자기계발 노력
다양한 가치의 존중 : 다양한 사고와 가치를 존중하고 포옹할 수 있는 개방적 사고, 미래가치에 대한 확신과 지속적인 창출 노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B국민은행 기업분석과 국민은행 3C,SWOT분석과 국민은행 마케팅 STP,7P전략분석과 향후전략제안 PPT
  • 1. 국민은행 기업개요2. 서비스 특징3. KB국민은행 기업상황분석(1) 3C 분석-Company 자사분석-Competitor 경쟁자분석-Customer 고객분석(2) SWOT 분석4. KB국민은행 STP전략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KB국민은행 마케팅믹스 7P전략(1) 7P전략(2) 7P전략의 수정6. 재포지셔닝 전략제안INDEX1.국민은행 기업개요기업개요국민은행은 주택은행과 합병으로 총 자산 163조원 세계 50위권의 초대형 은행Asia Top10, Global Top50은행총 점포 1,100여개 2. 서비스

  • KB국민은행 기업분석및 경영전략분석,문제점및 앞으로의 해결방안제안(우리은행,신한은행과 비교분석)
  • KB 국민은행 경영전략분석Ⅰ. 국민은행 기업개요1. 연혁2010.02.16 차세대 시스템 MyStar 오픈2010.02.24 카자흐스탄 JSC Bank CenterCredit 주식 누적 기준 42% 인수 완료(지분율은 전환우선주를 보통주로 전환한 기준임)2010.07.29 임시주주총회(민병덕 신임 은행장 선임)2. CEO소개 wrapcmnboard content34423740 maincontent 학력 -1947.02 대전 보문고등학교 졸-1981.02 동국대학교 경영학과 졸주요경력 -1981.08 KB국민은행 입행-2000.05 KB국민은행 송탄지점 지점장-2002.03 KB국민

  • KB국민은행 기업경영분석과 국민은행 마케팅 SWOT,7P,3C전략 분석및 국민은행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KB국민은행마케팅전략INDEXⅠ. 서론1. KB 국민은행 기업소개⑴ 연혁 ⑵ VISION⑶ MISSION ⑷ KB정신⑸ Brand Concept ⑹ CI소개Ⅱ. 본론1. 국민은행 3C분석⑴ Company (자사분석)① 상품 및 서비스② 전략목표③ 경영철학④ 고객만족경영⑵ competitor (경쟁자 분석)① 기존경쟁자 (국내은행)② 잠재경쟁자 (외국은행)③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주요전략⑶ Customer (고객분석)① 개인고객분석② 기업고객분석③ 국민은행 고객별 상품2. KB국민은행 마

  • KB국민은행 윤리경영 사례분석과 기업분석및 향후 개선전략
  • 은행들 중 특히 국민은행은 2001년 M&A를 기점으로 윤리경영에 박차를 가해오고 있다. 또한 국내의 선도은행 중 하나로써 구체적인 윤리강령과 행동지침, 윤리경영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으며, TV, 신문 등 언론매체의 대대적 보도와 전 임직원의 노력으로 가시적인 변화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은행소개비전 : 아시아 금융을 선도하는 글로벌 뱅크KB국민은행은 ‘현지기업/현지인을 대상으로 규모있는 가치를 창출하는 금융사업’의 모델을 아시아

  • [기업분석]KB국민은행 기업분석
  • 국민은행4樂 star, KB campus star기업선정이유왜 KB가 주목받을까?KB campus star樂 star서 론02KB InformHRM 구성서 론KB의 비전과 미션서 론인재 특성서 론10그룹, 16본부, 59부, 2단, 2실본 론03본 론인사비전◆ 채용대상 및 인원 채용대상 : 혁신적 사고와 적극적인 행동으로 변화를 선도하며 고객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창의적 인재- 채용인원 : 정규직 ○○○명 내외 ◆ 지원자격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본 론채용통섭형 인재채용 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