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_국민은행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KB국민은행 기업분석과 KB국민은행 성공 마케팅전략 분석및 kB국민은행 성공요인분석
- KB국민은행 기업분석과 상황분석및 KB국민은행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KB국민은행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언
- [국민은행 마케팅전략] KB국민은행 기업분석,SWOT분석및 KB국민은행 마케팅,경영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언
- KB국민은행 마케팅 케이스연구-(KB국민은행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KB국민은행 경영전략분석과 향후마케팅 전략제안)
- KB국민은행 기업분석과 3C분석및 KB국민은행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국민은행 향후방향제언 PPT
- 본문내용
-
KB 국민은행 기업분석
최근 연혁
2001.11.1. 국민, 주택합병은행, 국민은행으로 새 출범
2002.12.2. 온라인연합복권 로또(LOTTO)발행
2003.9.30. 국민 신용카드 합병
2003.12.17. 완전 민영화
2004.6.2 방카슈랑스 전문 보험회사 ‘KB생명’ 출범
2004.10.8 국내 최대규모 콜 센터 오픈 (대전 노은지구)
2005.1.3 『KB 고객만족 헌장』 제정 선포
2005.6.13 Global 500대 기업 412위 선정
자산기준 아시아 12위
*
완전 민영화 - 2003년 12월 정부가 보유하고 있던 9.3%지분 매각
KB생명 - ING와 제휴, 주주를 구성.
콜센터- 1800여명 텔레마케터 근무, 올 들어 2만여건 유치실적, 월 2000만~2500만건 상담
고객만족헌장- 은행경쟁에 대비,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대폭 강화하고 본부부서가 영업점을 최우선으로 지원한다.
현재 국민은행은 2600만이라는 고객수와 1084개의 지점망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최대 판매 인프라를 갖춘 은행일 뿐 아니라, 총자산 200억원의 리딩뱅크이다.
CEO
강정원 (1950.12.19)
2004.11 KB국민은행장(現)
2003. 12 법무법인 김&장 고문
2003. 05 LG투자증권 사외이사
2003. 05 세계은행 (World Bank) 고문
2003. 01 IMF 초빙연구원
2000. 05 서울은행장
*
서울은행장 취임 당시 부실에 허덕이던 서울은행을 2년여만에 하나은행에 매각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이 과정에서 3조원 이상의 부실자산 정리, 1000여명 감원 등을 통해 서울은행을 흑자 전환시키는 등 강한 추진력과 결단력을 지닌 인사.
경영구상 - 1.자산건전성 제고 2.세계최고 수준의 은행 관행에 걸 맞는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 3.조직문화 통합
4.개인금융 강화를 위한 복합금융서비스제공 5.생산성 향상을 위한 구조조정
조직도
개인 영업 1
개인 영업 1
개인영업 지원
기업금융
PB / Asset Management
신용카드사업
신탁 / 기금사업
자금시장
여신
재무관리
리스크 관리
전략
HR
전산정보
업무지원
자금시장
업무지원
은행장
상근감사위원
준법감시인
*
강정원 행장의 취임과 더불어 조직개편 9그룹 → 15그룹, 5본부, 1단, 70팀, 18지역본부
15그룹 : 개인영업 1,2, 개인영업지원, 기업금융, PB/ASSET MANAGEMENT, 신용카드사업, 신탁/기금사업, 자금시장, 여신, 재무관리, 리스크관리, 전략그룹, HR, 전산정보, 업무지원
자회사 / 관계회사
*
KB창업투자(기업금융그룹) - 벤처투자와 기업구조조정전문회사로서 반도체, 인터넷, 휴대폰 관련산업들을 포함, 게임, 애니메이션, 엔터테인먼트 등 여러 산업분야를 아우르는 종합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
KB부동산신탁(신탁/기금사업그룹) - 부동산신탁전문서비스기업으로 부동산을 수탁하여 이를 운용 후 수익을 배당한다.
KB자산운용(전략그룹) - 간접투자상품을 운용하는 기업으로 투자신탁운용업, 투자자문 및 일임업, 자산운용업(Mutual Fund)
KB데이타시스템(전산정보그룹) - 시스템 개발 및 운영
KB선물(자금시장그룹) - 국내외 선물거래중개, 상품정보제공판매, 선물교육
KB생명보험(PB/Assetmanagement그룹) - 방카슈랑스을 계기로 설립, ING와 제휴
인재상
인사 비젼
“최고의 인재가 일하고 싶어하는 세계수준의 직장”
-World Class Employer-
인재상
창의적인 사고와 행동으로 변화를 선도하며
고객가치를 향상시키는 프로금융인
- 고객우선주의
- 자율과 책임
- 적극적 사고와 행동
- 다양한 가치의 존중
*
인사원칙
성과주의 문화정립: 책임과 권한의 명확화, 투명하고 공정한 평가, 능력에 따른 보임과 성과에 따른 차별화된 보상
직원의 가치 극대화 : 개인의 적성과 능력에 따라 성장기회 부여, 지속적인 경력개발 기회 제공 및 적극적 지원, 직원의 경쟁력 향상을 촉진하는 시장원리 확립
조직과 개인의 조화 : 경쟁과 협력의 가치 동일시, 집단성과와 개인성과의 조화와 균형, 직원의 성장욕구와 조직의 니즈 조화
인재상
고객우선주의 : 고객지향적인 마인드와 적극적인 서비스 개선 노력, 프로의식으로 고객의 가치 창출
자율과 책임 : 위임된 권한에 따라 스스로 판단, 결과와 성과에 대한 책임
적극적 사고와 행동 : 혁신적인 사고방식으로 변화를 선도, 최고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한 끊임없는 자기계발 노력
다양한 가치의 존중 : 다양한 사고와 가치를 존중하고 포옹할 수 있는 개방적 사고, 미래가치에 대한 확신과 지속적인 창출 노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