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_인사제도,인적자원관리,인사고가,리더쉽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2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Ⅰ. 서론
1. 기업소개
1963년 서민경제의 발전과 향상을 위해 제정된 국민은행법이 공포되면서, 서민금융 전담 국책은행으로 국민은행이 세워졌으며, 1995년 2월 완전민영화 되었다. 그 후 1998년 대동은행㈜ 인수, 2001년 한국주택은행㈜과의 합병을 거쳐 국민은행㈜ 상호로 새롭게 출범하였다. 그리고 2008년 포괄적 주식이전을 통해 ㈜KB금융지주의 완전자회사로 편입되어 현재의 모습을 갖추었다. 전국 1,300여 영업점에서 국민전체의 절반 가까운 약 2천 7백만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세계 3대 신용평가사인 Moody’s, S&P, Fitch로부터 시중은행 최고등급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또한 국내 NCSI, KCSI 평가에서도 6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지속적으로 국내외 유수의 평가기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오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국내 최대 고객 수와 최고의 고객만족도, 광범위한 채널 네트워크 및 브랜드파워 등 최상의 판매 인프라를 갖춘 명실상부 한국을 대표하는 선도 은행이라 할 수 있다.
2001.11.01 합병은행(은행명 : 국민은행) 출범 및 뉴욕증권거래소 상장
2001.11.09 한국거래소 합병은행 주식 상장
2003.09.30 국민신용카드㈜와 합병 완료
2004.06.02 방카슈랑스 전문 보험회사 KB생명보험㈜ 출범
2007.11.14 한누리투자증권㈜ 주식 매수 계약(지분율 95.8%) 체결
2008.03.11 KB투자증권㈜ 출범
2008.09.29 ㈜KB금융지주 출범, 최대주주의 변경 (국민연금공단 → ㈜KB금융지주)
2011.12.20 국가고객만족도(NCSI) 은행부문 6년 연속 1위 (한국생산성본부)
2012.03.12 '2012 한국 브랜드파워 조사(K-BPI)'은행부문 14년 연속 1위 선정(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12.05.31 '2012 국가경쟁력 대상' 금융위원회 위원장상 수상(서울경제신문, 한국경영평가원)
<그림 1, 주요 연혁 및 수상실적>
KB국민은행은 개인고객 및 소호 고객을 대상으로 한 개인금융상품과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한 대출상품 및 통합자금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PB서비스 제공, 신탁 및 연금과 기금관리사업, 파생상품 등을 통해 고객기반을 확대하며 수익을 증대하고 있다. 또한 포화된 국내시장을 벗어나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기 위해 신흥성장시장을 중심으로 한 해외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하여 은행의 지속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동시에 주요 국제금융 중심국에서 입지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종속회사인 국민은행 홍콩현지법인, 국민은행 런던 현지법인, KB캄보디아은행의 현지 영업활동을 통해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그 밖에 특수목적회사(SPE)를 통한 대출채권 등 유동화 자산의 관리, 사모단독펀드 투자 등을 수행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논문
황상민, 권태연(2012), < 조직에서 채용하고 싶은 인재의 특성: 한국 사람들이 생각하는 조직의 인재상 >, 한국심리학회지
박기덕(2012), <한국 다문화사회의 현황과 문제점 및 대응방안>, 세종정책연구
최재천, <통섭(Consilience) – 지식의 대 통합>
(2012), <반기보고서>, 국민은행
뉴스기사
최규술(2012),,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112681131
김부원(2012), <국민은행, 체계적인 해외진출로 ‘신 수익원 창출’>, 아주경제
http://www.ajunews.com/common/redirect.jsp?newsId=20121109000265
이도희(2012),,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90679241
박엘리(2012), <한국 출산율 189개국 중 175위 “최하위”>,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654272
김유경(2012), <”락스타(樂star)에 빠진 후 10년 젊어졌다.”>, 머니투데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110909522063466&outlink=1
고유선(2012), <은행권, 불황에 ‘몸집 줄이기’ – 지점 통폐합 가속도>, 연합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5947350
김지영(2012), <민병덕 국민은행장, “고객중심 경영으로 혁신해야”>, 데일리안,
http://www.dailian.co.kr/news/news_view.htm?id=312865&sc=naver
황진영(2012), <세계적 금융회사들 잇따라 한국 철수-사업 축소 왜>, 동아일보,
http://news.donga.com/3/all/20121128/51172694/1
국민은행 홈페이지
https://omoney.kbstar.com/quics?page=oabou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