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PC제품군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는 말

2. 본 론

1) 도입기 : 슬레이트 PC
2) 성장기 : 태블릿 PC
3) 성숙기 : 넷북
4) 쇠퇴기 : PMP

3. 결론
본문내용

들어가는 말

시장변화에 적절히 대응하여 오랜 기간 동안 시장에 남아있는 제품이 있는 반면, 시장변화에 신속히 대응하지 못하거나 시장변화의 방향을 잘못 판단하여 단시일 내에 시장에서 사라지거나 점점 쇠퇴되어가는 제품도 있다. 특히 현대 사회에서 PC시장은 계속적인 기술의 발달과 보급으로 끊임없는 성장과 발전을 계속하고 있다.
IBM사가 "IBM Personal Computer"를 처음 발표한 1981년 이후 지금까지 PC는 다양한 형태로, 다양한 방향으로 성장하였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2009년, 대한민국은 IT 인프라’ 부문에선 지난해보다 1단계 오른 세계 20위를 기록하며 특히 인터넷 보급률과 서버 확보율에서 각각 세계 2위, 3위를 기록하며 두드러진 경쟁력을 보였다. PC 보급률에 있어서도 한국은 100명당 60대로 높은 비율을 보였으며, 초고속 인터넷망은 전체 가구의 92%에 보급될 정도로 전세계 최고 수준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자료를 바탕으로 볼 때, 우리나라에서의 개인용 PC에 대한 관심은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자인경영]상표확장(Brand Extension)전략과 사례
  • 상표확장 (Brand Extension)『디자인 경영』Ⅰ. 상표 확장의 개요1. 상표확장이란2. 브랜딩 전략3. 라인확장 / 제품범주확장4. 상표확장의 증가 배경Ⅱ. 상표 확장의 혜택과 위험1. 상표확장의 혜택 (장점)2. 상표확장의 위험 (단점)Ⅲ. 상표 확장을 위한 고려 사항Ⅳ. 상표 확장 전략의 개발 과정1. 브랜드 연상 정의2. 확장대상 후보 제품군 파악3. 성공 가능성 평가4. 마케팅프로그램 설계5. 상표확장 효과 평가Ⅴ. 상표 확장 사례1. 아르마니2. LVMH-

  • [국제경영론] 인텔의 마케팅 전략
  • 제품군 중 “인텔®코어™2” 제품군을 선정하게 되었다. 이처럼 모든 일에 없어서는 안되는 컴퓨터를 구성하는 중심 하드웨어인 CPU에 대한 관심이 생겼고 인텔사의 내,외부적 환경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살펴보고 1위 기업인 인텔사의 시장점유율은 어떻게 이루어진 것인지를 “인텔®코어™2” 제품군을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한다.이 보고서는 크게 두가지 장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장은 인텔 사에 대한 객관적인 자료에 대한 기술이며 두 번

  • [국제마케팅] mp3 `아이리버` 미국시장 성공과정과 향후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을 펼쳐야 다수의 신규 고객들을 포섭하여 현재의 시장 선도자로서의 역할을 굳건히 할 수 있는가가 향후 당사의 발전에 있어 가장 중요한 과제라 할 것이다. 1. 기업소개• (주)레인콤의 자회사로 현재 MP3, MPcdp 전문 생산업체• 현재 국내 / 미국시장 세계 점유율 1위• 03년 상반기 매출액 900억 달성• 향후 디지털 컨버젼스 제품 출시를 통해 “퓨전 디지털 회사”로의 비전 제시2. 아이리버 제품군 : 아이리버는 현재 3개의 제품군 카테

  • [경영전략] 애플 Apple Inc. 사례분석
  • 전략은 ‘차별화’ 전략으로, 크게 하드웨어, 즉 기술적 측면의 전략과 소프트웨어 측면의 전략, 그리고 유통, 마케팅 부분의 전략으로 나눌 수 있다. 기술적 측면의 전략을 살펴보면 우선 Apple은 매출액의 10%이상을 연구 개발에 투자했다. 이는 다른 IBM호환기종들의 연구개발 투자비가 평균 2%인데 비해 매우 높은 비용이다. 그러나 역동적인 PC산업 시장에서 이러한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는, 시장에서 Apple의 제품이 정체되지 않도록 하는 원동력이 되었

  • [국제경영] 도시바코리아의 성공적인 한국진출사례
  • PC 등을 포함한) Digital Network 로 모두 IT산업(혹은 IT 가전 산업)에 속한다. 이하에서는 도시바가 주력하고 있는 IT 산업의 특성 및 경쟁환경에 대해 분석하겠다. 1. 도시바의 산업특성 및 시장환경(1) IT산업의 전반적인 특성제품의 표준화 - 타 산업에 비해 제품 표준화 정도가 높기 때문에 integration 전략이 적합하다. 그러나 오히려 제품 이외 다른 요소로-예컨대 A/S 및 마케팅 등- 차별화 하는 것이 꼭 필요하다. 결국, 표준화를 통해 단위당 제조원가 절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