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LG전자의 재무분석(~2009)을 통한 기업 전략의 방향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재무분석
2.핵심역량
3.환경분석
4.기업전략의 방향
5.마치며..
본문내용
09년 당기순이익 증가의 원인으로는 생산성 향상과 원가절감 노력, 프리미엄 제품의 글로벌 판매증가를 들 수 있음.
또한 외환손익 개선과 해외법인 및 LG디스플레이의 지분법 이익규모 증가로 당기순이익이 증가함.

08년도 ROE 급하락
09년도 당기순이익 크게 증가하여
ROE 수치 회복


당기순이익 하락에 따른 EPS감소로 08년도 PER급증


기업평균에 못 미치는 모습으로
단기 채무에 취약한 구조

산업평균에 미치지 못하는 구조


09년도에 다소 떨어지긴 했으나, 계속 꾸준한 매출채권 회수가 이루어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음.


전체적인 경기 불황으로 인해 회전율이 하락세인 가운데,
동종산업에 비해 높은 수치
기록

후발주자로써 시장을 선도하기보다는 원가구조를 바꿈으로써 높은 수익 달성

이런한 제품들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을 공략하기 시작



혁신을 통해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데
있어 세계 최고의
기업


수년에 걸친 고객 인사이트 분석
신기술의 통합
기존 제품군에서 프리미엄 제품개발
새로운 제품에 고객의 인사이트 반영


2008년 하반기의 불황으로 인한 내구소비재 시장의 수요가 감소하였으나 저가 마케팅
으로 인해 수량은 증가

유통형 생계형 마케팅, 불황마케팅, 초저가 마케팅, 묶음 판매 등 다양한 판촉 증가

넷북 PC를 주축으로 한 노트북의 성장은 데스크탑의 수요를 대체하며 고속 성장

PDP TV 시장에서 LCD TV로의 전이가 빨라지면서 새로운 수요창출(LED TV)로 인한
성장세 지속

제품 포트폴리오상 대부분이 성숙기나 쇠퇴기에 해당


기존의 사업부에 대한 투자만이 지속됨

신성장동력
사업부의
부재

현존하는 사업부에 대한 적절한 투자


소비자가 인식가능한 수준에서 경쟁기업들에게 뒤떨어지지 않는 정도의
적당한 투자가 필요


→ 삼성 ZIPEL 냉장고의 경우 10인치 LCD모니터에 와이파이, 다이어리,
메모, 기념일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면서 기존의 냉장고에
100만원상당의 프리미엄 가격을 설정하여 시장에 출시하였는데
고객들의 반응은 냉담


차별화를 통한 프리미엄 가격설정

소비자의 소비패턴 분석 후 제품 개선


핸드폰의 경우 스마트폰 보급에 발빠르게 대응하지 못하여
10년도 1분기의 실적이 좋지 않음


→ 시장의 동향을 빠르게 파악하지 못할 경우 후발주자로서 시장에 뛰어들어도
매출로 연결이 되지 않음
참고문헌
Gfk Korea 한국 가전, IT 시장동향 및 전망, 강원민, 2009.11.06
‘KT QOOK TV LG 인피니아 손잡았다’, 조진호, 스포츠칸 2010.05.14
LG전자 2009, 2010년 1분기사업보고서
LG전자 2009, 2010년도 실적 보고서
LG전자 2009년도 프레젠테이션
경영전략의 동향, LG경제 연구소, 2009.02.11
경영전략 수립방법론, 김동철 서영우
‘국내 휴대폰 시장 하락세 지속..LG전자 부진’, 윤상호, 조선일보
국내 3D TV 기술에 대한 동향 및 전망, 장은영,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한국전자통신원
Dart.fss.or.kr
Eloveelove.tistory.com
Paxnet.moneta.co.kr
www.dt.co.kr
www.kisline.com
www.kisvalue.com
www.seoulfn.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LG화학 포트폴리오 전략
  • LG Chemical: Business Portfolio Strategy#1 CASELG화학은 LG그룹의 모기업이다. 1947년 락희화학공업사로 출발, 1970년 주식을 공개한 상장법인이다. 1995년 럭키(주)에서 현재의 이름으로 상호를 변경하고,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와 인간존중을 경영이념으로 정보전자소재생명과학 분야를 승부사업으로 선정하여 연구개발력을 집중하였다. 2001년 3월 현대석유화학(주)의 PVC사업을 인수하였으며, 4월 LG화학(주)을 출자부문생명과학사업부문의 LGCI(주), 석

  • [재무관리] 삼성전자 기업분석
  • 기업분석 - 삼성전자 Contents기업개요 삼성전자 & LG전자재무제표 분석 재무비율 분석종합적 비율 분석질적 분석전략제시 및 결론기업개요- 삼성전자 & LG전자대표 : 이윤우설립일 : 1969년 01월 13일임직원수 : 국내 40,000명 / 해외 : 68,000명 (2009년 기준)주소 서울 서초구 서초 2동 1320번지 10호 삼성전자빌딩 170브랜드 Zipel, Pavv, Anycall, Hauzen, SyncMaster, Omnia 등생산품목 TV, 이동통신 단말기,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노트북, 모니터, 광스토리지 등

  • [해외투자론]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 LG전자 소개1) 회사 개요2. 연구목적 타당성 Ⅱ. 본 론1. 해외직접투자 이론적 타당성1) 입지우위력2) 내부화우위력2. 해외직접투자 전략적 타당성1) 사례를 통한 행태분석3. 해외직접투자 과정 및 절차1) 절차의 타당성 검토4. LG전자 해외진출 성공 요인5. 해외직접 투자의 효과 및 영향1) 투자 성과 비교 및 분석  Ⅲ. 결 론1. LG 해외직접투자 문제제기와 해답과 정답2. 총평Ⅳ. 참고문헌Ⅰ. 서 론세계화의 진전과 더불어 기업들의 범세계적인

  • 두산 인프라코어의 중국 굴삭기 시장 진출 성공사례 및 전략 분석
  • 재무부분• 독자진출• M&A④ 마케팅 부분• 신속한 as• 할부판매⑤ 기타 부분• 사회 공헌 및 현지정부와의 관계• 파트너 정책2). 애로요인(외부요인 내부요인) 약점 위협요인① 내부요인• 재무구조에 대한 위험(일시적 유동성 위험)② 외부요인• 경쟁기업의 기술 고도화 • 경쟁기업의 M&A를 통한 확장• 중국경기 둔화 시장 수요 변화• 경쟁기업의 중국 현지 시장에 전략 수정• 중국의 급변화 된 정책(반 독점법)III. 개선방향 및 결

  • 스마트 교통카드의 현재, 시장과 방향성 제시
  • 이공계경영학스마트 교통카드의 현재시장과 방향성 제시목 차1. 기업내용1-1. 기업 소개1-2. 조직 현황1-3. 재무 현황2. 경영전략소개2-1. 주요 사업2-2-1 선불카드 발행2-2-2 정산사업2-1-3 자동징수시스템(AFC)2-2. 기업 경쟁환경 분석2-2-1 마이클 포터의 5-Force Model2-2-2 기업경쟁환경 분석을 통한 SWOT 분석2-3. 경쟁기업 분석2-3-1 지역별 교통카드 현황2-3-2 후불제 교통카드 기업 등장2-4. 전략적 이슈2-4-1 해외진출 전략적 이슈2-4-2 국내 진출 전략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