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ZARA의 SCM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SPA브랜드
1) 소개
2) SPA 발생배경
3) SPA 유형
4) SPA브랜드 사례
2. ZARA 소개
1) 소개
2) 기업 목표와 철학
3) Zara 선정 이유
3. ZARA 연혁
Ⅱ. 본론
1. SCM시스템
1) SCM시스템 개념 및 정의
2) Zara의 SCM시스템
3) SCM시스템 범위
3) SCM시스템 필요성
2. ZARA의 물류관리 시스템 특징
1) QR(Quick Response)시스템
2) ZARA의 타임 투 마켓 성공 사례
3) Just-in-Time Production System
4) Just-in-Time Production System 사례
3. ZARA의 재고관리 시스템 특징
1) ZARA의 재고관리 사례 1
2) ZARA의 재고관리 사례 2
3) ZARA의 재고관리 사례 3
4. Value Chain
1) 재료팀(raw materials team)
2) 디자인 팀
3) Test 매장
4) 생산 시설
5) 판매 네트워크
Ⅲ. 결론
1) 글로벌 공급망을 위한 7가지 제언
2) 향후전략
3) 결론
- 본문내용
-
1) 소개
SPA란 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제조 소매업으로 생산에서 리테일까지 직접 운영하는 패션 리테일러를 말한다.
한 업체가 제품을 기획하고 생산과 판매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일체화하여 운영하는 매장을 의미하는 SPA는 구체적으로 말해서 제품기획과 생산, 판매에 이르는 전 단계를 시스템화 함으로써, 이를 통해 물류와 고객 정보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적기·적재 생산을 지향하고, 중간 유통과정을 생략함으로써 제품공급 시간과 생산원가 절감시키는 방식을 말한다. 즉 자사의 오리지널브랜드의 지휘아래 모두 팔릴 수 있는 상품을 만들기 위하여 철저하게 매장 내에서 예측하고 고객반응을 토대로 기획, 제조되는 직판형 전문점으로 고객이 추구하는 가치를 가장 효율적으로 실현하기 위하여 매장의 콘셉트와 이미지를 통일되게 구성하면서, 상품제공방법과 공급 프로세스를 혁신하는 기업전략을 의미한다.
SPA는 「만들었는데 안 팔렸다.」,「없어서 못 팔았다」는 등의 패션비즈니스에서 근절될 수 없는 숙명적인 문제의 해법으로 등장한 시스템으로, 지금까지 단절되었던 업무구조와 프로세스를 기획에서 생산, 매장까지 하나로 묶어주는 프로세스 혁신전략으로서 각광을 받고 있다. 그렇기에 재고부담이 적고 옷값은 그만큼 싼 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